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BAN STYLE MEETS ADVENTURE, Volvo V40 Cross Country


    볼보는 해치백의 경쾌함과 SUV의 성능이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크로스 컨트리(Cross Country)’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지난 파리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크로스 컨트리는 V40을 기반으로 전고와 최저 지상고를 각각 38mm와 12mm 높여, 도심과 오프로드를 주행할 수 있는 모델이죠. 또 드라이버 포지션도 32mm 높아져 오프로드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19 볼보 V40 크로스 컨트리의 견고한 디자인 디테일 및 대형 휠은 모험적 잠재력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도시와 그 외 지역에서 어려운 코스나 까다로운 도로 표면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서스펜션이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최대 19인치 크기로 제공되는 다양한 독특한 휠 디자인이 V40 크로스 컨트리의 견고하고 세련된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특한 프론트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및 보호 차체로 인해 V40은 어느 곳에서나 거칠고 견고한 태도를 보입니다. 일상을 벗어나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자신감,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또 다른 나를 찾을 수 있으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거칠고 미끄러운 내리막길에서도 각 휠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내리막길 제어장치(각 휠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제동 시스템)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편안하게 차량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거친 표면을 달리면서 축적된 오프로드 주행시 차체에 달라붙은 진흙을 제거할 때도 차량의 손상 없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 차량 하단부의 고광택 블랙 프레임은 XC레인지와 같은 형식으로 탁월한 효과를 냅니다. 




    그에 반해 인테리어는 스칸디나비아의 장인정신과 섬세한 디테일을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V40에서는 밝고 널찍한 인테리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웰빙의 감각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옵션을 통해 더욱 강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와 승객을 지탱할 수 있는 조각된 좌석으로 프리미엄급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하는 V40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과 트림 수준을 만들어 여러분의 개성을 반영하는 자동차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의 도시 위브 장식은 현대 도시풍과 따뜻한 분위기를 결합한 것이며, 우리 내부가 잘 알려져 있는 분위기를 돋보이게 합니다. 



    크로스 컨트리만의 기능으로 ‘쿠퍼 다운(Copper Dawn)’ 데코 인레이와, 차콜과 헤이즐 브라운의 투톤으로 이루어진 컴포트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미세한 열선이 내장되어 있는 전면 유리는 시동을 켠 후 5분 이내에 쌓인 눈 또는 성에, 결빙 현상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의 포퍼먼스의 놀라움과 뛰어남은 V40 보다 뛰어난 모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들과 차별화 되는 것은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DRIVE-E Powertrains)’을 적용한 것입니다. 2.0리터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은 40.8kg•m의 토크와 19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며 16.4km/l(고속도로 연비 19.4km/l)의 연료 효율성(1등급)까지 갖췄죠. 



    또 하나의 장점 해치백의 민첩성은 V40을 도시와 그 이상의 완벽한 동반자로 만듭니다. 정확하고 정확한 스티어링을 통해 보다 날카로운 응답을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 Sport 섀시는 차량을 내리고 보다 딱딱한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코너 트랙션 컨트롤은 모든 V40에 표준 장착됩니다. 이 시스템은 제동력과 추가 동력을 결합하여 필요할 때 더 많은 접지력과 제어를 추가하여 코너링 시 보다 안전하고 재미 있게 해 줍니다. 이는 V40을 매우 민첩하고 매력적인 드라이브로 만드는 것의 일부입니다.



    첨단 엔진 기술을 통해 응답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볼보의 다양한 컴팩트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재미있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앞서 수치상으로 보신 바와 같이 볼보는 연료비나 효율성에 대해 타협하지 않아도 됩니다.



    볼보에겐 안전성은 지나치다는 표현이 어쩌면 걸맞을지 모릅니다. 승객들에게 안전한 장소로 만드는 것을 돕는 V40의 안전 혁신은 수십 년간의 볼보 연구와 시험의 결과입니다. 초고강도 붕소철은 차량 탑승자 주변에 견고한 안전 전지를 형성하며 충돌 시 크럼플 존(Crumple Zone)은 조수석으로부터 가능한 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위험하다는 생각과 불안함은 볼보에게 맞긴 채 분위기와 자연이 주는 신선함을 느끼면서 드라이빙을 즐기는 건 어쩌면 그동안 가지지 못한 즐거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볼보는 차량 내부든 외부든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이 도시 안전의 목표로 합니다. 



    레이더와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여 밤낮으로 다른 차량, 자전거 운전자, 보행자와 큰 동물들을 식별함으로써 잠재적 위험을 감지합니다. 도심 속 안전은 임박한 충돌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며 운전자가 제때에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돌을 방지하거나 충돌을 완화할 수 있는 또 다른 기능입니다.



    아울러 볼보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보행자 에어백(Pedestrian Airbag), 차량의 속도는 물론 차간 거리까지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평행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Park assist pilot)’ 등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볼보 V40 크로스 컨트리의 판매 가격은 D3 모멘텀 3,780만 원 부터 시작하며, D4 서멈 4,61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도심에서는 해치백의 역할을 충족하면서 오프로드와 도심에서 벗어난 곳에서는 SUV의 역할을 해내는 크로스컨트리는 충분한 매력을 보유한 유니크한 라인업입니다.




    볼보 신형 S60, 토르의 망치 장착한 풀체인지 S60 이번엔 미국서 생산

    볼보 XC40, 아름다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만끽하다

    볼보 더 뉴 S90, 제 2의 볼륨 모델로 거듭나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