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6 기준 충족한 3008 SUV 올 해 물량 완판, GT 모델 WLTP 인증 완료 후 판매 돌입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Premium generalist) 푸조 코리아(PEUGEOT)가 기존 유로6 기준의 푸조 3008 SUV의 완판을 기념하여, 국제연비측정표준방식 (WLTP, 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으로 인증 진행 중인 푸조 3008 GT의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불모터스㈜는 기존 모델을 11월까지 판매하다가 WLTP 인증이 완료되는대로 신형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모델을 투입할 계획이었지만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조기에 판매가 완료된 만큼, 예약 판매를 통해 푸조 3008 SUV에 대한 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합니다. 푸조 GT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췄지만 운전자가 일상에서 다루기 부담스러운 성격을 지향하지는 않죠. 일상에서는 세련되고 편안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필요시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다이내믹하고 익사이팅한 드라이빙을 지원합니다.



    새롭게 출시한 New 푸조 3008 GT도 푸조 GT만의 스피릿(SPRIT)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강력한 힘과 효율성을 갖춘 BlueHDi 2.0 엔진과 GT 모델 특유의 스포티함과 프리미엄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그리고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해 기존 3008 SUV 모델과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것이 특징이죠.


    아울러 WLTP 인증 진행중인 푸조 3008 GT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푸조 모델 최초로 신형 8단 자동변속기 EAT8(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탑재했습니다. EAT8 변속기는 기존의 자동 6단 변속기에 비해 약 7%의 연료 소비 저감효과가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변속으로 주행감성을 대폭 향상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EAT8은 파워트레인 레벨(엔진/기어박스)에서 토크를 최적으로 교환하고 8단으로의 전환을 통해 보다 편안한 프리미엄 변속을 통해 진정한 주행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기어 변속 시 기어 간 점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EAT8은 매일 주차 위치에서 출발할 때와 주차 기동을 위한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변속 장치 및 와이어 자동 변속기 컨트롤은 사용하기 쉽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전기 컨트롤 덕분에 직관적입니다. 스티어링 휠 블레이드를 사용하면 자동 기능을 잃지 않고도 수동 기어 변속이 가능합니다. 안전 관점에서 주차 기능은 엔진이 꺼지는 즉시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이제 진행 방향 제어는 파크 어시스트 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지 기능 포함)을 통해 자동으로 수행되며, 이 모든 것이 운전자의 조작 없이 이루어집니다. 이 외에도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풀 LED 헤드램프는 물론, 핸즈프리 자동식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탑승자를 위한 풍부한 편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디텍션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도 기본 적용해 뛰어난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죠. 적재공간 역시 기본 590ℓ 로 넉넉하며,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70ℓ 의 적재가 가능합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푸조 3008 SUV의 가치를 알아봐 준 국내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 드린다. 푸조 3008 SUV가 조기에 완판될 수 있었던 이유는 차량 자체의 상품성이 뛰어난 이유도 있지만 중고차 가격 방어, 서비스 퀄리티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등 내외부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한불모터스는 빠른 시일 내에 국내 고객들에게 PSA그룹의 우수한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도록 WLTP 인증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New 푸조 3008 SUV는 작년 10월 글로벌 출시 이후 올해 6월 말까지 약 150,000대 판매를 기록하며 글로벌 SUV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푸조의 핵심 SUV 모델입니다.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SUV로는 사상 최초로 ‘2017 올해의 차(2017 Car of the year)’를 수상하고, 이 외에도 ‘영국 카 바이어 2017 올해의 SUV’,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 2016 베스트 인테리어’ 등 전세계 어워드에서 26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상품성과 전문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