믿기지 않은 실용성의 끝판왕 콤팩트 SUV, 

    더 뉴 볼보 XC4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컴팩트 SUV

     ‘더 뉴 볼보 XC40(The New Volvo XC40)’을 

    신라호텔에서 공식 출시 행사와 동시에

     국내 판매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더 뉴 XC40’은 볼보자동차가 브랜드 설립 이후 

    90년 만에 최초로 선보인 컴팩트 SUV이자 

    자동차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2018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상품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가져야 할 것만 가져야 할

    운전자의 개성을 표현해주는 디자인, 

    동급 최대 사양의 넉넉한 수납공간부터 스마트 기술 적용까지, 

    시티 라이프에 최적화된 XC40입니다.



    2018 볼보 XC40의 5천만 원대의 가격대는 아무래도

    소형차 전용 모듈 플랫폼인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를 

    최초로 적용한 ‘더 뉴 XC40’은 자사의 90 및 60 클러스터

     제품에 적용된 다양한 최신 기술을 대거 채택해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하는 게 맞습니다.

     


    더 뉴 XC40은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필요한

     몇 가지에만 집중하는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디자인입니다.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반자율주행 기능과 

    긴급제동시스템 등 도심생활에 필요한 

    고급 사양이 모두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또, 실내공간을 결정 짓는 휠베이스를 동급의 

    수입 프리미엄 SUV 경쟁 모델 중 가장 긴 2,702mm만큼 

    확보해 탑승객에게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과장되고 화려한 라인과 볼륨을 드러내는

     대신 기능성과 심플함, 깔끔한 라인의 조화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내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볼보자동차가 자사 최초의 컴팩트 SUV를 만들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새로운 고객들에 어필하기 위함이었죠.



    또한 차량의 측면에는 A필러 하단부터 시작해 C필러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라인을 유지하는 등 최소한의

     라인을 사용해 간결하고 유니크한 존재감을 부각시켰습니다. 

    그리고 토르의 망치로 유명한 T자형 헤드램프의 

    각도를 보다 가파르게 만들고, 세로형 그릴을 

    차량 안쪽 방향으로 깊은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완성하면서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XC90이나 XC60과는 

    차별화된 패밀리 룩을 완성했습니다.



    더 뉴 볼보 XC40은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 되었는데 
    구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휠 디자인에 있습니다.
     먼저 도회적인 스타일을 자랑하는 Momentum은 
    스마트한 기능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접목되어 
    자신만만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빚어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합리적으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모델로 실버 마감이 적용된 스포티한 
    대형 18인치 5-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XC40 Inscription은 스웨덴 럭셔리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 주기 위해 태어났 습니다. 

    스타일리시한 디테일과 고급 천연 소재로 세심하게

     빚어낸 실내는 모던한 스칸디나비아 럭셔리의 

    진면목을 드러냅니다. 유니크한 전면 그릴,

     매트한 실버 톤 스키드 플레이트와 독특한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이 만나 

    개성 넘치는 외형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리어필러에 은은한 매력이 돋보이는 배지를 장착하거나, 

    외부 색상 추가를 옵션으로 선택해 XC40이 선사하는 

    고급스러운 반전 매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진보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유니크한 소재와 기능. 

    이 것이 바로 현대적인 스웨디시 럭셔리입니다.



    XC40 트림 중 유일하게 5천만 원이 넘는 가격대를

     자랑하는 인스크립션은 스웨디시 럭셔리 답게 

    볼보의 고급형의 상징인 베이지색 가죽 시트가 장착되었습니다. 

    프런트 가죽 컴포트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어디에서나 탁월한 승차감을 선사하며, 

    완벽한 신체 지지를 위한 4방향 허리 지지대를

     포함하여 다양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R-Design은 컴팩트 스웨디시 SUV에 강력하고 

    스포티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성능을 부각시키는 강렬하게 대비되는 스포티한 

    디자인이 안팎의 모든 디테일에 녹아 있습니다. 



    블랙 색상의 전면 그릴 및 도어 미러 커버, 

    그리고 블랙 스톤 색상의 루프로 독특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과감한 디자인의 19인치 알로이 휠 및 

    실내 트림 디테일을 자유롭게 선택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R-Design 모델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민첩하게 반응하도록 고안된 스포츠 섀시가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차량 제어와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아울러 인테리어는 기존의 볼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소재와 대담한 컬러로 볼보만의 창의성을 극대화했다.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적용한 오렌지색 느낌의

     ‘펠트’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 

    실제로 차량이 폐차가 되면 모두 수거해 가방과 같은

     악세사리를 만드는데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외관에 주로 쓰이는 다이아몬드 커팅공법으로

     마감된 금속 장식을 사용하여 대시보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더 뉴 XC40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바로 탑승객이 

    차량의 실내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입니다.

     핸드폰 무선충전 공간과 카드홀더, 갑티슈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과 휴지통을 가까이 배치하는 등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창의적인 공간을 다수 마련했죠. 

    또, 자동차 도어에 위치한 스피커를 엔진룸과 실내공간 사이의 

    빈 공간으로 옮겨 노트북 수납이 가능할 정도의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가격 경쟁력과 풍부한 안전장치 등도 확보했습니다. 

    동급의 프리미엄 SUV세그먼트 최초로 더 뉴 XC40의

     전 트림에 볼보의 반자율 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Pilot Assist) 시스템,

     지능형 안전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기술 

    등의 첨단 기능을 기본 적용했죠. 

    이 밖에도,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전동식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 제공한다 합니다. 

    상위 모델인 인스크립션 트림에는 13개의 

    하만&카돈(Harman & Kardon) 스피커와

     360° 카메라 등 프리미엄 옵션이 추가됩니다.




    국내 출시되는 더 뉴 XC40에는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2.0리터 4기통의 T4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8단 자동 기어트로닉과 사륜 구동 방식으로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 을 발휘합니다. 

    아울러 볼보자동차의 사륜구동은 '경사로 감속 주행장치'를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죠.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더 뉴 XC40은 간결함과 

    유니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력, 주행성능을 모두 겸비했다“며

      “안전성과 사용자 경험에 있어 국내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내 광고 모델 겸 홍보대사로 

    배우 정해인을 발탁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콘셉트의 심플하고 

    균형잡인 디자인에XC40만의 강한 존재감이 

    더해진 차량의 이미지가 배우 정해인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볼보자동차의 설명입니다. 

    배우 정해인은 향후 1년간 볼보자동차 

    주요 신제품의 국내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됩니다. 



    더 뉴 XC40은 국내에 ‘모멘텀’과 ‘R-디자인’, ‘인스크립션’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각각 4,620만원(모멘텀), 4,880만원(R디자인),

     5,080만원(인스크립션)입니다. 



    볼보 신형 S60, 토르의 망치 장착한 풀체인지 S60 이번엔 미국서 생산

    2019 볼보 더 뉴 S90, 제 2의 볼륨 모델로 거듭나다

    볼보 XC90, 북유럽 감성의 볼보만의 '사람 중심'철학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