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풀체인지된 스테디셀러 BMW X5
BMW가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뉴 X5를 세계 최로로 공개했습니다.
1999년 첫 선을 보인 X5는 전세계 220만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죠. 이번에 공개된 4세대 뉴 X5는
이전 세대보다 더 크고 강렬해진 디자인과
운전자 보조 기능, 그리고 스포티한 주행성능까지
갖추면서 더욱 스마트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2019 BMW 뉴 X5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재탄생했습니다. BMW SAV 고유의 비율은
유지하면서도 특유의 듬직하고 깔끔한 느낌과 함께
균형미를 드러냈으며, 실제로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진 차체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뉴 X5의 휠베이스는 이전 세대보다 42mm 늘어난 2,975mm며,
전장은 36mm 늘어난 4,922mm,
전폭은 66mm 늘어난 2,004mm,
전고는 19mm 늘어난 1,745mm에 달합니다.
전면에는 테두리가 하나로 합쳐진 키드니 그릴이
눈길을 끌며, 차량 측면을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은
숄더라인과 리어 라이트까지 이어져 SUV답게
날렵한 역동성을 강조합니다.
리어 라이트 글래스 커버는 3차원으로 디자인되어
조각같은 느낌을 더했죠.
헤드라이트는 LED로 기본 적용되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포함된
BMW 레이저라이트(Laserlight)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계기판과 센터 콘솔의 구조를 깔끔하게
디자인했으며, 시트 포지션을 높이고 계기판 및
컨트롤 디스플레이의 구성을 최적화했습니다.
아울러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12.3인치 계기판과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정보를 디지털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눈길이 가는 건 최신 i드라이브 시스템의
추가입니다. BMW i드라이브 7.0 운영체제와
컨트롤 시스템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바로바로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적용된 버튼이나 i드라이브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음성조작 및 BMW 제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으며
개선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7x3.5인치로
더욱 커져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40:20:40 비율의 분할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기본 645리터에서 최대 1,86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분할 개폐 가능한 이중 테일 게이트로
적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BMW 뉴 X5의 파워트레인은 8기통 엔진을 탑재한
모델 1종과 6기통 엔진을 탑재한 모델 3종 등
총 4개 라인업으로 선보입니다.
뉴 X5 xDrive50i 모델은 신형 V8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462 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힘을 발휘하죠.
또한, 뉴 X5 xDrive40i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은 340마력,
최대토크는 45.9kg·m입니다.
쿼드 터보차져가 장착된 뉴 X5 M50d는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7.5kg·m를 자랑하며 'M'이라는
엠블럼이 증명해주 듯 강력한 포퍼먼스를 입증합니다.
아울러 뉴 X5 xDrive3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적용됐으며, 최고 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를 발휘합니다.
모든 라인업에는 이미 검증된 최고의 효율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맞물립니다.
강력한 포퍼먼스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튼튼한 하체가 필수죠. BMW 뉴 X5 뒷차축에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디퍼렌셜 록(Differential lock)을 적용했습니다.
디퍼렌셜 록은 코너에서 안쪽 휠과 바깥쪽 휠의
회전 속도 균등화를 억제함으로써,
노면 상태에 가장 적합한 동력을 전달해
험로 탈출 능력을 최대화합니다.
뒷차축 디퍼렌셜 록은 M 스포츠 패키지 및
오프로드 패키지에 적용됩니다.
아울러 BMW 뉴 X5는 오프로드 성능과 스포티하면서도
편안한 주행감을 위해 새로운 섀시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모든 트림에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와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포함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을
BMW X 패밀리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뉴 X5에는 한단계 진화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 뿐만 아니라
엑셀과 브레이크까지 조작합니다.
BMW 자율주행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기능은 ‘리버싱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입니다.
이 기능은 좁고 막다른 골목으로 진입해 후진으로
빠져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최대 80미터까지
차량이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
차선 변경 및 이탈 경고, 측면 충돌 방지/회피 보조 장치가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교차 차량 경고 기능이 포함됩니다.
아쉽게도 최초로 공개된 BMW 뉴 X5는
바로 출시되지 않고 2018년 말 쯤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가격과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