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 비지니스 정상화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의 초석을 다지다
아우디코리아가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아우디 A4 TDI'의 2018년식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우디 A4 TDI는 한국에서 2016년에
선보인 9세대 아우디 A4의 디젤 모델로
다양한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폭스바겐의 성공적인 데뷔에 이어 아우디도
신차들을 출시하면서 뒤를 잇기 위해 지난 3월 출시한
A6의 성공적인 판매에 이어 아우디코리아는 18년식 A4
디젤 모델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준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합니다.
디젤 모델을 중심으로 편의, 안전 사양을 늘렸습니다.
트림도‘아우디 A4 30 TDI’ 기본형, 프리미엄,
‘아우디 A4 35 TDI’ 기본형, 프리미엄, 콰트로,
콰트로 프리미엄 총 6개로 운영됩니다.
전 모델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 전방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위험 시 운전자 경고 및
차량을 비상 제동시키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뒷 좌석 온도 설정이 가능한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 등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상품성 증대해
파격적인 할인보다는 A4의 진정성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A4’는 1972년 ‘아우디 80'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해 1994년부터 현재의 모델명인
‘아우디 A4’로 명명된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입니다.
미학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아우디 A4’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준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죠.
현행 모델인 9세대 ‘아우디 A4’는 출시와 동시에
유럽 자동차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2015)'을
수상하며 중형 부문 최고의 신차로 인정받았으며,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유로 NCAP TEST’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별 5개 만점과
‘유로 NCAP 어드밴스 어워드(Euro NCAP Advance Award)’를
수상하며 안정성도 입증했습니다.
이 밖에도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모터 운트 스포트’가 선정한 ‘2016 최고의
자동차(Best Cars 2016)’를, 2018년에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선정한 ‘이그제큐티브 카(Executive Car)’
중형차 부문수상과 미국의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
‘카즈닷컴(Cars.com)’으로부터 ‘럭셔리카 오브 더 이어
(Luxury Car of the Year)’로 선정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8년식 ‘아우디 A4 TDI’의 모든 트림에는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쓰입니다.
알루미늄 링크가 적용된 전, 후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도
기본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독립식 ‘토크벡터링(Torque vectoring)’도 적용되며,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는 풀타임 사륜구동기술인
‘콰트로(quattro)’ 가 탑재됩니다.
‘아우디 A4 30 TDI 기본형과 A4 30 TDI 프리미엄’의
최고 출력은 150마력, 최대 토크는 32.6kg.m,
최고 속도 219km/h를 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8.7초가 소요되며,
복합기준 연비는 15.5km/l 수준입니다.
(도심연비 14.0km/l, 고속도로 연비 18.0km/l).
‘아우디 A4 35 TDI’ 기본형과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의
최고 출력은 190마력이다. 최대 토크도 40.8kg.m로
30 TDi보다 높다. 최고 속도는 237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 7.7초를 소요하며,
복합기준 연비는 15.2km/l (도심연비 13.6km/l,
고속도로 연비 17.6km/l)로 발표됐죠.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와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파워트레인은 35 TDi 기본형과 같습니다.
다만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탑재로 인해
최고 속도가 235km/h로 소폭 줄었습니다.
하지만 4륜구동 특유의 발진가속 성능을 내세워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을 7.2초만에 끝냅니다.
복합기준 연비는 14.0km/l(도심연비 12.5km/l,
고속도로 연비 16.4km/l) 수준입니다.
2018년식 ‘아우디 A4 TDI’의 외관 디자인은
정밀하고 깔끔한 선과 면, 그리고 특유의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특히, 실내 디자인은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를 기본형 및 콰트로 트림에,
‘내츄럴 그레이 오크 인레이’를 프리미엄 및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 적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조화롭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죠.
아울러, A4 30 TDI와 35 TDI의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는 측면 지지력을 강화한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보다 다이내믹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구성합니다.
또한 2018년식 ‘아우디 A4 TDI’는 이전 모델에 없었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우디 A4 TDI’의 모든 트림에는 뒷좌석 온도 설정이 가능한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 그리고 전방의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 및
차량을 비상 제동시키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Audi Pre-sense City)’ 기능을 탑재했죠.
아울러 모든 트림에는 ‘눈부심 방지 룸미러’가 적용되었으며,
‘아우디 A4 35 TDI’ 트림에는 사용자의 개별 시트 포지션과
사이드 미러 위치를 저장하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 및
‘사이드 미러 메모리’ 등의 첨단 편의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아우디의 혁신의 상징인 ‘버츄얼 콕핏’이 적용되어
12.3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고 정교하게 보여주며,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줍니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하며, 후미등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dynamic turn signal)'은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 점멸되면서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트림은 크롬 재질의 프론트 그릴,
사이드 에어 그릴, 리어 디퓨저 및 테일파이프가 한층
세련되고 스마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아우디 코리아 사장 세드릭 주흐넬은 “3월에 출시한
‘아우디 A6’의 성공적인 판매에 이어,
‘아우디 A4’의 18년식 디젤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준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성장을 견인하고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며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정상화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형 아우디 A4 TD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아우디 A4 30 TDI’는 4,770만원,
‘아우디 A4 30 TDI 프리미엄’은 4,970만원,
‘아우디 A4 35 TDI’는 5,050만원,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은 5,250만원,
‘아우디 A4 35 콰트로’는 5,350만원,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는 5,690만원입니다.
한편, 아우디는 유럽에서 2019년형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신형 A4는 3분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번 A4 TDI의 수요에 따라
국내 출시 일정도 바뀔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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