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디젤, 주행성능 동급 최고! 



    국내 철수 설이 돌고 있는 가운데 쉐보레가 

    만만의 준비를 한 채 다시 국내 시장에 발을 내

    밀었다. 이번 말리부 광고의 포커스는 안전과 

    드라이빙의 안정성이다. 그런 만큼 주행성능 또한

    뒤처지지 않아야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 된 크루즈의 디젤 모델이 모든 걸

    다 갖추고 탄생했다.


    올 뉴 크루즈 가솔린에서 엔진만 변경된 모델인 만큼 

    외형상의 변화는 딱히 없다. 엔진과 배기량이 바뀌면서 

    공차중량이 조금 증가한 걸 빼면 길이(4,665mm), 

    너비(1,805mm), 높이(1,465mm) 등은 모두 가솔린 

    모델과 동일하다. 경쟁 모델 대비 차체가 약 100mm 더 

    길지만 소부경화강, 초고장력강판등 

    차체의 74.6%에 고강도

     재질을 빈틈없이 적용해 차체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이뤘다.

    그 동안 일명 '호갱'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제조사들이

    우롱하듯 차를 판매 했다면

    이젠 소비자들의 눈과 지갑 모두 두꺼워

    졌다. 별다른 흥미가 없는 신차라면

    과감하게 등을 돌리고 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올 뉴 크루즈 디젤은 변화를

    제대로 시도하고 나왔다.

    주목할만한 변화는 이전 모델에 적용한 적 없는 

    새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는 것이다. 1.6리터 CDTi 

    엔진은 GM 에코텍(ECOTEC) 엔진 라인업의 최신 

    모델로 유럽에 위치한 GM 디젤 프로덕트 센터가 


    개발을 주도한 엔진이다. 2만4,000시간 이상의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총 700만km가 넘는 실주행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과 효율 측면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134마력의 

    최고출력과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인 

    32.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더 이상 기존의 것을 재 구성하지 않고 완전히 

    새로운 차로 거듭난 크루즈 엔진과 조합을 이루는

    미션도 기대 해볼만 하다.

    변속기는 쉐보레 말리부, 뷰익 앙코르 등 글로벌 

    모델을 통해 신뢰성을 인정받은 3세대 젠3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변속기 내부 효율이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되고, 기어비를 최적화 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동급 유일의 랙타입 프리미엄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스티어링(R-EPS) 시스템이

     탑재돼 민첩하고 정확한 성능으로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주행감각을 선사한다.  


    더이상 보령미션이란 흑역사를 만들어 내지 않게

    되었지만 국내생산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올 뉴 크루즈 디젤 가격은 2,249만원에서 2,55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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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