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강력한 포퍼먼스를 자랑하는, 맥라렌 스피드테일


    McLaren Automotive는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놀랍고 능률적인 형태와 인상적인 사양을 보여줍니다. McLaren의 Ultimate Series의 다음 장인 Speedtail은 탁월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고급 스포츠카 및 슈퍼카를 생산하는 것으로 인정받은 첫 번째 'Hyper-GT'입니다. 스피드테일은 지금까지의 McLaren 중 최고 속도를 달성하여 403km/h(250mph)에 이를 수 있지만 현대적 장인 정신, 재료 혁신 및 맞춤형 개인화 기능이 전례 없이 혼합되어 제공됩니다. 이러한 모델을 소개할 때마다 아쉬움이 남습니다. 106 대만 생산되고 모두 이미 예약되어 있기 때문이죠.



    Mike Flewitt, McLaren Automotive의 최고 경영자는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McLaren은 전에는 Speedtail과 같은 차량을 만든 적이 없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하이퍼-GT'로서, 스피드테일은 궁극의 맥라렌 도로 자동차이다. 이 차는 놀라운 최고 속도와 상징적인 중앙 운전 자세와 진정한 선구자적 접근 방식을 결합한 예술과 과학의 융합이다. 획기적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한때 세계 속도 기록을 세웠던 날렵한 '스루너'를 연상시키는 경량 탄소 섬유 차체 안에 있으며, 럭셔리한 3인승의 조종석은 놀라운 개인 주행 체감을 제공합니다."라고 굉장한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이 정도의 포퍼먼스를 발휘하면서 이 정도의 허세가 없다면 마케팅이라 할 수 없습니다. 이례적으로 자동차의 완벽한 조건 3박자 모두 갖춘 스피드테일은 이보다 더 나은 모델은 이제 탄생할 수 없음을 의미할 정도로 압도합니다. 아울러 기존의 2인승 시트에서 3인승으로 운전석이 중앙에 배치된 특이한 디자인은 영화에서 볼 법한 개인 공간에 대한 획기적인 시도라 할 수 있죠.



    가장 강력하고 공기역학적으로 드래그 효율적인 McLaren인 Speedtail은 전설적인 맥라렌 F1의 최고 속도인 243mph를 초과할 수 있으며, 이는 맥라렌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팀 간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는 또한 McLaren이 트랙25 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소개할 18대의 신차 또는 파생 모델 중 첫 번째라는 점도 중요합니다.


    카본 파이버 프론트 휠 정적 에로 커버, 접히는 디지털 리어 뷰 카메라(홀딩)의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티어드로프 모양의 조종석과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차체는 뛰어난 공기역학적 드래그 효율의 기초를 달성했죠.



    아울러 스피드테일은 맞춤형 McLaren 모노카운트 탄소 섬유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All-carbon 파이버 차체, 알루미늄 액티브 서스펜션 및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비롯한 모든 경량 엔지니어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는 탁월한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총 1,050PS를 개발하는 선도적인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입니다.



    독특한 속도 모드에서 시속 403km(250mph)의 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스피드테일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Velocity 모드는 고속 주행을 위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액티브 리어 에일러론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또한 디지털 리어 뷰 카메라를 접어서 드래그를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Velocity Active 섀시 컨트롤은 Speedbail을 35mm까지 낮출 수 있으며, 차량의 가장 높은 지점은 노면에서 1,120mm에 불과합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엔진 rpm 및 Speedbail의 낮은 중량에 관계 없이 차량 속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줍니다(건조 1,430kg). Speedbail의 직선 가속은 McLaren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합니다. 0-300km/h(0-186mph)는 12.8초 만에 달성되었으며 McLaren Automotive의 이전 Ultimate Series 하이브리드인 Speedtail의 극한 속도를 위해 설계된 맞춤형 P-ZEROTM 타이어는 McLaren 기술 파트너인 Pirelli와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운전에 있는 것은 다른 어떤 차에서도 즐기는 것과 달리, 진정으로 자극적인 경험이 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운전자는 고급스러운 조종석 중앙에 위치하며, 두 명의 추가 승객을 위한 좌석은 약간 후방으로 설정됩니다. 차량의 코와 꼬리 안에 러기지 공간이 있으며, 모든 소유자, 탄소 섬유, 가죽 및 금속 케이스에 있는 맞춤형 러기지 세트를 스피드테일의 내부 사양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디자인 때문에 최근 런던에서 열린 비공개 시사회에서 스피드테일 예금자들이 자동차의 디자인 모델을 보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Nano-metrus, McLaren이 특별히 개발한 'molen-fact' 페인트인 Speed테일 실버에서 재생되며, 가벼운 가죽과 수용성 금속으로 염색된 가죽을 모두 표시합니다. 이 조종석은 놀라운 수준의 개인 맞춤 설정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모델처럼 고객 맞춤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McLaren Automotive 자동차 라인 디렉터 Andy Palm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종 시리즈 모델로서, McLaren 범위의 정점에 있는 Speedbail은 기술적으로 가능한 것의 한계를 밀어냅니다. McLaren Senna가 극한의 공기역학적 기술과 체중 감소를 구현한 것과 마찬가지로 Speedbail도 마찬가지이지만, 이 McLaren의 목적은 새로운 수준의 공기역학적 추구와 설계 정교함을 달성하는 것이었다."고 말이죠.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본질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가장 진부한 감각의 장인정신으로, 가장 최신의 디지털 개발 기술을 사용하여 구현된 숨막힐 정도로 정교한 형태이다. 외부 설계의 모든 측면을 근본적으로 재고하고 무게를 크게 줄임으로써 공기역학적 드래그 효율성이 극대화되었고, 가속도가 향상되었으며 최고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우아함은 개선을 통해 형성되었습니다. 모든 차체 패널은 탄소 섬유이며 드래그를 줄이기 위해 조각되었습니다. 접히는 디지털 리어 뷰 카메라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더욱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도어 미러를 대체하고 카본 파이버 프론트 휠 난류를 0으로 줄입니다.원피스 리어 클램셸을 포함한 클로즈라인의 수가 감소하여 인체의 시각적 연속성이나 공기 흐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특허받은 액티브 리어 에어라곤은 최소 항력을 유지하면서 설계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완성하기 위해 도어 미러가 부재하는 대신, McLaren Speedtail에는 차량 점화 작동 시 도어 밖으로 미끄러지는 두 개의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고정식 도어 미러는 놀라운 수준의 공기 난류를 발생시키지만, 훨씬 더 작은 프로파일로 인해 Speedtail의 카메라는 공기 흐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뿐이며, 더 나아가 훨씬 더 넓은 범위의 도로 시야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피드는 계기판 양쪽 운전석 앞에 있는 두 화면에 표시됩니다. Velocity(속도) 모드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도어 안으로 후진하여 더 이상 끌림이 줄어듭니다.



    McLaren P1TM에서 입증된 동일한 공기역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2세대 McLaren Super Series 및 McLaren Senna는 HTR의 흡입구(고온 라디에이터)에 장착된다. 상승된 프론트 윙, 컴팩트한 조종석 글라스하우스 및 플러시 글레이징은 공기 흐름을 차량에 부착된 상태로 유지시켜 프론트 펜더와 도어 내부의 깊은 채널로 구동하여 1,050PS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냉각합니다. 이러한 용액의 효율은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HTR 섭취가 특히 작기 때문에 항력을 더욱 최소화할 수 있다. 



    Speedbail의 가장자리는 특별한 강조 표시, 즉 액티브 리어 에이일러 한 쌍입니다. 이러한 동적 요소는 유압식으로 작동되며 유연한 탄소 섬유로 형성되는 리어 클램셸의 핵심 부품입니다. 스피드테일의 본체는 문자 그대로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표면 사이에 1mm의 허용 오차만 있으면 이 획기적인 기술은 차량과 스포일러의 앞쪽 가장자리 사이의 간극이나 닫힘을 모두 없애 줍니다. 즉, 공기가 격동하지 않고 끌림도 없으며 속도 손실도 없습니다.



    스피드테일의 전체 내부는 거의 모든 표면을 덮는 가장 좋은 가죽과 함께 운전자와 승객을 덮어서 감싸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피드테일 디자인 모델의 운전석 시트는 다크 글레이시어 및 쿨 화이트 가죽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가죽은 아닐린 소재이며, 새로운 세미 아닐린 경량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레더 브릿지가 개발하였습니다. 가죽의 럭셔리하고 유연한 마감은, 수작업으로 마감된 수작업으로 마감된 수작업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가장 좋은 가죽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표면 아래 공기를 주입함으로써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 결과, 럭셔리가 경량화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한편, 맥라렌은 2018년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발표된 트랙25 사업계획은 2025년 말까지 18대의 신차 또는 파생 모델을 공급하기 위해 12억 파운드를 연구개발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2017년에는 2세대 슈퍼시리즈, 570S 스파이더, 맥라렌 세나를 포함한 추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018년에는 600LT를 출시했죠. McLaren Automotive는 혁신적인 스포츠카 및 슈퍼카의 개발, 엔지니어링 및 제조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AkzoNobel, Kenwood, Pirelli, Richard Mille 등이 포함됩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