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된 포드 익스플로러



    신차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뜬금없이? 연식변경으로

    출시된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안개등과 라디에이터의 변화가 아니였으면

    출시에 의문을 가졌을지 모르지만

    '한국형 에디션'으로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익스플로러는 매년 높은 판매량으로

     포드의 성장세를 견인해온 모델입니다. 

    작년엔 총 6,021대 팔려 수입 SUV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을 만큼 SUV에 있어 상징과도 같은 모델이죠. 

    신형 익스플로러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이 새로 디자인되고, 크롬 바가 추가되는 등 

    소소한 변화를 통해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대세를 따르고 있습니다. 

    특유의 역동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포드만의 남다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신형 익스플로러에게 '한국형 에디션'이라는 이름일

    지은 이유 중 하나는 아무래도 미국차 특유의 

    4000~5000cc의 엔진이 2000cc대로 대폭 다운사이징

    되어 출시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국내의 사정상

    높은 배기량은 세금과 더불어 유지비에 부담이 있으며,

    이러한 무식하게 힘쎈 SUV를 실질적으로 

    이용할 만한 험로 또한 없다는 점이 큽니다.

    포드도 예전처럼 자신들만의 세계에 사로잡혀

    이러한 변화를 시도 하지 않았다면

    수입 SUV부문에서 판매 1위를 하지 못했을 테죠.

    역동적인 디자인 &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



    두번째 이유로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패밀리카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충족시키 때문입니다.

    익스플로러의 강점인 실내와 적재공간은 좀 더 넓어졌습니다. 

    운전자를 포함 3열까지 모든 좌석에 동반자가 

    탑승했을 때 594L의 적재공간을 확보하고, 

    1열을 제외한 나머지 좌석을 접으면 

    최대 2313L의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열 시트는 버튼 하나로 3열 좌석을 펼치고 접을 수 있는

     파워폴더와 액티브 모션 컨트롤 마사지 기능을 

    갖춘 멀티컨투어 시트가 적용됐습니다.

     이는 포드 익스플로러만이 제공하는 

    동급 유일의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스마트 패키지 , 한국어 지원



    2018년형 익스플로러에는 포드의

     '세이프&스마트 패키지'가 새로 적용됐습니다. 

    여기엔 주행 중 사각지대에 위치한 차량을 감지해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을 비롯해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제동 보조 기능 등이 포함돼있죠.

    전복 센서가 포함된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과,

     시트 3열을 모두 보호하는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포함된 7개의 에어백도 기본 적용됐으며, 

    2열 양외측 좌석에는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안전벨트 에어백을 적용하는 등 

    최고의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돼 사고시에도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2018 익스플로러에는 한글 패치 및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된 싱크 3가 탑재,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애플의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합니다.

    8인치 컬러 LCD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적용됐으며 

    내비게이션은 T맵을 통해 미러링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이번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시작되며 

    추후 iOS 버전도 공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6년 연속

     세계 엔진상을 휩쓴 포드의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 장착 모델은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토크 41.5kg.m을, 3.5L V6 엔진은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5.3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지형 관리 시스템이 포함된

     '인텔리전트 4WD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지형 및 주행 상황에 따라 '노멀 모드' '진흙, 

    깊게 파인 길 모드', '모래 모드', '눈, 자갈, 풀밭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죠. 

    이 밖에도 전자제어 주행 안전 장치가 포함된 

    '어드밴스 트랙', 코너에 너무 빠른 속도로 진입할 때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커브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 장치가 적용됐습니다.

    이 밖에도 전장 및 측면 감지 시스템으로 안전한 평행 주차, 

    후방 직각 주차 및 파크 아웃을 지원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놓치기 쉬운 차체 구석구석

     시야를 확보해주는 전방 180도 카메라,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간단한 발동작으로 

    전동식 리프트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2018 익스플로러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리미티드 5790만원, 

    3.5L V6 리미티드 5540만원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