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리즈라고 하기엔 어색한 BMW 8시리즈 쿠페 공개



    BMW 그룹은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8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6시리즈의 후속 모델이자 BMW 라인업의

     가장 고급스러운 쿠페로 자리할 8시리즈는 

    성능 면에서 포르쉐 911과 경쟁할 정도로 고급스러움과 

    고성능 모두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신형 8시리즈 쿠페는 20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앞서

    공개된 8시리즈 콘셉트의 최신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합쳐져 새로운 

    스포츠 쿠페로 탄생했습니다.



    2018 BMW 뉴 8시리즈 쿠페는 전장 4843mm, 

    전폭 1902mm, 전고 1341mm의 넓고 낮은 차체 구조로

     설계됐으며 2822mm의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BMW 특유의 짧은 오버행을 완성했습니다.


    익스테리어는 6각 형태로 디자인된 전면의 

    BMW 키드니 그릴과 BMW 역사상 가장 얇은 LED 헤드라이트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죠. 측면부는 

    뒤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윈도우 라인과 근육질의

     숄더 라인이 돋보이고 후면은 수평선과 대각선을 통해 낮은 

    무게중심을 표현해 대표적인 머슬카 

    포드 머스탱과도 흡사합니다.




    그래서 인지 8시리즈 쿠페는 플래그십 모델 답게

     독특한 아이덴티티 확보에 노력한 흔적은 보이지만

     어떻게 보면 정형화된 럭셔리 쿠페 디자인의

     큰 틀을 벗어 나지 못했죠. 

    하지만 직선적이고 머슬카의 이미지 보단 날렵하고

     뷸륨감 넘치는 슬림한 창문 디자인, 

    더블 버블(Double Bubble) 루프 라인으로 꾸며졌습니다. 

    후면부는 수평선과 대각선을 통해 

    낮은 무게중심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쿠페로 출시된 스포츠카 답게 옵션으로 

    카본을 활용해 외관을 꾸밀 수 있습니다. 

    공기흡입구 바, 사이드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가

     카본 소재로 변경되며 지붕 자체도 카본으로 바꿀 수 있죠. 

    아울러 공기역학적 설계와 차체 경량화 기술도 반영돼 

    차체 하부를 감싸는 언더 커버,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기능과

     에어 브리더가 포함된 에어 커튼을 통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앞서 공개된 콘셉트와 

    비교하면 크게 달라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향후 등장할 BMW 모델에 적용될 

    디자인으로 세로 형태를 따릅니다. 

    이는 시선을 전방으로 향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해

     전방 시야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울러 신형 8시리즈 쿠페는 새로운 운영 체계인 

    BMW OS 7.0이 탑재됐습니다. 

    센터 콘솔에 설치된 10.2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터치 기능을 갖췄으며, 12.3인치 크기의 계기판은 

    새로운 그래픽으로 변경됐죠.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달린 버튼이나 iDrive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음성 조작 및 BMW 제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스포츠 시트는 베르나스카(Vernasca) 

    가죽으로 마감됐습니다. 도어 숄더와 계기판 또한 가죽으로 

    장식돼 더욱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뒷좌석은 낮은 시팅 포지션으로 인해 헤드레스트와 

    등받이가 통합되었으며, 50:50 비율로 접을 수 있습니다. 

    다만 트렁크 용량은 뒷좌석을 폴딩 하면 420리터로

     많은 짐을 넣기엔 협소합니다. 



    이외에 여기에 BMW 디스플레이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거치대, 바우어스앤 윌킨스(B&W)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구성을 갖췄습니다. 

    기어 레버가 유리 재질로 제작된 부분은

     8시리즈만의 특징으로 럭셔리함을 추구합니다.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면적이 16% 넓어졌습니다. 



    BMW 신형 8시리즈 쿠페에는 최첨단 

    드라이브 어시스턴스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스톱 & 고 기능이 탑재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 

    차선 변경와 이탈 경고, 측면 충돌 방지와 회피 보조 장치가

     포함된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교차 차량 경고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가속과 제동까지 조작해 더욱 정밀한 주차를 돕는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과 막다른 골목을 후진으로

     빠져 나가야하는 상황에서 최대 50미터까지 차량이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하는

     ‘리버싱 어시스턴트’ 기능도 추가됐죠.



    8시리즈는 BMW의 후륜구동 통합 플랫폼인 
    CLAR을 기초로 개발됐습니다. 
    일반 승용차인 8시리즈와 레이싱 경기차인 
    M8 GTE 개발이 동시에 이뤄져 레이싱카의 영향으로
     주행성능은 한층 강력해졌습니다. 

    탑재되는 엔진은 V8 4.4리터 트윈터보 가솔린과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두 가지 모델로 공개되었습니다.
    M850i xDrive는 530마력, 1,800-4,600rpm의 구간에서
     76.5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3.7초밖에 걸리지 않죠.
    840d xDrive는 320마력의 출력과 69.3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9초 만에 도달합니다. 


    변속기는 모두 자동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스포츠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기존 8단 변속기의 개선형 버전으로, 기어비를 7.07에서
     8.59로 넓혔으며, 새로운 변속기 관리 체계와 
    컨트롤 시스템을 최적화했죠. 
    아울러 변속기에 장착된 트윈-댐퍼 시스템은 
    변속 충격과 진동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서스펜션은 레이싱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5링크 방식이며, 
    전자식 컨트롤 댐퍼가 포함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시스템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4륜 시스템인 xDrive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이중 M850i xDrive에는 뒷차축에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디퍼렌셜 록(Differential lock)을 장착했습니다. 



    BMW가 제시하는 모든 걸 즐길 수 있는 BMW 8시리즈의 

    가격은 영국 기준으로

     840d xDrive 쿠페가 약 1억 1,200만 원,

     M850i xDrive 쿠페 약 1억 4,6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BMW 8시리즈 컨셉트 & 양산형 

    BMW그룹, 2017년 판매 실적 및 미래 전략 발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