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최초 공개된 중국 전용 모델,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포르쉐는 상하이에서 더 뉴 마칸을 공개습니다. 조밀한 SUV는 2014년에 처음 선보인 후 4년만입니다. 디자인, 안락, 연결성 및 포퍼먼스가 강화된 마칸은 자신이 속한 세그먼트에서 최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자 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2014년 등장 이후 35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만 10만대 이상이 판매됐을 정도로 유독 인기를 얻고 있으며, 3대의 마칸 중 1대는 중국 시장에 판매된 셈입니다. 



    마칸은 추세를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대신에 그들만의 모험 이야기를 쓰고자 합니다. 스포츠카, 디자인 및 일상 생활을 결합 할 수있는 컴팩트 SUV로 말이죠. 마칸의 본래의 성향은 틀림없는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에서 확연히 드러난 공기 흡입구를 비롯한 대담한 라인 그리고 중앙에 새겨진 포르쉐 엠블럼은 이 녀석의 성격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성향의 변화는 스포츠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911 스포츠카와 918 스파이더의 DNA를 반영합니다. 또한 새로운 전 후면 조명 시스템은 LED를 기본으로 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으로 작동하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옵션사항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후면부는 전면과 비교해 많은 변화를 보이며 콤비네이션을 이룬 후미등 디자인을 통해 앞서 출시된 포르쉐 신형 모델에서 보여 준 패밀리룩을 완성했습니다. 아울러 리어램프는 3차원 형태로 꾸며졌으며, 브레이크등은 4개의 점선으로 표현합니다. 타이어는 20인치와 21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으며, 이번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마이애미 블루, 맘바 그린 메탈, 돌로마이트 실버 메탈 등의 이색적 색상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포르쉐 마칸의 페이스리프트는 인테리어의 변화를 위해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도심형 SUV 스타일로 탈바꿈한 실내의 센터페시아에는 11인치 크기의 터치 스크린이 자리잡았으며, 송풍구의 위치와 디자인도 세련돼 졌습니다. 우리는 스포츠카를 운전할 때면 모든 감각을 동원해 짜릿한 경험을 하고픈 로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경험은 폭발적인 포퍼먼스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있는 고품질의 가죽 내부 덕택에, 신형 마칸을 타면 엔돌핀이 뿜어져 나오게됩니다. 아울러 옵션으로 제공되는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옆에있는 상승 센터 콘솔로 진정한 스포츠카 느낌을줍니다.



    표준 온라인 탐색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음 모험에 훨씬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Connect Plus는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온라인 지도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포르쉐 커넥트는 당신이 빈 주차 공간을 찾고 있는 동안 원하는 목적지를 결정하고 알려줍니다. 아울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는 새로운 교통 체증 보조 장치는 차량 가속 및 제동 시 부분적으로 자동화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교통 정체 또는 저속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작동시켜 줍니다.



    포르쉐에 따르면 페이스리프트 마칸은 섀시의 미세 조정을 통해 안정성과 안락함이 향상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섀시를 미세 조정하면 안정성을 유지하고 편안함을 개선하면서 향상된 중립성을 제공합니다. SUV 부문에서는 드문 일이지만, 신형 마칸은 앞 차축과 뒷 차축에 서로 다른 폭의 타이어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련 업계에선 포르쉐의 엔진 라인업에서 디젤의 제외를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포르쉐는 이번 신차 소개를 통해 신형 마칸의 파워트레인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기존의 2.0과 3.0 가솔린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르쉐 마칸은 상상하는 그 이상의 성능과 힘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전륜구동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는 견인력, 안전성, 탁월한 조향 및 뛰어난 핸들링을 보여줌으로써 스포츠가에 대한 환상을 만족시켜줍니다. 



    또한 선택 사양인 에어 서스펜션은 모든 지형에서 일정한 탑승 높이를 보장합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 또한 적극적으로 지속적으로 감쇠력을 조정합니다. 그 결과 모든 좌석에서 편안함과 스포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중국 시장 전용으로 출시된 이유는 확실합니다. 2014년 첫 출시된 이후로 35만대라는 엄청난 판매량은 중국에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죠. 이는 모든 지형에서 전형적인 포르쉐 성능과 일상에서의 실용성이 결합돼 중국 시장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그 디자인 또한 한 몫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독점 판매라고 해도 무방한 포르쉐 마칸의 글로벌 판매 계획은 연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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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