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의 역작, 맥라렌 720S 이을 스파이더 모델 출시 임박


    맥라렌의 공식 수입원인 맥라렌 서울은 연구개발비용으로 1.2억 파운드를 추가로 투자하겠다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트랙 25 비즈니스 플랜에 따른 두 번째 신모델인 720S 스파이더의 공식 출시가 임박했다고 밝혔습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 및 슈퍼카 제조 업체로 F1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모델 출시 때마다 계속해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CEO Mike Flewitt은 “새롭게 선보이는 맥라렌 720S 스파이더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맞춤화된 럭셔리, 드라이버와의 탁월한 교감 능력,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유용함에 더불어 오픈 에어링의 짜릿함이 가미된 모델이다”라며 720S 스파이더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그는 “720S 쿠페보다 단 49kg만의 무게 증가로 쿠페의 성능을 유지한 가장 완성도 높은 컨버터블 슈퍼카이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습니다.




    맥라렌 스파이더는 세계 유명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상을 수상하며, 그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인정받은 바 있는720S 쿠페의 유려한 곡선 라인을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720S의 이 특징적 디자인은 다운포스는 최대화하고, 드래그는 최소화하며, 파워트레인의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디자인입니다. 또한, 새롭게 장착된 하드 톱 루프와 플라잉 버트리스(flying buttresses) 역시 본래의 디자인의 흐름에 일절 방해 없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720S의 유려한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2019 맥라렌 720S 스파이더 역시 쿠페 모델과 동일하게 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됐습니다. 탁월한 핸들링과 순수한 응답을 위해 미드십 레이아웃을 자랑하며, 720PS와 770Nm의 토크와 경량의 무게에 힘입어 톤당 540PS라는 놀라운 무게 대비 출력비를 자랑합니다.


    스파이더 모델은 단 2.9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 속도에 도달하며, 200km/h까지는 7.9초로 쿠페 모델과는 단 0.1초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최고 속도 또한 쿠페와 동일하게 강력한 스파이더는 루프가 닫혀있을 때 341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합니다. 루프가 열렸을 때의 최고 속도는325km/h이며, 쿠페 모델과의 약간의 성능 차이는 49kg의 무게가 추가된 것에서 비롯됐습니다.



    720S 스파이더에 적용된 접이식 하트톱 루프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카본 파이버 패널이 기본인 이 루프는 일체형을 자랑하죠. 루프의 추가에도 불구하고 스파이더는 쿠페의 유려한 실루엣과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동일하게 유지하며, 루프가 닫히면 완전한 카본 파이버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루프는 전자식으로 작동하며, 11초라는 클래스에서 가장 빠른 개폐 시간을 자랑합니다. 이는 전 세대 슈퍼 시리즈인 650S 스파이더보다 6초 더 빠른 숫자이며, 전자 모터와 카본 파이버 하드톱 루프의 강성 및 경량의 결합으로, 기존의 최대 30km/h에서 작동 가능하던 루프가 이제 최대 50km/h의 속도에서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보면, 맥라렌이 루프 시스템에 대해 세 개의 국제 특허를 등록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울러 720S 스파이더를 통해 루프가 닫힌 상태에서도 자연에서 오는 채광과 오픈 에어 특징을 즐길 수 있다. 바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일렉트로크로믹 시스템이 장착된 루프 패널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옵션을 선택 시, 버튼 하나로 투명과 틴트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틴트 선택 시, 차량 내부가 열을 받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메모리 기능이 있어 재시동 시에도 이전 세팅을 유지합니다.



    720S의 리어 스포일러는 드래그를 줄이거나 다운포스를 증가하기 위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고속 주행 시에는 에어 브레이크로 작동하기도 하며, 차량의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높이는데 아주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리어 스포일러는 쿠페와 스파이더에서 모두 동일하게 작동되지만, 바디 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퍼포먼스 구현을 위해 포지션 알고리즘이 조금 다르다는 게 맥라렌의 설명입니다. 스파이더 모델은 추가적으로 루프의 개폐 여부를 인식하여 리어 스포일러의 각도를 조정하는데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금 더 확실한 시야와 펀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720S 스파이더는 특별한 오픈 에어 드라이빙의 선구자 역할까지 하게 됩니다.


    2019 맥라렌 720S 스파이더는 통해 획기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력,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면서도 일상생활에서의 유용성을 제공하는 폭넓은 기능과 세련미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새로운 720S 스파이더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 공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4억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