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TFSI 엔진 & 7단 S트로닉 미션의 조합으로 보여주는 놀라운 포퍼먼스


    아우디가 2018 파리 모터쇼에서 고성능 콤팩트 SUV ‘더 뉴 아우디 SQ2’를 최초로 공개합니다. 고성능 엔진과 각종 편의사양이 집약된 작은차체, 고성능, 다양한 옵션을 동시에 제공을 원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SQ2는 아우디의 SUV시리즈 Q2의 고성능 버전으로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경쟁사들과 마찬가지로 출시될 예정으로 AMG GLA와 본격적으로 경쟁을 앞두고 있습니다.




    Audi SQ2는 2.0리터, 4기통 TFSI 터보차지 가솔린 엔진을 Audi S3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296bhp의 힘을 자랑하며, 전면(310mm 후면)에 있는 대형 340mm 브레이크 디스크는 쉽게 이 녀석의 힘을 제어할 수 있죠. 아울러 테스트 주행에서는 SQ2가 표준 Q2보다 20mm 낮으며 7단 S 트로닉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아우디의 4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는 기본으로 제공하며, SQ2는 독일의 유명한 Nurburgring 서킷에서 많은 테스트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련된 운전자들은 SQ2의 드라이브 선택 시스템을 즐기게 되며, 이 시스템을 통해 스태빌리티 컨트롤을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한 컴팩트 SUV를 원하신다면, 아우디의 더 강력한 RS3 엔진이 향후 RS Q2에 등장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최신 아우디 Q3도 고성능 아우디 SQ3에 사이렌을 울리며 이 차 역시 테스트를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죠. 이미 판매가 되고 있는 SQ5를 비롯한 SQ7 보다는 아래 급에 위치해 있지만 고성능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낮은 가격대로 또 다른 구매층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외관은 전면부를 매트한 감각의 블랙 컬러 소재로 감싸고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을 수직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공기 흡입구의 범위도 넓혀 작지만 커보이는 느낌을 주죠. LED 헤드 램프와 LED 리어 램프는 기본 탑재되며, 루프 스포일러, 디퓨저 및 4구의 배기 파이프를 적용하여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 



    차체 기본 색상은 이비스 화이트이며 그 밖에 옵션 사양으로 베가스 옐로, 아라 블루, 데이토나 그레이, 플로렛 실버, 글래시어 화이트, 코랄 오렌지, 미토스 블랙, 퀀텀 그레이, 탱고 레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타이어 사이즈는 235/45R18, 알로이 휠이 기본 적용됩니다. 옵션 사양으로 235/40R19 타이어 및 전륜 340mm, 후륜 310mm의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외관의 점진적이고 깔끔한 라인을 형성하고 색상과 재료를 사용하여 역동적인 억양을 설정합니다. 헤드라이닝, 필러 및 시트 커버는 검은색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의 인레이는 무광 브러시 알루미늄으로 처리했습니입니다. 페달 캡과 발걸이는 스테인레스강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조명이 들어오는 도어 실이 전방 스포츠 S 로고를 트림합니다. 시동 버튼을 누르면 MMI 모니터와 계기판 또는 아우디 가상 조종실 디스플레이에 S-특정 시동 화면이 표시됩니다.


    옵션 사양인 아우디 가상 콕핏을 적용하면, 운전석 계기판이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변경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별도 선택할 수 있죠. 사운드 시스템은 뱅&올룹슨 제품으로 적용됐으며, 14개 스피커가 장착되고 용량은 705와트라고 합니다.



    Audi SQ2의 좌석은 가죽과 천의 조합으로 표준으로 재단되어 있습니다. 가죽/알칸타라 믹스 또는 멋진 나파 가죽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액센트 줄무늬, 빨간색과 회색으로 된 대비 스티치, 돋을새김된 S 로고가 범위를 둥글게 만듭니다. 검은색 외에도, 훌륭한 나파 가죽 커버는 두 가지 색상과 롬버스 무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식 인레이에는 빨간색 아노다이징 페인트 마감과 조명 버전 "포맷 라이트 그래픽"(10색 주변 조명 패키지 포함)의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옵션으로는 빨간색 내부 링이 있는 통풍구와 시프트 패들이 있는 평평한 보텀 스티어링 휠이 있습니다.



    아우디 SQ2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풀사이즈 클래스에서 제공됩니다. 전면에 배치된 아우디 프리 센스는 기본적용으로 레이더를 사용하여 차량 전방에서 보행자나 다른 차량 건널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인식합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음향 및 시각적 경고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비상 제동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충돌의 심각도를 방지하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원 기술에서는 Stop & Go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레이더 센서 외에도 전방 카메라를 사용하는 교통 방해 방지 기능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잘 발달된 도로에서는 최대 40mph의 속도에서 스티어링, 가속 및 제동을 보조할 수 있죠.



    소형 SUV의 지속적인 인기와 높은 판매량에 힘입어 제작된 아우디 SQ2는 확실한 자리매김을 위해서는 BMW X2 M포퍼먼스와 메르세데스-AMG GLA와 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선 보이는 영국에서의 첫 이미지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아우디의 디젤 엔진과 콰트로의 조합에서 놀라운 성능에 만족해왔죠. 이제는 가솔린 엔진으로 그 포퍼먼스를 보여줄 차례가 되었습니다. 아우디의 새로운 도전이 과연 또 다른 비전을 제시할 지 아니면 경쟁사들의 장난감이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