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페이스, 당신을 위한 재규어, 당신가족을 위한 재규어



    누구보다 레이싱 전통을 자랑스러워하고 순수한 주행

     쾌감을 추구하는 재규어라서, 지구에서 SUV를 가장

     잘 만드는 랜드로버와 한 지붕 아래 있는 재규어라서, 

    과연 어떤 SUV를 만들었을지 기대됩니다. 

    람보르기니와 포르쉐 그리고 벤틀리도 SUV를 

    만드는데 이제는 재규어가 만들었다고 

    해서 어색하지 않습니다.

    F‑PACE는 빠르고 정확한 드라이빙과 효율성이 

    결합된 퍼포먼스 SUV입니다. 모든 부분에 진보된 

    기술을 적용한 F‑PACE는 안전하고 즐거운 커넥티드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환경의 

    제약없이 어떤 도로에서도 역량을 발휘하고, 

    일상 생활의 모든 편의를 갖추고 있습니다.

     F‑PACE는 당신을 위한 재규어이자, 

    당신의 가족을 위한 재규어입니다.

    파워풀하고 날렵한 외관과 스포츠카다운 특징은

     F-페이스를 도로 위의 독특한 존재로 만들어줍니다. 

    재규어 F-페이스로부터 시각적 영감을 얻은

     F-페이스는 스포츠카의 DNA를

     지닌 퍼포먼스 SUV입니다.

    재규어의 독창적인 ‘J’ 블레이드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F-페이스의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자연광에 

    가까운 강렬한 빛을 발산합니다. 물체를 보다 쉽게 

    분간할 수 있으며 눈의 피로 또한 줄여줍니다. 

    공기역학적 성능은 차체 디자인의 핵심 기능으로 

    Cd 0.34라는 놀라운 수준의 항력계수를 자랑합니다. 

    고도로 진보된 공기역학적 성능은 연료 소비,

     CO2 배출량, 풍절음 등을 감소시키고 고속 주행 

    안정성과 운전자의 자신감을 드높여줍니다. 

    박력 넘치는 전면부, 인상적인 그릴, 

    예리한 주름 라인으로 F-TYPE의 스포티한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후미부는 F-TYPE에서 영감을 얻어 F-PACE의 

    스포츠카적인 특징을 강화한 한편, F-페이스만의

     강렬한 LED 테일램프를 돋보이게 하는 

    매혹적인 백그라운드를 만들어줍니다.

    실내는 XE와 거의 같습니다. 계기반과 컵홀더 덮개, 

    글로브 박스 위 금속 장식, 문짝 안쪽 구성 정도를

     제외하면 똑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건 창문을 여는 버튼의 위치죠. 

    사이드미러 바로 안쪽에 있습니다. 

    랜드로버의 SUV에서 보던 딱 그 위치죠.


    양쪽 문짝을 바닥까지 덮게 만들어 차에 오르내릴 

    때 바지가 더럽혀지지 않게 한 것도 아마 랜드로버의

     흔적일 테죠. 계기반은 12.3인치짜리 풀컬러

     LCD 디스플레이적용 되었습니다. 

    덕분에 디자인을 네 가지로 변경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과 에코 등 주행모드에 따라서도 

    테마가 달라집니다.

    F-페이스는 엄선된 가죽과 세련된 

    마감재까지 폭넓은 옵션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고급 소재들은 동급차종 중 가장 폭 넓은 

    인테리어 옵션 사양을 제공합니다. 나만의 개성적인 

    스타일이 반영될 공간을 창조할 완벽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F-PACE는 동급차종 중 가장 다채로운 인테리어 

    선택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국의 세련된 제작기술, 엄선된 고급 소재, 

    부드럽고 탄력 있는 가죽, 정교한 마무리로 완성됩니다.

    시각적으로 풍부한 효과를 만들어내는 설정 

    가능한 무드 라이팅은 당신의 개성을 더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으며, 모든 탑승자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이 시스템은 10가지 컬러 중, 

    선택된 빛으로 최고급 인테리어의 

    디테일을 강조해줍니다. 

    엔진은 V6 3.0리터 트윈터보 디젤입니다. 

    최고 300마력, 최대 71.4kg·m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ZF제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룹니다.

     최대토크는 엔진회전수 2000rpm에서 뿜어지기 

    때문에 저속에서도 충분한 힘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바퀴가 구르기 시작하는 순간은 좀 무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을 80%도 넘게 써서 만든 

    골격이지만 공차중량이 2070kg이나 나가서 이기 

    보단 터보차저의 터빈이 돌기 전과 후의 차이가 

    순간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터빈을 두 개나 달아 출력 지연 현상이 거의 없는데

     출발하는 단 한 순간 아주 짧게 느껴집니다.

    제로백은 불과 6.2초면 충분할 만큼 강력한 퍼모먼스를

     자랑합니다. 엔진회전수를 4000rpm 부근으로 

    높이면 반응이 보다 예민해집니다. 

    기어가 적절하게 유지되며 디젤 엔진 같지 않은 

    직접적인 반응을 끌어냅니다. 재규어의 포효 같은 

    엔진음도 즐거우며, 디젤 엔진치고 꽤 가

    늘고 날카롭습니다.

    재규어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은 

    마찰력이 낮은 상황에서 최적의 핸들링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저속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가 장착된 사륜구동 차량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지형 반응 시스템은 

    지면 간 변화를 인식해 엔진 및 브레이크 설정을 

    조절함으로써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토크 벡터링 기술은 앞, 뒤 안쪽 바퀴에 독립적인 

    제동력을 제공하며 급코너 구간에서도 최대 능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언더스티어를 감소시켜 스포츠카 

    같은 민첩성과 더욱 큰 자신감을 부여합니다.

    고속도로에서의 가속, 구불구불한 시골길, 도심 주행 등

     어떤 길을 달리더라도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주행 조건

     및 운전자의 스타일에 맞춰 F-PACE의 반응을 조절합니다.

    이 시스템은 댐퍼의 지속적인 조절을 통해 언제나 

    안정된 자세와 편안한 승차감을 갖춘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재규어는 F-페이스를 운전자, 승객, 그리고 오너의 

    라이프스타일에 필요한 모든 공간이 제공되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당당함과 안전성을 더하기 위해,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을 적용해 모든 여정을 더욱 편안하고 쉽게 만들어줍니다.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은 

    의도적이지 않은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F‑PACE가 

    본래 차선으로 되돌아가도록 합니다.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DCM)은 운전자의 조작을 감시하며,

     피로로 인한 집중력 저하를 탐지하여 청각 경고

     및 계기판의 시각적 알림을 통해 휴식을 권고합니다. 

    이밖에도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통 상황

    탐지 기능과,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장치 등 안전을 생각하는 재규어의 실용성,

    효율성까지 겸비한 퍼포먼스를 보유했습니다.

    하나 둘씩 따져보니 F-페이스는 재규어의 

    스포츠 감성과 랜드로버의 험로 주파능력, SUV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모델이란 결론이 내려집니다. 

     F-페이스는 국내에 여섯 가지 세부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엔진은 2.0리터 인제니움 터보 디젤,

     V6 3.0리터 트윈 터보 디젤, V6 3.0리터 슈퍼차저 

    가솔린으로 꾸려졌으며, 가격은 7260만원부터 

    1억640만원대로 형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