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렉서스의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감성적인 포퍼먼스



    2017년 마지막을 장식하는 뜻깊은 선물을

    렉서스가 선사합니다. 4도어 쿠페처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낮고 와이드해진 저 중심의 디자인은

    LS가 지향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표출합니다.

    LS500h는 11년만의 풀체인지 모델로,

     더 넓고 낮아진 새로운 플랫폼에 3.5리터 엔진에

     전기모터 2개, 유단 기어가 조합된 최신 멀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플랫폼인 GA-L(Global Architecture-Luxury)

    를 적용하여, 기저 중심의 차체, 중량 배분의 최적화, 

    그리고 차체의 경량화와 강성의 극대화를 통해 

    민첩하면서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를 조합했습니다. 

    엔진과 모터 모두 출력 제어가 가능해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의 구동력이 증가되었습니다. 

    직결감 있는 가속과 10단 모의 변속에 의한 리듬감 있는 

    주행으로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즐길 수 있습니다.

    DMI(Driver's Mind Index)

    DMI는 주행 환경과 가속기 및 브레이크 페달 작동에 

    기반을 두어, 최적의 기어를 선택하고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의도에 맞추어 즉각적인 변속 매칭이 가능합니다.

    LS가 내세우는 디자인 컨셉인 '대담한 디자인'답게

    중후하면서 과감한 그릴과 함께 전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S클래스의 대항마 답게 익스테리어는

    확실히 격이 다른 렉서스만의 존재감을 자랑하죠.

    그리고 렉서스 디자인에 한번 꽂히면

    다른 차들은 눈에도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특유의 매력이 넘치기 때문에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렉서스 LS의 또하나의 매력이자 최고의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렉서스 특유의 꼼꼼함과 고급감으로 채워져 

    장신정신의 우월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앞좌석은 28개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한 시트와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는 리프레시 시트가 적용돼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뒷좌석은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 좌석을 재현한

     '오토만 시트'가 적용돼 7개의 리프레시 코스를 

    제공하는 '워밍 릴렉세이션 기능'을 넣어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동급 최대인 3,125mm로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했습니다.

    품격있는 고급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일품인데요.

    렉서스 LS에서도 Mark Levinson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여

    총 2,400와트의 출력, 23개 스피커의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은 악기 하나하나의 

    위치와 깊이를 재생하는 정확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재현한 차세대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상하좌우가 넓은 

    시야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편의를 완벽히 보조해 줄 최고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입니다.

    렉서스의 최신 안전 사양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LK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CS), 오토매틱 하이빔 (AHB)

     네 가지 기능을 패키지화 했습니다. 

    또한 엔진,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통합제어하여

     미끄러운 노면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VDIM시스템과 뒷좌석 시트 쿠션 에어백 포함 

    총 12개의 SRS 에어백 그리고 보행자와 충돌 시 

    엔진후드를 팝업시키는 4점식 팝업후드가 기

    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렉서스 LS500h가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은 기존 가솔린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서 벤츠 S 클래스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국내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친환경' 이라는 슬로건이 더 해지면서 

    렉서스만의 장인 정신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시장에서 렉서스만의 시장을 만들겠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러한 장점들이 더 많은 렉서스에게

    S클래스보다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사항들은 프리미엄 대형세단을

    구매하는 오너들에게 달렸지만요.

    하지만 충분히 승산은 있습니다.

    국내 수입 플래그십 세단 시장을 이끌고 있는

     벤츠 S 클래스 그리고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이제는 넘 볼 수 있는 BMW 7시리즈와의

     경쟁을 시작한 렉서스 LS500h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이라는 새로운 시장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경쟁 모델과의 승부에서 '하이브리드'가 확실한 

    전략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렉서스 LS500의 가격은 2WD 

    럭셔리 1억5,100만원, AWD 럭셔리 1억5,700만원, 

    AWD 플래티넘이 1억7,300만원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