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미래 전기차 콘셉트 'QX 인스퍼레이션' 공개


    인피니티 최초의 순수 전기차를 선구할 콘셉트카, 준중형 SUV QX 인스퍼레이션(QX Inspiration)이 2019 북미 국제 오토쇼(NAIAS·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됐습니다. 아울러 아이즈온 디자인으로 유명한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연이어 발표한 "최고의 컨셉트 차량"과 "최고의 인테리어"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콘셉트는 "색상, 그래픽 또는 재료의 혁신적인 사용" 상도 수상했습니다. QX Inspiration 컨셉트는 전기화된 4륜 구동 파워트레인 및 SUV 차체를 결합하고 전기화 시대를 위한 새로운 INFINITI 폼 언어를 소개합니다.



    기술력과 파워트레인 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인피니티에게 전동화의 실현은 당연한 수순으로, 인피니티가 진행하는 QX 인스퍼레이션 설계 연구는 향후 인피니티의 EV 브랜드 계획을 미리 보여줍니다. 이를 토대로 인피니티는 매력적인 주행 성능과 뛰어난 주행 거리를 자랑하는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인피니티 글로벌 사장 겸 이사회 의장인 크리스티안 뫼니에(Christian Meunier)는 “QX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을 나타내며,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차에 대한 청사진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 또한 신규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 SUV 콘셉트카는 고성능, 초저공해, 그리고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자신감이 깃든 미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시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륜구동(AWD) 방식의 QX 인스퍼레이션은 전동 파워트레인의 성능과 특징을 암시하는 형태 언어와 함께, 기술력으로 이뤄낸 인피니티 디자인의 새 시대를 알립니다. QX 인스퍼레이션은 새로운 전동차 플랫폼과 기술이 인피니티의 현대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며, 인피니티 최초 순수 전기 양산차의 직접적인 선례로 남게 된다. 또한 선과 선 사이 공간의 긴장감을 조성하고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죠.  



    인피니티 수석 디자인 총괄 카림 하비브(Karim Habib)는 “QX 인스퍼레이션은 전기차에 대한 인피니티의 포부를 드러내는 징표이다. 우리는 이를 선보이기 위해 30년의 시간을 투자해왔다”고 말했습니다.




    7개 카테고리에서 주어지는 연례 아이즈온 디자인 어워드는 30개 이상의 자동차 제조업체 및 최고 예술 학교의 교통 디자인 의자에서 선정됩니다. 이 상은 업계 선두 업체들로부터의 훌륭한 자동차 디자인의 검증으로 여겨집니다.




    "QX 인스피레이션은 INFINITI의 미래이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기화 시대에 일본 DNA가 우리 디자인 언어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여줍니다. 전 세계 저희 센터의 디자인 팀들이 자랑스럽습니다. 그들은 너무나 열심히 일합니다. 종종 이 아름다운 디자인에서요. 그리고 이 인정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닛산자동차 글로벌 디자인 수석 부사장인 알폰소 알바이사가 전했습니다.



    이 일본 DNA는 인테리어에서도 계속 들어갑니다. QX Inspiration 개념의 내부는 전통적인 기법 및 미묘한 일본 관능에서 영감을 받은 재료를 사용하여 수작업으로 제작됩니다. 새로운 전기 자동차 플랫폼이 개발됨에 따라 일본의 환대에 대한 접근 방식인 '오모테나시'의 영향을 받아 넓고, 휴게실 같은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끄럽게 활성화되고 본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실내에는 기술을 통합하여 환영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운전자를 보조하고 탑승자를 주변의 세상과 연결해 줍니다.




    "QX 영감은 우리의 전기 야망의 표현이며 30년간의 디자인과 기술 리더십의 절정입니다. 말 그대로 30년 동안 만들어 왔습니다. 저는 20세기 중반의 현대적 디자인을 일본의 미니멀리즘과 융합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은 디자인 팀이 자랑스럽습니다. 업계 동료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것은 최고의 칭찬의 형태입니다. 우리는 겸허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QX 인스퍼레이션의 내부는 일본의 정교한 감각을 살린 소재를 선택해 전통적인 수작업 기술로 완성했습니다. 신규 전기차 플랫폼은 널찍하고 라운지 같은 실내를 구현했으며, 안락하고 환영 받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술들을 통합하는 동시에 운전자를 보조하고 탑승자를 주변 세상과 연결 시켜 눈길을 끕니다.



    계속해서 한 분야에 오랜 시간 매진하며 이어온 인피니티 디자인팀의 깊은 경험과 열정은 QX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에 그대로 스며들었습니다. 변화의 흐름에 맞춰 재빠르게 구현 한다느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아울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어 디자인 한다는 것은 더욱 어렵죠. 


    비록 콘셉트일지라도 패턴과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화려한 인테리어와 다이내믹한 포퍼먼스 역시 최근 출시되는 크로스오버 SUV가 기본적으로 가져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동화 시대로 이어지면서 가성비 보다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트림과 옵션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일반화 되는 전기로 구동되는 파워트레인으로 인해 엔진 보다는 스타일과 디자인이 차별화를 두는 유일한 포인트이기 때문이죠.



    2019 인피니티 Q30,다이내믹 크로스오버 Q30 신규 모델 및 기념 한정판 출시

    인피니티 프로젝트 블랙 S, 포뮬라 원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전기 파워트레인

    인피니티 QX60, 새로운 트림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2018년형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