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승의 여유로운 공간과 제로백 4.9초의 놀라운 포퍼먼스, 테슬라 모델 X


    전기차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와 모델은 단연 테슬라와 모델 S를 꼽습니다. 오랜 세월의 축적된 노하우가 더해진 유명 자동차 업계와 비교해도 테슬라는 전기차를 주력으로 생산하면서도 그 퀄리티와 포퍼먼스가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테슬라 코리아는 서울 테슬라 청담 스토어에서 미디어 사전 공개 행사를 열면서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X'를 출시하며 라인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테슬라 모델 X는 75D와 100D 모두 이달 31일부터 공식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며, 올 4분기 100D부터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Model X는 가장 안전하며 우수한 가속력과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SUV입니다. Model X는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386km 주행 가능한 100kWh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최대 성인 7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승차 공간 및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속 0-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불과 4.9초로 압도적인 가속 능력을 자랑합니다. Model X는 타협하지 않는 SUV입니다.



    모델 X는 동급 SUV 가운데 가장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최대 7명의 성인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7개 시트 구성은 탑승자의 안락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2열과 3열의 경우 폴딩 하여 추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모델 X는 세 가지의 시트 구성이 가능합니다.



    5명의 성인을 위해 2열로 배열된 안락한 시트 구성은 2열 시트는 사용하지 않을 때 폴딩 하여 추가 적재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열과 3열 사이에 오픈된 공간이 있어 균형 있는 공간 구성을 자랑하며, 여유로운 탑승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3열 시트는 사용하지 않을 때 폴딩 하여 추가 적재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좌석과 적재 공간을 최대화하여 7명의 성인이 탑승 가능하며, 2열과 3열 좌석은 사용하지 않을 때 폴딩 하여 추가 적재 공간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 X는 동급 차량 중 최대 내부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많은 탑승객을 포함하여 자전거, 유모차, 장바구니 등을 싣을 수 있으며 전면에도 트렁크가 별도 존재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2015년 9월 미국에서 첫 공개된 모델 X는 테슬라의 주력 세단 모델 S의 뒤를 이은 차량으로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고 좁은 공간에서 최대 장점을 발휘하는 팔콘 윙(falcon wing) 도어를 장착한 부분이 주요 특징입니다. 팔콘 윙 도어를 통해 기존의 SUV 도어 또는 미니밴 슬라이딩 도어로는 불가능했던 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2열 및 3열 시트에 편리하게 승차할 수 있습니다.



    팔콘 윙 도어는 차량 주변 공간이 매우 좁은 상황에서도 팔콘의 날개 모양처럼 정교하게 개방되어 탑승자가 앞뒤로 쉽게 승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어의 측면과 위쪽이 넓게 열려 부모님들은 고개를 깊숙이 숙이거나 무리한 자세를 취하지 않고 아이들의 안전벨트를 채울 수 있으며 차량 천장에 아이들의 머리를 부딪히지 않고 앉힐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등급 HEPA 에어 필터가 외부 공기에서 꽃가루,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오염 물질을 제거해 자동차 내부 진입을 방지합니다. 공기 조절 시스템에는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외부 공기 도입, 내부 공기 정화, 그리고 차량 탑승자 보호를 위해 실내 공간에 양압을 생성하는 생화학무기 방어 모드가 지원됩니다.




    실내 디자인은 모델 S와 유사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 자리합니다. 또한 현재 양산중인 자동차 중 가장 큰 전면 글라스 파노라믹 윈드 실드를 가지고 있어 실내에서 편안하게 아름다운 하늘과 별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솔라 틴팅과 넓게 확보된 시야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뛰어난 시안성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모델 X는 SUV지만 뛰어난 공기저항 계수를 자랑합니다. 양산중인 SUV 중 최고 수준의 공기 역학 성능을 자랑하며 1회 충전 386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Model X는 기존의 가장 수치가 낮았던 SUV와 비교하여 20% 더 낮은 0.25의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기록합니다.



    모델 X는 가장 안전한 SUV로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까지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드웨어 및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8개의 서라운드 카메라가 차량 주변의 360도 영상을 제공하고, 12개의 초음파 센서가 주변 물체를 탐지합니다. 또한, 전방 레이더는 폭우, 안개, 먼지 혹은 선행 차량의 전방까지도 시야를 확보해 주고 사방을 동시에 감시함으로써 사고 가능성을 낮추고 안전 운전을 보조합니다. 



    아울러 모델 X는 SUV 역사상 최초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테스트에서 모든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 안전 등급을 획득한 차량으로 탑승자 상해 확률이 가장 낮음은 물론이고 도로 주행 시 전복 위험이 다른 SUV의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김정호 테슬라 코리아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는 "정교하게 열리는 팔콘 윙 도어(날개 모양의 문)를 통해 2열, 3열 좌석에 훨씬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다"면서 "모델X는 성능, 실용성,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유일한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보조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코리아는 모델X의 전기차 보조금 적용 여부 및 규모에 대해선 "추후 공개하겠다"고만 말해 값 비싼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매 하고 싶은 욕구를 억제하기도 합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00D 1억 3천490만원, 75D 1억 1천3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