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의 기능. 전문적인 선택이 가능한 13세대 페이스리프트, 포드 F-150 


    2018년형 F-150은 역사상 가장 진보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으므로 동급 최고의 토크와 기능이 바로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동급 최고의 페이로드가 필요하십니까? 미국 시장에서 40년 연속 베스트 셀링 트럭과 35년 연속 베스트 셀링 자동차에 선정되기도 한 F-150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로운 엔진과 기술을 적용받아 보다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랜 세월을 견뎌온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동급 최고의 기능, 효율성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을 전문으로 하는 선택으로 F-150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2018년형 F-150 SuperCrew®는 거친 프레임의 도움을 받아 NHTSA로부터 전반적인 5성 안전 등급을 받았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차체는 최대 78%의 강철 프레임이 완전히 박혀 있습니다. SuperCrew의 몸통은 또한 700파운드에 달합니다. 이전 세대보다 가볍고, 군사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열처리 및 경화처리된 알루미늄 합금은 대형 군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급 6000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포드 F-150은 동급 최고의 페이로드와 견인 등급을 제공합니다. 다른 하프톤 픽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혁신적인 Pro Trailer Backup AssistTM, 통합 테일게이트 단계 및 원격 테일게이트 해제, 전개식 박스 사이드 스텝 등이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탁월한 선택은 모든 경쟁자들이 F-150을 따라하기에 오늘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픽업트럭에 대해 고민이 중 하나는 바로 트레일러와 함께 운전할 때 위험성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습니다. 트럭이 한쪽으로 가고 트레일러가 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만 알면 되죠. 초보자든 노련한 전문가든 간에 동급 최강의 Pro Trailer Backup AssistTM를 사용하면 손잡이를 돌리는 것만큼이나 쉽습니다. 트레일러를 이동할 방향으로 노브를 단순히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돌리십시오. F-150은 이러한 획기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픽업 트럭입니다.



    아울러 F-150은 동급 최강의 페이로드뿐만 아니라 작업을 더 쉽게 하고 생산성을 최대화할 수 있는 픽업 베드를 제공합니다.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Box LinkTM 시스템 • LED 박스 조명 • 보관 가능한 적재 램프 • 모든 리프트 어시스트가 포함된 통합 테일게이트 단계, 모든 전개식 사이드 박스 잠금 해제, 원격 테일게이트 해제(잠금 또는 구성 가능)가 포함됩니다.



    곳곳에 배치된 LED 라이트는 어느 곳이든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힘들게 니드선을 끌어와 불을 비출 필요가 없습니다. F-150는 모든 작업 환경을 완벽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핸들의 히치 램프는 트레일러 견인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며, 야간 트레일러까지 히치하이킹을 지원합니다.



    탑재되는 엔진은  V6 3.3리터 가솔린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직분사 시스템이 탑재된 신형 엔진은 282마력과 35.0kg.m의 토크를 발휘해 기존 3.5리터 엔진을 대체하죠. V6 2.7리터 터보 엔진은 듀얼 포트 분사 방식과 직분사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2세대 엔진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으며, 기존 325마력과 51.8kg.m의 토크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솔린 엔진으로도 충분하지만 신형 3.0L 파워 스트로크 터보 디젤 엔진으로 새롭게 F-150 라인업에 진입합니다. LARIAT, King Ranch® 및 Platinum 모델의 경우 옵션으로 제공되며, Super Duty®에 있는 6.7L 파워 스트로크 디젤의 구형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견인 및 운반이 잦은 운전자를 위해 새로운 수준의 출력과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급 최강의 디젤 마력 250~350rpm으로 동급 최강의 디젤 마력 440lb-ft.의 디젤 토크로 1,750rpm을 자랑합니다. 이는 동급 최강의 디젤 견인 및 동급 최강의 디젤 적재량을 포함한 인상적인 성능도 의미합니다.



    F-150 EcoBoost® 및 V8 엔진은 진보된 10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동력을 공급합니다. 교체된 6단 기어박스와 비교할 때, 10단 변속기는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며, 파워 밴드의 로우 및 미드 레인지에서 가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 기능에는 최적화된 광역 기어 간격과 드래그 감소 작업 및 3개의 오버드라이브 기어가 포함됩니다.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됩니다. 동급 최초로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됐으며,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갖춘 긴급 제동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또한 4G LTE를 지원하는 무선 인터넷과 B&O PLAY 오디오 시스템까지 지원하며, 애플 카플레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360도 전방위 카메라, 차선 유지 시스템, 사각경보 시스템 등 기능도 탑재돼 픽업트럭을 능가하는 F-150이라 할 수 있죠. 



    거친 오프로드를 당당히 달리는 픽업트럭의 성격상 온로드와 도심 속의 주행은 아무래도 위험성이 크다는 것이 일반적인 사실입니다. 그러나 F-150은 보행자 감지 지원이 전방 도로를 스캔합니다. 센서가 충돌 가능성을 감지하면 윈드실드에 시각적 경고와 청각적 경고가 표시됩니다. 또한 브레이크는 프리차지 및 감도를 높여 제동 시 최대의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고 충돌이 임박한 경우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블라인드 스폿 정보 시스템은 사각지대 내에서 차량이 감지될 때 외부 미러에 신호를 보내며, 주행 중인 트럭과 견인 중인 트레일러에 대한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교차 교통 상황 경고 기능은 차도나 주차장에서 천천히 후진할 때 뒤쪽으로 지나가는 차량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도심을 안전하게 드라이빙할 수 있는 기능은 바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앞차와의 정속 주행 속도와 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사전 설정된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으로 속도를 높이고 트럭을 제동합니다. 정지 및 이동 기술은 차량이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차량을 완전히 정지시키고 다시 시작합니다.



    포드 F-150의 판매 가격은 F-150 XL이 $27,705(한화 약 3,12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정도 가격대라면 가성비가 뛰어나지만 더욱 전문성을 추구한다면 F-150 RAPTOR $50,675, F-150 PLATINUM $54,485, F-150 LIMITED $61,360에 이릅니다. 단순히 픽업트럭의 기능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는 F-150는 미국 시장에서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 잡기에 충분합니다.




    포드 몬데오, 글로벌 플랫폼 5개로 축소...선택과 집중

    포드 머스탱 쿠페, 고유의 아이덴티티에 첨단 기술을 입히다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출시, 일명 '한국형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