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매혹적인 전례없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


    Maranello - Prancing Horse의 새로운 Special Series 모델인 Ferrari 488 Pista Spider가 캘리포니아 페블 비치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Concours d' Elegance' 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페라리 488 스파이더는 Prancing Horse의 50 번째 모델이며 미국에서 첫 공개는 1950년대 이래로 항상 고성능 컨버터블을 애호하고 있는 북미 고객이 기다리고있기 때문입니다.



    Ferrari 488 Pista Spider는 쿠페 버전의 디자인을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페라리 디자이너의 주된 목적은 공기 역학적 효율, 폼의 순도 및 경주 정신의 완벽한 결혼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 개념은 스포일러 옆에있는 뒤쪽 날개 끝 부분에서 끝나는 뒤쪽으로 확장되는 자동차의 전체 길이를 달리는 특징적인 중앙 장식으로 강조됩니다. 스트라이프가 계속 확장되면 기류의 움직임을 회상하고 차량 라인을 높여줍니다. 




    차체를위한 타협하지 않는 재료 선택을 부과 한 철학은 내부 솔루션에서도 재검토됩니다. 가볍고 낡은 부품을 사용하여 무게가 절약됩니다. 카본 섬유와 Alcantara의 전반적인 사용뿐만 아니라 카펫은 패턴화된 알루미늄 받침판으로 교체되었으며 운전석 측면 도어 손잡이는 이제는 단순한 스트랩입니다.


    신형 10-스포크 스타 이펙트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공법의 20인치 알로이 휠이 사용됩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휠 대비 중량이 20% 감소 된 일체형 카본 파이버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죠. 타이어는 전륜 245mm, 후륜 305mm를 사용합니다. 




    또한 보다 빠른 달리기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자세 제어 시스템인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Ferrari Dynamic Enhancer, FDE)가 적용됐습니다. 이는 브레이크 압력 자체를 제어해 개입해주는 시스템으로, 차량이 크게 미끄러지는 상황을 제어하면서 코너를 빠르게 돌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1.92 kg / cv의 전례가없는 수치는 차량의 무게가 1380kg에 불과해 1마력이 감당해야하는 무게는 1.92kg 밖에 되지 않습니다.  완벽한 힘 비율과 더불어 스파이더 구동은 페라리를 위해 새로운 기준을 설정합니다. 결과는 가장 강력한 페라리 V8 엔진의 채택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이 엔진은 최근 2018 년 국제 엔진 상 (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 Awards)에서 3 년 연속 세계 최우수 엔진 (Best Engine)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902cc 트윈 터보 V8은 720마력을 발휘하고 모든 엔진 속도에서 증가하는 토크와 그 힘을 결합하여 레드라인까지 계속되는 가속을 해도 라인에 미치지 못합니다. 아울러 독창적인 엔진 사운드는 이제 오픈 탑 구성 덕분에 훨씬 더 달리고 싶은 욕구를 참을 수 없게 됐습니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볼 때 Ferrari 488 Pista Spider는 488 Pista에서 직접 파생되었으며 488 Challenge 및 488 GTE로 세계 회로에서 수집된 모든 경주 경험을 캡슐화합니다. 결과적으로, 새로운 스파이더는 트랙에서부터 도로 법적인 드롭 탑 (drop-top) 자동차까지 최고 수준의 기술 이전을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85초를, 200km/h까지 8초만에 도달합니다. 최고속도는 340km/h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이와 함게 맞물리는 미션은 7단 듀얼클러치가 적용됐으며, 유럽기준 복합연비는 8.7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63g/km입니다.



    이 특수 시리즈 8 실린더 컨버터블로 연마된 차량 동역학은 면도칼 처럼 날카로운 가속, 제동 효율, 번개처럼 빠른 기어 변속, 정밀 조향, 그립, 안정성 및 뛰어난 핸들링을 완벽하게 결합합니다. 그 결과 완전히 매혹적인 전례없는 운전 경험. 이것은 새로운 측면 다이나믹 제어 시스템 인 페라리 다이나믹 인핸서 (FDE) 덕분에 달성되었는데, 이는 한계에 부딪히는 운전을 더욱 직관적이고 제어 가능하며 예측 가능하게 만듭니다.



    2019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블비치에서 그 디자인을 만끽할 동안 세부적인 출시 일정과 가격은 그 뒤로 미뤄진 상태입니다. 예술적인 가치를 더욱 부각시키는 만큼 디자이너의 고충과 생각을 감상하고자 포퍼먼스는 생략합니다.




    페라리 488 피스타, 특별한 테일러 메이드 '필로티 페라리' 공개

    페라리 SP38, 오직 당신만을 위한 '페라리 One-Off 프로그램' 주문제작

    페라리 포르토피노, 강력한 성능과 실용성을 갖춘 하드탑 컨버터블 스포츠카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