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를 겨냥한 캐딜락의 럭셔리 대형 SUV, XT6 글로벌 데뷔


    캐딜락은 XT6의 글로벌 데뷔로 인기 있는 크로스오버와 SUV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북미 시장의 흐름의 변화와 트렌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잘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최근 잇따라 출시하는 3열 공간의 확장된 편안함을 제공하는 대형 크로스오버 모델을 겨냥한 것으로도 보입니다. XT6는 이동 중에 승객들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고안된 이 새로운 3열 크로스오버는 럭셔리하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연결된 운전석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반응성이 뛰어난 핸들링과 포괄적인 표준 및 이용 가능한 안전 기술 모음으로 보완되어 있습니다.



    Cadillac의 사장 Steve Carrisle은 "최초의 Cadillac XT6은 이 모든 것을 잘 하는 고객에게 뛰어난 공간, 안전 및 편의 기능의 조합을 제공한다."며"당사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XT5와 독특한 캐딜락이라는 정신으로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상징적인 Escalade와 XT4와 함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합류한다."라고  말했습니다.


    XT6는 조심스럽게 고려되고 주행을 즐기고 연결할 수 있는 편안하고 세련된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는데 담당자인 칼리스는"모든 좌석은 그 집에서 가장 좋은 좌석이다."라며  "고급스러운 약속, 편안함, 편의성, 고급 사운드 및 기술 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승객은 최적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XT6은 우아하고 넓은 표면 선과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캐딜락의 현대적 인테리어 미학을 발전시켰습니다. 재료의 품질과 진품, 그리고 흠잡을 데 없는 장인의 솜씨에 초점을 맞춘 표현이죠. 아울러 프리미엄 럭셔리 및 스포츠 모델의 독특한 트림과 인테리어 색상이 특징이며, 프리미엄급 럭셔리 모델은 이국적인 목재 장식으로 장식된 반면, Sport는 성능 지향적인 탄소 섬유 트림이 적용됐습니다.



    편안함 기능을 통해 모든 탑승객이 XT6의 운전석 전체에 생동감 있고 강력한 오디오를 제공하는 14개의 맞춤형 스피커를 갖춘 캐딜락의 첫 Bose® Performance Series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하여 모든 좌석 열에 럭셔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에는 세미 아닐린 프리미엄 가죽 부착 시트, 카딜락의 차내 공기 이온화기, 자동 난방/환기 전면 시트 및 열선내장 2열 후면 바깥쪽 시트, 표준 자동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이 포함됩니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층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캐딜락의 설명입니다. 특히 스티어링휠에는 조그 다이얼을 추가시켜 운전자가 보다 사용하기 쉽게 했으며, HD 화질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위를 볼 수 있는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도 장착됐습니다. 



    XT6의 표현적 디자인의 토대는 프리미엄 럭셔리 및 스포츠 모델의 독특한 특징과 함께 강력한 비율을 자랑합니다.


    글로벌 캐딜락 디자인의 앤드류 스미스 전무이사는 "XQ6는 틀림없는 캐딜락입니다,"라며"이는 프리미엄 럭셔리 및 스포츠 모델이 선호도에 따라 더욱 정교하고 공격적인 캐릭터를 추가함으로써 우리의 디자인 언어를 독특한 방식으로 재해석한다."고 말했습니다. 



    밝은 Galvano 외부 악센트는 프리미엄 럭셔리 모델을 구분하며, XT6 Sport는 더 어두운 억양과 21인치 휠을 포함한 보다 공격적이고 성능에 영감을 받은 디테일에 의해 정의됩니다. 두 모델 모두 수직 강조 LED 시그니처를 포함한 첨단 조명 기술을 탑재했으며 두 가지 버전의 헤드램프가 제공됩니다. 표준적인 이중 기능 LED 프로젝터 설계 또는 3가지 요소 프로젝터 어레이가 있는 사용 가능한 성능의 LED 헤드램프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대략적인 디자인은 2016년 공개된 에스칼라(Escala) 컨셉트의 특징을 물려받았습니다. 방패형 그릴을 중심으로 양 옆으로 연결된 헤드램프 디자인을 갖습니다. 측면부는 길고 다부진 모습을 표현했는데 A-필러의 각도를 낮게 설정해 조금 더 세련된 실루엣을 갖도록 했으며 캐릭터라인은 수평 배열 구성을 갖춰 차체가 안정적이고 길어 보이도록 유도했습니다. 휠은 무려 21인치까지 적용돼 대형 SUV다운 웅장한 모습을 표현합니다.




    후면부도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 특징을 담은 리어램프로 멋을 냈습니다. 리어램프를 연결시키는 금속장식은 차량을 넓어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요소로 작용하며, 번호판이 위치하는 자리는 그릴을 떠올리도록 방패형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범퍼에는 디퓨저와 4각형 디자인의 머플러를 위치시켜 다이내믹한 모습을 자아냅니다.



    XT6의 운전 경험은 반응성과 정교함의 균형과 운전자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견고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프리미엄 럭셔리와 스포츠 모델 사이에서 고유하게 구분되며, 프리미엄 럭셔리의 도로 격리에 더 중점을 두고 스포츠 섀시 튜닝에 더 큰 민첩성을 부여합니다. 또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주행 모드를 통해 XT6은 운전자의 선호와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 훨씬 더 잘 적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모드는 프리미엄 럭셔리 또는 스포츠 모델의 특성을 지원하기 위해 고유하게 보정되죠.



    AWD는 Premium Luxury로 제공되며 XT6 Sport에서는 표준 사양입니다. 스포츠 모델은 능동 요 제어를 통해 주행 체감을 향상시키는 스포츠 컨트롤 액티브 트윈 클러치 AWD 설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또한 보다 열광적인 수준의 드라이빙 체감을 지원하기 위해 튜닝된 연속 댐핑 컨트롤 능동적 핸들링과 보다 빠른 스티어링 기어비가 적용되었으며, 피드백이 향상되고 전반적인 반응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울러 XT6의 정교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는 차세대 전자식 정밀 시프트를 특징으로 하는 9단 자동 변속기의 지원을 받아 3.6L DOHC V-6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액티브 연료 관리 기술은 V-6 전원이 필요하지 않을 때 V-4 작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2020 캐딜락 XT6은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북미 국제 모터쇼에 공식 데뷔합니다. 테네시주 스프링 힐에서 제조될 예정이며 올 봄에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 가격과 추가 정보는 생산 시작에 가까운 시기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 캐딜락 XTS: 변화를 거듭해 우아한 세단의 매력을 강화하다

    캐딜락 XT4, 새로운 도전! 새로운 라인업! 독특한 디자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말보다는 행동으로 승차감보다는 하차감으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