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크, 다양해진 모델과 기능들
전세계의 차량 제조사들의 계속 되는 진화 속에
레인지로버도 함께 경쟁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오프로드의 명성을 잇는 랜드로버가 온로드에서도
거침없는 성능으로 또 한번 시도를 했다면 이번에는
컨버터블과 쿠페로 온로드 시장을 도전하고 있죠.
그리고 놀라운 기능들과 함께 말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실용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현대적 스타일링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쿠페 스타일의 날렵한 루프라인과 솟아오르는 벨트라인,
역동적인 바디라인은 대도시에서 느낄 수 있는 역동성과
에너지로부터 영감을 얻어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디자인, 리어 스포일러, 고급 LED 정지등으로 도시
주행에 어울리는 모던한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다양한 편의사양은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실내에는 편의사양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어 운전중 에도
안전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트는 모델에 따라 그레인드 가죽(Grained leather)의
8/8 방향 조절 파워 시트와 옥스포드 가죽
으로 제작된 12/12 방향 조절 파워 시트로 제공됩니다.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은 간단한 터치스크린 조작을
통해 다양한 색상 중에서 원하는 조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밝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1:9 와이드 포맷을 지원하는 신형 10.2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이 모든 모델의 센터 페시아에 탑재되어
실내 인테리어의 세련미가 향상되었습니다.
T맵은 국내서 가장 많이 쓰는 모바일 내비게이션으로
이름을 알려져있죠.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알아서
최신 버전의 지도 데이터와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불러들여 정확한 길 안내를 돕습니다. 다른 수입차
내비게이션처럼 별도의 업데이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장점입니다.
INCONTROL 인포테인먼트
랜드로버의 InControl Infotainment 시스템에는
현재 가장 진보된 Touch Pro Du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여행의 즐거움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앱에 액세스하고,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음악을 즐기며,
세상을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INCONTROL 운전자 지원
안정감을 제공하는 운전자 지원 기능은 온로드 및 오
프로드에서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파킹 어시스트 기능을 이용해 도심의 좁은 공간에서
주차할 때 충돌 및 긁힘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전방 도로에 주의를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위험을
경고해 주고, 운전자의 집중력 저하까지 탐지해내는
직관적인 운전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보십시오.
제스처 테일게이트
파워 제스처 테일게이트를 장착하면 운전자가 차량을 직접
만지거나 스마트 키를 사용하지 않고도 차량 밖에서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가
감지되면 차량 뒷편 아래에서 발차기 동작으로 테일게이트
양쪽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을 통해 취향과
기분에 따라 보다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의 간단한 조작으로 열 가지 색상 중에서
원하는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밝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파워트레인은
2.0ℓ 터보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재규어 XE를 통해 이미
검증된 바 있는 엔진입다. 올-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무게를 절감했으며, 연료를 연소실에 정밀하게 분사하는
솔레노이드 커먼레일 시스템을 통해 엔진 소음을
혁신적으로 줄였습니다.
기술을 적용해 기존 엔진 대비 CO2 배출량을 16%가량
줄이고, 연비도 약 21% 개선했으며, 최고 출력은
180마력, 최대 토크는 43.9㎏·m입니다.
최신 직분사 기술, 첨단 터보차저, 독립식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 등으로 우수한 연료 효율성 및
친환경성을 구현했습니다. 최고 출력은 240마력,
최대 토크는 34.7㎏·m. 풍부한 엔진 사운드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한편 감속 시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활용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스마트 재생에너지 충전 시스템도 적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랜드로버 측은 설명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레인지로버 이보크에서 선보였던
9단 자동 변속기는 신차에도 적용됐습니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와 경량화된 무게가 특징. 매끄러운
기어 변속은 엔진의 강력한 힘을 도로 위에 그대로
전달합니다. 모든 모델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4륜 구동
시스템은 전자제어식 할덱스 센터 커플링을 통해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엔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분배함으로써
드라이빙 컨디션에 적합한 최적의
그립과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뒷받침하는 안전사양들 또한 스마트해졌으며,
운전자의 피로감과 부담감을 덜어줍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매그니라이드(MagneRide™) 시스템이 적용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보다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 반응으로
스포티한 주행감과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차량의 움직임을 초당 최소 1,000회 모니터링하여
댐퍼 설정을 최적화함으로써 스티어링 성능을 향상시키고
차체 롤링을 최소화하여 안정감 있는 주행을 구현합니다.
토크 벡터링시스템은 급격한 코너에서 차량의 제어력을
최대로 높여줍니다. 시스템은 각 휠에 전달되는 동력을
제어함으로써 온로드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 시에도
스티어링 성능을 향상시키고 운전자의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파킹 어시스트
직각 및 평행 주차 시 랜드로버의 파크 어시스트를
사용하여 차량을 적당한 공간에 간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알맞은 기어를 선택한 후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로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주차 탈출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주차 스트레스에서 완벽하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알림을 사용하여 주차 조작을 안내합니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해당 도어 미러에 장착된
경고등으로 사각지대로 들어오거나 차량 후미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을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후방 차량 감지기능는 후방 시야가 가려져 있을 때에도
좌측 후방 및 우측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신호음과
경고 표시로 운전자에게 알립니다.
포함해 차량의 설정을 최적화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차량의 다이내믹스를 지속적으로 감지함으로써
4륜 구동이 필요한 순간 0.3초 이내에 구동방식을
자동으로 전환시켜주는 액티브 드라이브 라인,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 같은 첨단 주행 기술도 장착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가격은 7,040~9,590만원,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5,980~7,040만원으로,
기본 모델의 가격이 60만원씩 인상됐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기술을이 대거 적용되면서 가격 상승은 불가피합니다.
앞으로도 우리의 뇌리 속에 인상적인 이미지로 남아
프리미엄 콤팩트 SUV 선도 자리를 굳건히
지켰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