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이어 전동 파워트레인까지 공개된 고성능 전기차 개발 의지


    INFINITI는 2021년부터 모든 모델의 전동화를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파리모터쇼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블랙 S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으며, 포뮬라 원®(Formula One®) 듀얼 하이브리드 전기 파워트레인(dual-hybrid electric powertrain) 기술이 어떻게 도로에 배치될 수 있는지를 보여줄 것입니다. 2017년 INFINITI Project Black S 디자인 연구에 이어, 새로운 하이브리드 전기 프로토타입(hybrid electric prototype)은 르노-닛산-미쓰비시(Renault-Nissan-Mitsubishi alliance)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흥미로운 고성능 전기차를 개발하겠다는 브랜드 의지를 보여줍니다.



    블랙 S 명칭은 INFINITI가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성능, 동적 능력, 효과적인 공기역학 및 지능형 에너지 관리를 나타냅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Q60 RED SPORT 400 스포츠 쿠페을 기반으로 하며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Renault Sport Formula One Team)과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인피니티의 회장 겸 글로벌 회장인 Roland Krueger는 "INFINITI는 전기화 과정에서 또 다른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전기차 전문지식의 강점과 성공을 바탕으로 INFINITI는 협력으로 인해 F1 기술을 활용한 고성능 시제품인 Project Black S를 선보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항상 우위를 선점하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각각의 장점들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시도에 대해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어 향후 내연 기관을 잇는 전동 파워트레인에 대한 기술력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크루거 회장은 이어 "프로젝트 블랙 S는 동맹 포트폴리오의 전기화의 최상단을 나타내며, 2021년부터 전기화를 향한 여정의 INFINITI의 기업가 정신의 또 다른 예이다. Project Black S는 첨단 파워트레인의 고출력과 스마트 에너지 관리 기능, 도로와 트랙에서의 스릴 있는 동적 기능, 성능 지향적 미학을 활용합니다. INFINITI와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 간의 합작 벤처 프로젝트 블랙 S 프로토타입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위한 테스트베드(testbed)이며, 제휴 파트너가 어떻게 우리의 야심찬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인피니티와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의 콜라보레이션은 특별히 도로 사용을 위해 개발된 Project Black S 프로토타입은 세계 최초의 듀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인피니티에 의한 최신 개발 계획을 나타냅니다.



    프로토타입의 파워트레인에는 세 개의 모터 제너레이터 유닛(MGU)이 사용됩니다. 단일 MGU-K('Kinetic')는 'kinetic'은 브레이킹에서 운동 에너지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엔진의 트윈 전기 터보차저는 배기 가스로부터 열 에너지를 모으기 위해 두 대의 MGU-H('H'는 'heat'를 의미)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파워트레인에서 제동과 가속 모두에서 전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roject Black S 프로토타입은 INFINITI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VR30 3.0 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과 고성능 듀얼 하이브리드 기술을 결합합니다. 고유의 에너지 회수 시스템(ERS)은 엔진 기반보다 높은 출력과 토크에 기여합니다. 듀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프로토타입은 563 hp 또는 571 ps에 해당하는 420 kW를 생성하는 반면, 기존의 VR30 엔진은 298 kW(400 hp / 405 ps)를 생성합니다. 전력 대 중량 비율은 235W/kg으로 추정되며 4초 이내에 0-100km의 가속도를 달성할 수 있죠.



    Project Black S는 INFINITI DNA의 최종 표현이라고 말합니다. 개발 프로토타입은 Q60 스포츠 쿠페의 유기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과 애어로다이내믹(aerodynamic) 효율성 및 높은 수준의 다운포스(Downforce)의 균형을 맞춰 기능성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성능 미학적 특성을 조화시킵니다.



    또한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과 제휴하여 INFINITI는 차량의 공기역학 최적화를 위한 첨단 디지털 검증 도구를 비롯한 보다 전문화된 개발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전문성은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의 공기역학자에 의해 검증되고 탄소 섬유로 완성된 리어 윙의 첨단 기술 디자인에서 더욱 명백합니다. 이 윙은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팀의 몬자 윙과 유사한 공기역학적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 팀은 스포츠 일정에서 가장 빠른 회로 중 하나를 중심으로 포뮬러 원 차량에 대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저력을 제공합니다. 승인된 로드카에 기초한 개발 차량의 경우, 그 영향은 상당하죠. 디지털 모델링 기술은 날개의 모양과 비율을 미세하게 변경할 수 있게 해주며, 이제 직선 안정성과 코너링 시 높은 트랙션 사이에서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인피니티는 2021년부터 전체 라인업에 전동파워트레인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J.D. 파워가 제공하는 럭셔리 브랜드와 AMCI에 따르면 가장 신뢰받는 럭셔리 브랜드 중 고객 만족도가 1위이며, AMCI의 첫 번째 지원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2016시즌부터, 인피니티는 르노 스포츠 포뮬라 원 팀의 기술 파트너로 하이브리드 성능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