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우디의 컴팩트 SUV, All New Audi Q3


    새로운 아우디 Q3는 뛰어난 만능 SUV입니다. 2세대에서는 시각적으로 더 자신감 있고 더 다재 다능해 보입니다. 아우디의 최고급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 모델은 완벽한 디지털 작동 및 디스플레이 개념, 포괄적인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혁신적인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서스펜션이 더욱 발달함에 따라 편안함이 향상됩니다. 7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Q3는 오는 11월에 유럽 대리점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아우디 신형 Q3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스포티 하면서도 실용적인 크기를  선보입니다. 수직 막대와 큰 공기 흡입구로 나누어진 8각형 디자인의 놀라운 싱글 프레임 덕분이다. 그들은 빛과 그림자의 집중적인 플레이로 남성 프런트 엔드를 특징 짓죠. 



    또한 좁은 헤드램프는 쐐기 모양으로 안쪽으로 들어가는 날카로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어댑티브 하이 빔이 도로를 지능적으로 비추는 매트릭스 LED기술을 통해 세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측면부는 헤드램프와 후면 조명의 대칭적인 조명 그래픽과 함께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밸런스를 보여 줍니다. 어깨 라인은 스타일링 관점에서 이들을 연결하며, 휠 아치 위에 강한 근육을 가진 볼륨 넘치는 라인이 특징입니다. 



    이 윤곽선은 아우디의 콰트로 DNA로부터 영감을 얻어 SUV를 더욱 넓게 보이게 합니다. 색상이 대비되는 휠 아치 트림은 오프로드의 외관을 강조합니다. 긴 루프 가장자리 스포일러에 의해 지지되며, 이 스포일러 또한 리어 윈도우 측면에 있는 차체 라인의 가파르게 경사진 D-필러에 의해 전방 추력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후면부는 기존 모델 대비 각진 형태가 강조되면서 볼륨감 넘치는 측면에 비해 안정적인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리어램프의 내부 그래픽 역시 각진 형태이며, 범퍼는 힙업된 형태를 갖죠. 아울러 거대한 크기의 머플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도 적용됐으며, 외관 색상은 11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세대 Q3의 길이x너비x높이는 각각 4485x1856x1585mm의 크기를 갖습니다. 이는 기존모델 대비 97mm 길어지고 25mm 넓어졌으며 5mm 낮아진 크기죠. 휠베이스는 2680mm로 77mm 길어지면서 아우디가 이번 Q3에 강조하는 커졌지만 컴팩트 하면서 실용적인 SUV에 어울린 숫자입니다.



    Driver-oriented and sporty: the interior



    그동안 봐왔던 아우디의 인테리어와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Q3가 속한 컴팩트 SUV와는 격이 다른 고급스러움을 전달해 주기도 하죠. 아울러 운전자 중심의 3차원적인 스타일의 구성 요소인 단순한 라인–인테리어는 외관 디자인을 지속하고 브랜드의 풀 사이즈 모델을 다양한 방식으로 반복합니다. 그 구조는 새로운 운영 개념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높아진 대시보드에 따라 각 브랜드 마다 다른 디자인을 택하면서 그에 따른 재미가 존재합니다. 신형 Q3는 대시보드 패널은 2층 구조를 갖습니다. 가장 윗 부분은 송풍구가 자리하며 그 아래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2번째 대시보드가 자리하죠. 2번째 대시보드를 커다란 8각형의 형태로 둘러싼 금속 디자인이 특징인데 마치 8각형의 그릴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Generous and variable: the space concept



    이전 모델과 비교할 때, 새로운 아우디 Q3는 사실상 모든 면에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뒷좌석은 전 후 150mm 슬라이딩이 가능해 넓어진 공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40:20:40 분할 폴딩도 가능하며 등받이 각도를 7단계로 변화시킬 수 있죠. 


    트렁크 공간은 슬라이딩과 등받이 각도 설정에 따라 530~675리터의 용량을 갖습니다. 시트 폴딩을 통해 1525리터까지 확장되며 적재 바닥은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필요하지 않은 경우 트렁크 선반을 바닥 아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발 차기 동작으로 열거나 닫을 수 있는 전동 테일 게이트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아우디는 확연히 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SUV의 작동 및 표시 개념은 완전히 새롭게 개편되었으며, 아우디는 아날로그 장비를 폐기했습니다. 표준 사양에도 10.25인치 화면 대각선 방향의 디지털 계기판이 포함되어 있으며, 운전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최고급 장비 MMI내비게이션 플러스와 함께, 디스플레이는 아우디 가상 조종석에 나타나며, 많은 추가 기능을 제공하죠.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도 있습니다. 옵션으로, 운전자는 더 큰 아우디 가상 조종석과 더불어 새로운, 특히 스포티한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세가지 다른 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면 메뉴 구조의 직관적인 작동 개념은 자연 언어 음성 컨트롤로 보완됩니다. 재치 있는 대화 관리자는 필요하다면 질문을 하고, 수정을 허용하고, 선택의 여지를 주고, 방해를 받을 때 말하는 사람을 연기합니다.


    아우디가 제공하는 Q3의 파워트레인은 전륜 또는 4륜 구동과 더불어 4개의 엔진 버전, 3개의 가솔린 및 1개의 디젤 유닛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력 출력 범위는 150마력에서 230마력까지 발휘하며 모든 엔진은 터보 차징이 있는 4기통 직분사 유닛입니다. 그들은 강력하고, 세련되고, 효율적으로 반응하며,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변속 S트로닉 미션이 장착됩니다. 



    아울러 오프로드 조건에서 상시적인 4륜 구동은 최적의 트랙션과 확고한 안정성으로 탁월한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합니다. 버튼을 누를 때 활성화되는 HDC(내리막 길 주행 제어 장치)는 사전 설정된 속도를 가파른 내리막 길에서 유지합니다. 운전자는 6가지 프로필로 구성된 아우디 드라이브 선택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 도로 상황 또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아우디 Q3의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지원 시스템의 주요 기능입니다. 어댑티브 스피드 어시스트, 교통 정체 지원 및 능동형 차선 지원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운전자가 세로 방향 및 가로 방향 제어할 수 있으며, 특히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함이 크게 향상됩니다. 아우디 Q3는 360도 카메라 4대 덕분에 조종이 더 쉬워 졌습니다.


    대형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 SUV의 인접한 주변 환경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 운전자는 파크 어시스트가 완료한 기동을 따를 수도 있습니다.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자동으로 차량을 주차 공간으로 들어가고 나갈 때 사용합니다. 운전자는 가속, 브레이크 및 변속 기어만 사용하면 됩니다. 운전자가 평행 주차 공간이나 좁은 입구에서 후진하여 들어오려는 경우 교차 교통 지원 서비스가 활성화됩니다. 



    시스템이 차량 뒤쪽 영역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하는 레이더 센서도 표준 장착된 차선 변경 경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이 사각 지대에 위치한 차량을 감지하거나 뒤쪽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경우 해당 외부 미러에 경고 LED가 켜집니다.



    최신 트랜드를 모두 담은 듯한 아우디 Q3는 새로운 디자인과 스마트한 주행 포퍼먼스를 보여주면서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죠. 하지만 이처럼 모든 걸 다 가지기엔 분명 한계도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아직 가격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중형차 못지 않은 가격대로 출시될 것이 유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까다로운 입맛을 마추기 위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럽에 출시된 이후 더욱 실용성을 따지는 미국형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국내에도 미국형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얼마 남지 않은 Q3의 화려한 데뷔를 치를 2018 파리모터쇼가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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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