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프리미어 '렌스포트 리유니언(Rennsport Reunion)'에서 공개된 포르쉐 935 에디션


    포르쉐는 캘리포니아 라구나시카 레이스웨이에서 역사적인 "렌스포트 리유니언" 모터스포츠 행사를 열면서 새로운 935를 선보였습니다. 전설적인 포르쉐 935/78을 연상시키는 바디를 특징으로 하며, 제한된 수의 77개 유닛으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 멋진 차는 포르쉐 모터스포트에서 전세계 팬들에게 보내는 생일 선물입니다,"며 "일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은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지 않아도 되었고, 따라서 개발 과정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라고 모터스포트와 GT 카 부사장인 프랭크-슈테펜 월라이저 박사는 말했습니다.



    클럽스포츠 경기용 경주용 머신기술과 트랙에서의 기술은 911 GT2 RS 고성능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합니다. 역사적인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차체는 탄소 섬유 복합 부품(CFRP)으로 교체되거나 보충되었습니다. 유선형의 확장된 후면으로, 935의 길이는 4.87미터에 달합니다. 클럽포트 레이서의 폭은 2.03m입니다.



    화려한 에어로다이내믹스는 완전히 새로운 발전으로 "모비 딕"이라고 불리는 포르쉐 935/78 르망 레이스 카를 따르고자 합니다. 프론트 페어링의 독특한 휠 아치 통풍구는 GT3 포르쉐 911 GT3 R  기반으로 디자인됐으며 프론트 액슬의 하강력을 높입니다. 아울러 폭이 1,909밀리미터, 깊이가 400밀리미터인 리어 펜더는 공기역학적으로 균형을 맞춰 줍니다.




    익스테리어의 많은 세부 사항은 자동차 경주 역사상 우수 차량에 대한 예우입니다. 공기역학적으로 막힌 림은 935/78의 림과 919MP의 리어 펜드의 LED 리어 라이트를 사용합니다. 사이드 미러는 1968년부터 포르쉐 908에 노출된 티타늄 테일파이프를 모델링한 현재 르망 레이스에서 획득한 911 RSR에서 온 것입니다.




    이는 콕핏으로도 전달됩니다. 기어 변속 레버의 노브는 목재 디자인이 라미네이트되어 있으며 917, 909 버그스피더(Bergspyder) 및 카레라 GT 슈퍼 스포츠 카와 같은 레이서들을 연상시킵니다. 카본 스티어링 휠과 그 뒤에 있는 컬러 디스플레이는 2019년식으로부터 911 GT3 R에서 가져왔습니다. 레이싱 버킷 시트와 6점 안전 하니스를 결합한 대형 안전 케이지는 최대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승객을 위한 두 번째 좌석은 옵션 좌석으로 이용 가능하며 에어컨은 최적의 실내 냉각 기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935는 road-legal 911 GT에 장착된 고성능 표준 유닛과 거의 동일한 최첨단 3.8리터 6기통 트윈터보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미션은 7단 PDK(Porsche Doppelkuplung)를 통해 리어 엔진으로 전달되고 310밀리미터 폭의 리어 액슬에서 견고한 변속기 서스펜션이 사용됩니다. 911의 GT 로드 모델과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의 변속 패들을 이용해 기어를 변경합니다. 



    일반적인 911의 중량 분배는 탁월한 트랙션 및 제동 성능을 보장합니다. 6개의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레이싱 캘리퍼는 내부 환기 및 홈이 있는 강철 브레이크 디스크와 결합되어 프론트 액슬에서 탁월한 감속 값을 제공합니다. 리어 액슬에는 4피스톤 캘리퍼와 355mm 디스크가 장착됩니다.





    road-legal 911 GT2 RS와 마찬가지로 1,380kg의 935에는 트랙션 제어와 ABS를 포함한 PSM(Porsch 안정성 관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른바 지도 스위치 덕분에 주행 상황에 따라 이러한 지원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조정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에 후륜은 멀티링크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여기에 댐퍼는 수축과 신장 속도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3웨이 타입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대적인 데이터 로거 시스템을 탑재하고 포르쉐 트랙 어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차량 관리와 주행 분석이 가능합니다. 



    포르쉐 935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701,948 유로(한화약 9억73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2019년 6월 부터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지만 국내 출시 계획은 없어 영상과 사진으로만 만족해야겠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포르쉐 최초의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4 E-Hybrid

    포르쉐 마칸, 스포츠카, 디자인 및 일상을 결합 할 수 있는 유일한 SUV.

    포르쉐 카이엔,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스포츠카 투게더 데이' 공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