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X 패밀리의 플래그십 모델 뉴 X7의 사전계약을 시작합니다. BMW의 럭셔리 부문 최초의 대형 SAV(Sport Activity Vehicle)인 뉴 X7은 럭셔리 모델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강력한 존재감은 물론, X 패밀리의 다재다능한 주행 성능까지 모두 갖춘 모델입니다.


    X 패밀리의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BMW 라인업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과 최고급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첨단 파워트레인과 섀시 기술을 통해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뉴 X7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와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뉴 X7 xDrive30d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강력한 성능의 뉴 X7 M50d 등 3가지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라인업 모두 6인승으로 출시되며, X7 xDrive30d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의 경우 7인승도 선택 가능합니다.


    강력한 존재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


    BMW 뉴 X7은 전장 5,151mm, 전폭 2,000mm, 전고 1,805mm, 휠베이스 3,105mm의 큰 차체와 더불어 조화로운 비율을 통해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특히, 전면부 BMW 키드니 그릴은 더욱 커진 크기와 함께 뉴 X7의 강력한 존재감을 돋보이게 하는데요. 헤드램프 내부에 파란색 X 모양의 BMW 레이저 라이트를 전 모델에 기본 장착, 하이빔에서 최대 600m 전방의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효율을 높여주는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을 기본 장착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상, 하로 분리되는 전동식 트렁크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으며 수평라인과 슬림한 LED 라이트가 어우러져 럭셔리 플래그십 특유의 세련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에는 12.3인치의 대형 고해상도 스크린이 2개 장착되어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컨과 조작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특히 시동 버튼이 변속기 옆에 위치해 기존 모델과 다른 특별함을 더했으며, 전 모델에 크리스탈 소재의 변속기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전 모델에 5존 에어컨이 기본 적용됐으며, 각 열에서 별도로 온도 및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죠. 또한 고성능 모델인 뉴 X7 M50d 모델에는 유일하게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가 적용되어 15,000개 이상의 그래픽 패턴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105미터에 달하는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탁월한 활용성을 보여주며 2열 시트의 디자인에 따라 6인승과 7인승 모델로 구분됩니다. 시트의 경우, 2열 시트를 전동식으로 접을 수 있어 3열의 탑승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타고 내릴 수 있는 한편, 각 열의 시트를 전방 시야가 겹치지 않도록 배치하여 3열에서도 드라이빙 다이나믹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죠. 이와 함께 D필러를 따라 설계된 호프마이스터 킹크, 그리고 3열까지 적용된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를 통해 측면과 루프 쪽에도 높은 가시성과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326리터이며, 7인승 모델을 기준으로 3열 시트를 접으면 750리터, 2열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2,120리터까지 적재가 가능합니다.


    강력한 엔진과 최적의 파워트레인


    국내에서 판매될 뉴 X7은 디젤 엔진 2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X7 xDrive30d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를 발휘합니다.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7 M50d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7.5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죠. 뉴 X7의 탑재된 모든 엔진은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최고의 효율과 빠른 변속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이와 함께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인 xDrive를 기본 탑재해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뒷차축에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M 스포츠 디퍼렌셜 기어(뉴 X7 M50d 기본 적용)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운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구성된 다양한 라인업


    뉴 X7 xDrive30d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은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22인치 멀티 스포크 휠, 통풍 기능이 포함된 메리노 가죽 컴포트 시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파인우드 애시 그래인 블랙 인테리어 트림과 더불어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5존 에어컨, 히트 컴포트 패키지, 인디비주얼 가죽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러닝 보드, 6인승 모델에는 엠비언트 에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뉴 X7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위 사양에 M 배기 시스템과 함께 오프로드 패키지가 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의 뉴 X7 M50d 모델에는 세륨 그레이 컬러가 적용된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머플러팁과 키드니 그릴, 22인치 더블 스포크 휠이 적용되어 있으며, 인테리어에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와 이규제크티브 드라이비 프로 시스템, 바우어스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BMW 뉴 X7의 가격은 BMW 뉴 X7 xDrive30d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6인승 모델이 1억 2,480만 원, 7인승 모델이 1억 2,290만 원입니다. 뉴 X7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1억 2,780만 원(6인승), 뉴 X7 M50d 모델은 1억 6,240만 원(6인승)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전 모델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


    한편 BMW 코리아는 오는 2월 22일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클로즈드 룸 형태로 뉴 X7을 공개할 계획이며, 국내 공식 출시는 올해 2분기로 출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BMW 7시리즈, 더욱 선명해진 프로필 더욱 뛰어난 존재감

    2018 BMW M3(5세대), 수십 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M 스페셜 에디션 CS & 컴페티션

    BMW 3시리즈 세단, LA 오토쇼 데뷔 앞둔 M340i xDrive 온라인 공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