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 국제모터쇼에 공개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결정체, 

    블레이드 글라이드 콘셉트



    한국닛산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100% 전기 스포츠카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BladeGlider)' 콘셉트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올해로 닛산 브랜드 국내 출범 10년을 맞는 한국닛산은

     앞으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이란 명확한

     비전을 중심으로 전기화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는 사람들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기 위해 더 많은 자율성, 더 많은 전기화

     그리고 더 많은 연결성

    (More autonomy, more electrification, more connectivity)를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기술적 방향성 잘 설명하고 있죠.


    닛산의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를 확실하게 증명한 

     닛산의 전기차 홍보대사로 알려진 

    배우 '마고 로비'는 공개된 영상 속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나코 그랑프리(Monaco Grand Prix) 서킷에서

     닛산의 급진적인 100% 전기 스포츠카 

    블레이드글라이더(BladeGlider)를 타고 등장해 

    모터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코너 구간 중 하나인

     페어몬트 헤어핀(Fairmont Hairpin)을 돌며 

    블레이드글라이더의 놀라운 드리프트 기량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마고 로비는 “전기차와 함께한 매우 짜릿한 시간”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선택해 지속 가능한 

    미래로 향하는 길을 선도하고 있다. 

    닛산의 블레이드글라이더는 더욱 스마트한 

    퍼포먼스 카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방향성에 아주 잘 어울리는 놀라운 

    포퍼먼스 카를 닛산은 갖추고 있었습니다. 

    바로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 컨셉트는 퍼포먼스카의

     미래를 보여주는 100% 순수 전기 스포츠카죠. 

    항공기와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아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디자인된 이 모델은 친환경적이고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5초도 채 안 되어 시속 0-100km을

     돌파하는 역동적인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로 경험할 수 있는 단순한 힘과

     주행을 넘어 활공(gliding)하는 듯한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과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글라이더의 배출가스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성과 파워풀한 주행 성능은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의 

    가치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라 할 수 있죠.



    한국닛산 허성중 대표는 “이번 모터쇼에 방문하신 

    많은 분들과 함께 닛산의 미래와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닛산 최고의 모델들을 준비했다”라며

     “한국 진출 10주년을 기점으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고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는 전시 차량 외에도 

    고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닛산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부스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EV 존(EV Zone)’에서는 닛산의 전기차 관련 퀴즈를 

    푸는 EV 팡 게임이 진행되며, 간단한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EV 팡 게임은  어린아이들의 참여가 

    유독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30초 내에 디스플레이에

     등장하는 풍선들을 빠르게 터뜨리는 게임으로 

    게임 내에 보여지는 EV에 대한 정보나 

    구체적인 제원 등은 제대로 파악하지는 못하겠지만

     'EV가 좋다'는 이미지를 가져가기엔 충분해 

    국내에서는 다소 접근성이 떨어지는 닛산의 브랜드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관련 영상 자료를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월(Interactive Wall)’과 전시관에

     상주하는 닛산 큐레이터를 통해 전시된 닛산의 차량을 보다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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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