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월한 DNA. 트랙에서 절대 강자의 자존심,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


    람보르기니 스쿼드라 코르세의 가장 최신 멤버를 소개합니다. Huracan GT3 EVO는 Super Trobrofeo Europe의 12시간 동안 Rorburging에서 슈퍼 트로피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부문 스콰드라 코르세(Cradra Corse)에 의해 산타가타 볼로냐에서 완전히 발전된 우라칸 GT3 EVO는 같은 해에 람보르기니 10주년 기념으로 공개됩니다. 



    람보르기니 모터스포트의 조르지오 산나(Giorgio Sann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우라칸 GT3 EVO는 전 세계 서킷에서 지난 3년간의 경주 동안 얻은 경험의 결과입니다. 개발 중 주요 목표는 팀 관리 비용을 낮추면서 신사의 운전자를 위해 드라이빙 성능을 개선하고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라며 "과거 GT 경기에서 람보르기니에 투자한 팀에게 제공되는 것은 현재 후라칸 GT3를 향후 3년간 승인된 EVO 키트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그들은 챔피언십에서 우리의 기술 지원과 예비 부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람보르기니는 자신들의 철학과 전통을 그대로 이어나가길 원하고 있습니다. 자연흡기 엔진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 서 있는 괴랄한 심장의 넘치는 힘을 뿜어내고 있는 우라칸이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솔루션은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피치 감도를 낮추기 위해 공기역학적 부하를 상당히 증가시켰습니다. 뚜렷한 선행 가장자리를 나타내는 스플리터(splitter) 및 후드가 모두 수정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는 섬유를 대체하는 탄소 섬유 덕분에 냉각 능력이 향상됩니다. 범퍼에는 프론트 다운포스트를 높이기 위해 두 개의 대형 플립이 들어 있는 새로운 측면 리세스가 있습니다. 후면은 대형 탄소 섬유 윙이 지배하며, 끝단에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적화하는 두 가지 트위스트(twist)로 모델링되며, 재설계된 핀으로 디퓨저가 에어로다이내믹의 효율을 최적화합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의 운동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 강철로 제작된 지지 암은 이제 빌렛 알루미늄(billet aluminum)으로 제작되어 두 액슬간의 회전 단계 및 연결을 개선합니다. 리어 액슬은 새로운 허브, 베어링 및 액슬 샤프트(axle shafts)와 더불어 고정 속도 조인트 대신 삼각대를 사용하여 변속기의 효율을 높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오린스 쇼크 업소버(Öhlins shock absorbers)도 고속에서 커브스에 직면하면서 롤링 단계 동안 최적의 제어를 위해 4방향 변형을 이루었습니다.



    2019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EVO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Huracan Super Trofeo Evo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테스트한 전기유압식 파워 스티어링(EHPS, Electro Hydraulic Steering)입니다. 작동 중 파워 스티어링 보조 수준을 조정할 수 있는 스위치를 갖추고 있으며, ABS도 최근에 Bosch ABS M5를 채택하여 제동 중 절대 제어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추진력은 5.2리터를 열망하는 V10에 맡겨집니다. V10은 Huracann Performante의 최신 세대에서 파생된 강력한 엔진입니다. 새로운 캠축 및 티타늄 밸브를 채택하여 드라이빙 성능을 높이고 특히 내구성 레이스 전반에 걸쳐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Huracan GT3 EVO에는 Hör 6단 순차 변속 장치가 장착되어 있으며, 리어 휠 구동력이 특징입니다. 전자식 컨트롤은 Bosch Motorsport 컨트롤 유닛에 의해 제공됩니다. 아울러 모든 전기 배선은 레이싱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기술자가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엔진은 새로운 캠 샤프트(camshafts)와 티타늄 밸브를 채택해 주행성능을 최적화하며, 내구 레이스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Huracan GT3 EVO는 GT3에 대한 새로운 포인트와 레퍼런스를 제공합니다. 새로 디자인된 롤 케이지(roll cage)는 루프 해치(roof hatch)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며, 키 큰 운전자에게도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모든 GT3 모델은 새로운 EVO 키트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우라칸 GT3 에보는 2019년 1월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24 Hours of Daytona)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