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가 선보이는 독특하고 수준 높은 SUV, 이클립스 크로스



    2018년의 시작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미쓰비시의

    준중형 SUV 이클립스 크로스가 공개되었습니다.

    미쓰비시 관계자는 "우리는 Mitsubishi Eclipse Cross가

     곧 가장 인기있는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수요를 충족 할 준비를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적화 된 리드 타임을 보장합니다." 

    이어 "독특한 스타일과 높은 수준의 장비 및

     인상적인 가치로 Eclipse Cross는 모든 종류의 자동차 

    구매자에게 어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미 북미와 영국에 출시되어 구매자들에게 검증을 

    받고 있을 이클립스 크로스입니다. 

    이와 같이 출시되자마자 유럽과 북미에 출시되는

    것은 기업이 주는 브랜드 가치의 영향이기도 한데요.


    미쓰비시의 로고는 3개의 마름모로 미쓰비시의 

    한자 석삼(三), 식물 마름 릉(菱)의 잎사귀를 

    그대로 로고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대기업의 중 하나이며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기도 하죠.

    이클립스 크로스의 익스테리어는 독특하지만 정형화된

    SUV의 큰 틀은 벗어나지 않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동적 실드 설계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며,

    고급 디자인으로 안전성과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LED헤드램프와 리어 LED라이트는

     놀라울 정도로 밝으며, 모험을 떠날 수 있는 길을 열어 줍니다.

    측면으로 와이드하게 들어가는 안개등 디자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곡선과 직선이 크로스되는

    캐릭터라인과 후면으로 갈수록 올라가는 스타일리시한 

    쿠페 라인은 대담한 스포츠 카 스타일의 태도를 보여 줍니다.

    안정적이고 부담없는 리어램프와 테일게이트의 디자인과

    달리 이클립스 크로스는 개성넘치는 콤비네이션 리어램프와

    패스트백형태의 테일게이트로 상하로 나눠져 독특합니다.

    일반적이지 않아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순 있지만

    미쓰비시만의 혁신을 알리기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죠.

    모든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당신의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팽창하는 파워 파노라믹 선루프와 

    리어 열선 내장 시트에서 직접 분사 터보 엔진에

     이르기까지 이클립스 크로스는 

    진정한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인테리어로 넘어오면 이 녀석이 어디서 

    만들어졌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교하게

    배치된 센터페시아의 디자인과 어느 한곳이라도

    어색하지 않게 물 흐르듯 잘 빠지는 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정확하게 디자인되고 기술이 탑재된 

    이클립스 크로스의 인테리어는 

    직관적인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죽으로 감싼 좌석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트림별로 차별적으로 적용되는 시트의 제질과

     기술은 최고급 사양에서만 만나 볼 수 있어

     조금의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뒷좌석은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좌석의 이동성과 레그룸을 최적화하기 위해

     앞뒤로 8 인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방의 넓은 시야와 주행의 편의성은 여느

    SUV와 같다고 할 수 있지만 후방에 대한 시야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는 현대 아이오닉과 비슷한

    단점으로  2 피스 백 창과 두꺼운 후방 루프

     기둥이있어 가시성을 심하게 손상시킵니다.

    운전석에서 완벽한 통제력을 발휘하고 

    연결된 세계를 손 끝에 쥘 수 있게 해 줍니다. 

    이클립스 크로스는 읽기 쉬운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

     간편한 터치 패드 컨트롤러, 매끄러운 연결, 

    얇은형 고해상도 터치 스크린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탭 하나로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어떤 트림 레벨을 선택하든, 

    모든 버전의 자동차에는 1.5 리터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6 단 수동 또는 8 단계 

    CVT 자동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4 륜 구동을 선택하면 매뉴얼이 오프 리밋이됩니다.

    차선 이탈 경고 및 레이더 유도 순방향 충돌 완화 기술

     또한 표준으로 제공되며 Mitsubishi Eclipse Cross가 

    최대 5 성급 Euro NCAP 등급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1.5리터의 엔진과 163마력의 작은 SUV라서

    긴박하게 움직이는 다이내믹함은 없지만

    무단 변속기 (CVT)는 8 개의 미리 결정된 비율 덕분에

     기존의 자동 변속기가 기어를 통과하는 단계를 모방합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패들을 통해 시뮬레이션 된

     기어 선택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용에서, 터보에서 쉽게 이용할 수있는 

    토크와 더불어, 대부분의 운전자는 그것이 느끼는 방법

     또는 엔진 소리가 나는 방법을 통하여 

    거의 CVT를 알아 차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언덕을 오르거나가끔 많은 짐을 싣고

     주행 할 때 엔진이 불쾌하게 신음합니다.

    해외 시승기에 따르면 승차감은 지나치게 뻣뻣하며, 

    서스펜션은 승객에게 도로의 모든 충돌을 전달합니다. 

    기본 모델을 제외하고 모두 18 인치 

    타이어가 제공됩니다. 도로 및 바람 소리는 잘 

    관리되지만 엔진 소음은 때때로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클립스 크로스에게 높은 점수를 주지 못하는 것은

    안전사양에 대해 트림별로 차별화를 했기 때문입니다.

    전방 충돌 경고 (FCW), 자동 긴급 제동 (AEB) 

    및 차선 이탈 경고는 SEL 트림에만 적용됩니다. 

    옵션으로 맹점 모니터링과 리어 크로스 트래픽 경고가 

    SE 및 업 버전에서 제공 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크로스는 특별한 스타일과 배타성을 

    기획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기능성, 주행 역학, 

    기능 컨텐츠 및 가격면에서이 경쟁 부문에서 

    매력적인 선택이 될 정도로 밝게 빛나는 것은 아닙니다.

    미쓰비시 이클립스 크로스의 가격은 영국에서  

    24,975 파운드로 책정되어 있으며, 

    한화로 환산할 경우  3,500만원 가량 됩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