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J400 출시 준중형 시장 개척자



    미국의 제너럴 모터스에서

    쉐보레 및 홀덴 브랜드로 출시되는 준중형차이다.

    쉐보레의 대표적인 베스트 셀링카 중 하나 이며,


    1세대를 거쳐 2세대 모델이 출시돼

    국내에서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GM대우의 라세티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크루즈는 쉐보레로 브랜드명을 탈 바꿈하면서

    이 녀석의 이름도 바뀌어지게 되었다.

    '크루즈'란 이름이 익숙하기도 한데

    '크루즈 컨트롤'이란 기능을 준중형에서 최초로 장착한

    모델이 바로 크루즈다.



    국내 제조사인 현대,기아와 달리 쉐보레의 특유의 이미지인

    듬직하고 튼튼한 이미지 답게 안전사양이 많이

    탑재 돼 일명 '쉐슬람'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매니아 층에서는 대단한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그러나 국내 제조사의 영향을 받아서 인지 심한 옵션질과

    터무니없는 가격 형성으로 국내제조는 물론 판매까지

    힘들어져 국내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사양 및 제원은 이렇다.

    구분올 뉴 크루즈
    1.4ℓ 가솔린 터보
    전장
    (mm)
    4,665
    전폭
    (mm)
    1,805
    전고
    (mm)
    1,465
    1,470(선택 사양 적용 시)
    축거
    (mm)
    2,700
    윤거
    (전, mm)
    1,540
    윤거
    (후, mm)
    1,558
    승차 정원5명
    변속기자동 6단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토션 빔
    구동 형식전륜 구동
    엔진 형식
    연료가솔린
    배기량
    (cc)
    1,399
    최고 출력
    (ps/rpm)
    153/5,600
    최대 토크
    (kg*m/rpm)
    24.5/2,400 ~ 3,600
    연비
    (km/ℓ)
    도심 13.5/고속 12.1/복합 15.5(16/17인치 휠)/
    도심 12.8/고속 11.6/복합 14.4(18인치 휠)
    Co2 배출량
    (g/km)
    124(16/17인치 휠)/
    132(18인치 휠)

    파워트레인은 가솔린모델의 경우 1.4L 터보엔진을 장착해

    153마력에 토크는 24.5 

    연비는 13.5km/l로 알려져 있다.


    디젤모델은 1.6리터 CdTI 디젤엔진을 장착하였으며

    134마력에 토크는 32.6

    연비는 16.0km/l라고 한다.

    Gen III 6단 자동 변속기는 최적화된 클러치 시스템과 

    향상된 변속 품질로 동력 전달 효율을 극대화하고 연비를

     개선하여 정숙하고 훌륭한 주행감을 실현 한다.

    또한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 R-EPS)은

    속도에 따라 핸들의 반응성을 조절하여 차량의 주행 

    속도에 따른 적절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

    더 넓게, 더 여유롭게라는 슬로건으로

    쉐보레 올 뉴 크루즈(J400)은 시그니처인 듀얼콕핏 

    컨셉의 인테리어는 주행 중 운전자를 고려한 편리하고

     효율적인 공간 디자인과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

    그리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내장재 장식과 부드러운 

    소재를 시트에 적용하여 프리미엄을 높였다.


    경쟁 차종으로는 현대 아반떼, 기아 K3, 르노 SM3 등이 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