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갈망하면서 친숙함을 기대하는 2020 닛산 쥬크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잠시 모습을 감춘 쥬크는 다시 부활을 한다는 수많은 추측과 함께 그 모습을 마침내 드러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닛산의 차세대 엔트리 레벨 크로스오버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입니다. 우리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의존하고 있지만, 새로운 모델은 친숙한 맛을 버려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모든 측면, 주로 체계로 자리잡았죠. 정형화된 플랫폼과 큰 틀을 벗어날 수 없는 디자인, 이 모든 것을 뛰어남기 위해 수많은 노력과 도전을 하고 있는 닛산은 어떤 모습으로 그 실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크로스오버의 이 영역은 자동차 산업의 현대적 표준에 비해 너무 오래되었으며, 새로운 세대는 그것의 모든 단점을 해결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엔진도 가져올 새로운 플랫폼을 곧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재료와 훨씬 더 많은 기술 기능을 갖춘 완전히 새로운 인테리어를 기대해 봐도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닛산이 이미 언급했듯이, 새 모델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닛산이 발표하기 전만 하더라도 지난 12개월 동안 2020 닛산 쥬크에 대한 많은 이상한 보고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재설계 과정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고, 북미 버전은 중단되어 힉스라고 불리는 새로운 모델로 대체되었죠.
외면 받다 시피한 쥬크는 단종 수순을 밟는 것이 아닌가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크는 그러한 시나리오에 비해 너무 인기가 많고 2020 닛산 쥬크가 내년 하반기에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최근의 보도가 있은 후 모든 것이 최종적으로는 해결되었습니다. 우리는 많은 새로운 것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 세대의 가장 큰 문제는 플랫폼이라고 말합니다. 모르시겠지만, 이 모델은 2000년대 초부터 시작되어 오리지널 미크라에서 파생된 오래된 닛산 B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그것의 문제는 운전 특성에 있는 것이 아니라 추측하듯이 가격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생산 과정에서 있습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모델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부터 지난 몇 년 동안 나온 거의 모든 것을 감안한 새로운 CMF 아키텍처로 전환될 것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신형 쥬크는 많은 면에서 상당한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더 커질 것이고, 더 긴 축간거리를 특징으로 하지만 동시에 약간의 무게를 줄일 것일 수 있죠. 더 중요한 것은 생산 비용이 낮아진다는 점인데, 이는 자동적으로 회사에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세대 보다는 저렴하게 출시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여기 2020 닛산 쥬크의 또 다른 흥미로운 면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북미 대륙의 대체물은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완전히 따르는 전통적인 외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쥬크 또한 좀더 관습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하지만, 그 회사의 관계자들은 그 새로운 모델이 그것의 독특한 디자인 접근을 유지할 것이라고 확신시키고 있죠. 흥미롭게도, 그들은 또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는 인식 가능한 하이 마운티드 헤드라이트 등과 함께 새로운 V-motion 그릴과 같은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새 모델이 상당히 개선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신형 쥬크는 더 커질 것이고, 따라서 당신은 내부에 더 많은 공간을 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더 많은 레그룸을 즐길 수 있는 뒷좌석의 승객들에게 매우 이로울 것입니다. 화물이 더 넓어질 수도 있지만 기적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재료 품질 면에서 약간의 개선과 더 많은 스타일을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매력적인 계기판 외에도 신형 쥬크에는 특히 최신 기술 특징 측면에서 표준 장비가 확실히 더 많이 제공될 것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은 보통 새로운 엔진을 의미하며 2020 닛산 쥬크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리디자인에서 가장 신기한 것 중 하나는 새로운 1.0리터 3기통 엔진이 될 것인데, 이 엔진은 기본 모델을 동력화할 것입니다. 나머지 엔진 라인업은 친숙한 유닛과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최대 190마력의 익숙한 1.6리터 터보 인라인 4를 기대하고 있으며 르노의 1.5리터도 전력, 연비, 배출량 면에서 약간 개선되긴 했지만 꼭 장착되길 바랍니다.
신형 닛산 주크가 공식 확정되면 출시일에 대한 세부사항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확실한 것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 된다는 것인데 일부 보도는 심지어 6월에 판매가 시작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어쨌든, 우리는 그 회사가 다가오는 주요 쇼에서 어떤 종류의 프로토타입을 먼저 선보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가격에 관해서라면, 우리는 현재의 모델로부터 더 큰 이탈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약 15,500 파운드에서 시작하는데, 달러로 환전된 가격은 19,500 달러 정도 로 다시 한화로 계산하면 약 2,215만원 입니다.
닛산, CES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시각화' I2V 기술 발표
2019 닛산 엑스트레일(3세대), X-CITING SUV! 대담하고 새로운 발상
2019 닛산 알티마(5세대), 가변 압축 터보엔진과 스마트한 ProPILOT 어시스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