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푸조 308의 본격 출시로 잇따른 해치백 신차 출시에 따라가는 한불모터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해치백 ‘뉴 푸조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4년 6월 국내 출시 이후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라인, GT, SW 등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이 해치백을 신차로

    내놓으면서 지난해 소형SUV의 붐을 일으켰듯이

    해치백으로 무언가 또 큰 이슈를 터트리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인데요. 한불모터스도 지켜만 보고 있을 순

    없었나 봅니다. 최고의 사양으로 준비된 푸조308을

    국내에 출시하면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뉴 푸조 308에 대한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뉴 푸조 3008 SUV부터 시작된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을 적용,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방향 지시등과 범퍼 그릴은 기존보다 

    와이드하게 배치하고 국내고객이 선호하는

     Full LED 헤드램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옵션 선택의 번거로움을 완전히 제거했다는 점에서 

    푸조시트로엥과 한불모터스의 마케팅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Peugeot 308의 샤프한 디자인은 푸조만의 DNA를 담고 있습니다. 

    외관과 실내 모두 곳곳에서 세심한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Peugeot 308은 

    푸조 라이언 로고가 그릴 중앙에 위치해 스포티함을 더 강조했습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헤드라이트를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통합해 존재감을 더 했습니다.

    PEUGEOT 308 의 PEUGEOT i-Cockpit은 심플하고 세련된

     센터페시아 구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스티어링휠은 탁월한 그립감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그리고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한 눈에 

    모든 차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중앙 콘솔에 위치한 9.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서는 

    운전자의 성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한 각종 장비도 대거 추가됐습니다. 

    GT 라인과 GT, SW트림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 적용돼 탑승객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GT 트림에는 티맵의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해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외제차를 타면서

     네비게이션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급트림에 적용된 글래스 루프는 비록 

    열리진 않지만 오히려 고정된 루프가 더욱 개방감이 좋으며

    사후 관리 차원에서 장점이 더욱 많아 보입니다.

    주행 중에 선루프를 이용하는 횟수를 그리 많지 않은

    상황을 고려할 때 이러한 글래스 루프는 탁월한 선택이죠.

    PSA 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실내 공간도 

    실용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470리터지만,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309리터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해치백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여 설계된 SW 트림은 

    기본 트렁크 용량이 660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리터까지 공간이 확보됩니다. 

    2018 푸조 308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 kg.m를 발휘합니다. 

    16인치 휠을 탑재한 알뤼르 트림은 15.3 km/L,

     17인치 휠을 탑재한 GT 라인은 14.6 km/L, 

    16인치 휠을 탑재한 SW는 15.3 km/L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2.0리터 엔진이 적용된 GT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근 출시 발표한 현대 벨로스터 N과 벤츠 A클래스와도 

    겨누어도 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PEUGEOT 308 GT만의 특별한 디자인과 

    퍼포먼스 결합의 완전체입니다. 

    안과 밖은 물론 모든 요소들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배려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운전자와 승객에게 즐거운

     경험 또한 가져다 줄 것입니다.

    뛰어난 포퍼먼스와 함께 안전 장비도 강화됐습니다. 

    탑승자 안전-편의를 위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스마트빔 어시스트, 

    크루즈 컨트롤&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 언덕길밀림방지 

    그리고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돼 

    성능에 따른 트림만 분리 됐을 뿐 모든 장치와 사양은 동일합니다.

    GT라인과 GT 트림에는 가속 및 브레이크 조작만으로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과

      사각지대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에 표시해 

    안전한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이 추가돼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푸조308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뉴 푸조 308 가격은 알뤼르 3190만원, GT라인 3450만원, 

    SW 3490만원, GT 3990만원이다. 으로 모든 옵션이 

    기본 적용됐다는 점을 생각할 땐 그렇게 높은 가격은 아닙니다. 

    푸조 관계자는 “알뤼르는 기존과 가격이 동일하고 GT는 

    기존보다 200만원 저렴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의 정서와 문화?로 생각할 땐 아직 해치백이

    확 와닿을 정도의 매력은 있지 못합니다. 하지만

    해치백 가지고 있는 세단+SUV의 디자인, 성능, 공간활용

    모든 걸 한번에 누리는데엔 안성맞춤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