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를 보는 순간, 한눈에 재규어임을 알 수 있는 우월한 존재감


    프리미엄 컴팩트 시장은 고급차 시장 중에서도 

    가장 크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입니다. 

    이미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독식에 가깝게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 등이 대표적이죠. 

    이 시장에 재규어가 XE를 내놓으며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과거 X타입으로 쓴맛을 봤던 재규어가

     6년 만에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재규어는 XE를 준비하며 제대로 승부를 보기 위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최대한 강조하고 있습니다. 

    동급 최초로 알루미늄 모노코크 방식 차체를 사용했고, 

    스포츠카에나 쓰일 법한 방식의 서스펜션을 

    적용 시켜 남다른 우월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XE의 차체는 공기역학적 효율과 안정성의 극대화를

     위해 엄격한 기준에 따라 최적화되었으며, 

    공기와의 마찰력을 줄여 연료 소비와 배출가스를 줄입니다.

     모든 요소가 익스테리어의 공기역학적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설계와 더불어 놀라울 만큼

     멋진 비율을 유지합니다.


    XE의 J 블레이드 LED로 둘러싸인 헤드램프의

     강렬한 시선과 그 위로 부드럽게 이어진 본네트는 

    어떠한 여정 앞에서도 단호하고 결단력있는 인상을 표출합니다. 

    시각적으로는 XE만의 역동성을 표현합니다.

    프론트 범퍼에서 후면까지 이어진 세련된 곡선의 웨이스트라인은

     XE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시킵니다.

     ‘Jaguar’ 로고가 새겨진 크롬 사이드 벤트와 

    사이드 윈도우를 감싸는 디자인 라인은 

    재규어 다움을 더욱 강조합니다. 

    외관의 알루미늄 패널은 F-TYPE의 선명하고 

    정교한 웨이스트라인을 연상하게 합니다.


    J블래드와 함께 리어램프도 보는 순간 

    재규어의 강력한 존재감이 드러납니다. 

    XE의 후미는 짧은 오버행으로 차의 퍼포먼스 특성을 

    강조하고 공기흐름을 향상시킵니다. 

    F-TYPE에서 영감을 얻은 XE의 LED 테일램프는

     가로로 흐르는 라인이 교차되는 독특한 라운드 디자인으로 

    세련됨과 함께 정통성을 더합니다.

    재규어 XE의 인테리어는 몸을 감싸는 시트에 앉는 순간

     운전자와 XE는 하나가 되며, 

    낮고 안정된 자세를 갖추게 됩니다.

     높게 올라온 센터 콘솔이 비행기 조종석 느낌을 더해주고, 

    계단식 패시아가 우아하게 움직이며, 

    손끝 하나로 모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XE는 깨어나고 계기판이 

    품위 있는 인사를 건네며 엔진이 포효를 시작합니다. 

    XE가 깨어나면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이

     살아 있는 듯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고동치는 심장박동과 함께, 

    XE는 당신과 당신의 차 사이에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XE 실내 구조의 자연스런 형태는 현대적 또는 

    전통적 소재 및 마감재에 대한 광범위한 선택폭을 제공합니다. 

    새틴 크롬 에어벤트는 XE 대시보드의 각 끝을 

    강조하고 도어 문틀에 아늑하게 자리잡습니다. 

    XE의 은은한 무드조명 옵션에 따라 뒤편에서 빛나는

     이 에어벤트는 실내의 폭과 재규어의 디테일에

     대한 집중 모두를 강조합니다.

    XE를 통하여 더욱 정교해진 성능과 핸들링 감각을 느껴 보십시오.

     견고한 알루미늄 보디는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을 잃지 않았으며, 

    22kNm/°의 매우 높은 비틀림강성을 가집니다. 

    또한 퍼포먼스 카를 위한 이상적인 50:50에 

    근접한 최적의 무게 배분을 이뤄냈으며

     250km/h의 최고 속도와 함께 효율적인

     연비 및 CO2 배출량을 제공합니다.

    XE는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2.0 리터 가솔린 엔진, 

    3.0리터 가솔린 총 세 가지 엔진으로 구성됐습니다.

     동력은 8단 자동 변속기 기어 변속을 통해 후륜으로 

    전달하면서 모든 엔진에 인텔리전트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도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최초의 자체 제작 엔진인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XE에 최초로 도입되면서

     최고출력은 180마력, 최대토크는 43.9kg.m에 이릅니다. 

    또한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힘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1초로 스포츠카에 동급 세단과

     겨누어도 떨어지지 않는 포퍼먼스를 자랑하죠.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중량이 138kg에 불과하며 최고출력은 200마력, 

    최대토크는 28.6kg.m다. 재규어 XE는 

    역대 재규어 세단 중 가장 가볍고, 가장 강성이 높으며, 

    가장 에어로다이내믹한 구조로 설계되어 

    퍼포먼스 카를 위한 이상적인 50:50에 근접한

     최적의 무게 배분을 이루어내 정교해진 성능과 

    핸들링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도하고 있는 

    최신 알루미늄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을 채택한 XE의 차체는

     75% 이상이 알루미늄으로 구성돼 동급 차종 중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합니다. 

    광범위한 알루미늄의 사용으로 XE는 

    뛰어난 디자인 및 실내 공간의 완성도를 확보하고도

     경량화와 높은 수준의 비틀림 강성, 안정성까지

     갖추면서 세단의 모습까지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안전·편의장치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10.2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은 새로운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빠른 반응속도로 스마트폰과 같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며 오디오, 내비게이션, 온도 조절, 

    전화 연결 등의 주요 기능을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멈추지 않고 재규어 XE는 숨길 수 없는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트림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재규어 XE SV 프로젝트 8'은 5.0ℓ V8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해 600마력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면서 고성능 모델의 대명사인 

    벤츠 C63 AMG(476마력)이나 BMW M3(431마력)를 

    압도하는 수치를 자랑합니다. 

    또 단순히 스포츠카와 프리미엄 세단의 결합체에

     머물지 않고 스포츠카와 프리미엄 세단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4990만~7430만원으로

     책정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