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스포츠, 뛰어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랜드로버에서 출시한 국내 모델 중에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지난해 국내에서 총 3689대 

    판매되며 수입 중형 SUV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수입차로

     범위를 넓혀도 10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랜드로버 

    코리아 역사상 첫 연간 1만대 돌파의 주역이다.

    랜드로버라는 브랜드 특유의 오프로드 주행의

    로망을 가진 남자라면 모두 한번쯤은 갈망한다.

    특히, 스포츠라면 더욱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는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엔트리 모델이다. 이로써 국내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은 출력 및 토크, 편의장비, 휠 크기

     등에 따라 총 3가지 세부모델로 확대됐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장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랜드로버 브랜드 답지 않은 낮은 가격대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80만원이다. 여기에는 구입 후 5년동안

     필요 소모품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품고 있다. 9단 트랜스미션과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8.8kg.m를 발휘한다. 일상에서는 

    충분한 성능이다. 특히, 100% 알루미늄 경량 엔진 

    구조는 물론, 저마찰 설계 가변 밸브 타이밍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고 한다.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디젤 엔진


     38.8/43.9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한다. 고압 커먼레일 직분사, 고효율 

    수냉식 인터쿨러가 결합되어 깨끗하고 효율적인 연소를 

    보장한다. 가변 형상 터보차저를 갖추고 있어 모든 

    속도 구간에서 높은 토크와 균일하고 점진적인 

    반응성을 보장하며 랙현상을 줄여준다.


    오프로드 성능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차량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노면에 맞춰 

    주행 성능을 조정해 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및 

    급격한 경사로를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는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등의 기술을 통해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온로드 퍼포먼스


    TD4 180PS 모델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탁월한 온로드 및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온로드 주행 시에는 전륜 구동으로 전환하여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합니다. 나아가 첨단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의 주요 동작 및 배기 가스 

    배출을 모니터링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편안함



    디스커버리 스포츠 상위 모델을 통해 호평 받은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편의 사양 역시

     빠짐없이 탑재됐다. 인컨트롤 터치프로는 고해상도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종전에 

    비해 2배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T맵 연동 서비스는 수입차 업계 최초다.

    인포테인먼트

    Touch Pro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이 뛰어나며 이더넷 네트워크가 통합되어 있다. 

    설정 가능한 홈 화면에 원하는 기능을 배치할 수 있으며, 

    60개 이상의 바로 가기를 포함할 수 있는 

    홈 화면을 최대 4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편안함 및 편의성

    원격 실내 온도조절 기능은 엔진을 예열하고 잔열을 실내로

     보내 차량 내부를 미리 따뜻하게 덥혀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앞좌석 시트 히팅 및 쿨링 기능

    여름이나 겨울에도 히팅 및 쿨링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시트로 탑승자는 언제나 원하는 온도를 즐길 수 있다. 

    설정된 온도의 공기는 시트 쿠션에 있는 덕트의 팬을 통해 

    순환되며 시트의 표면을 따듯하거나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모든 시트는 각각 개별

    적으로 조정 가능하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 옵션은 도로 속도 제한, 기어 위치 및 내비게이션 

    안내와 같은 주요 차량 정보를 전면 유리에 투영함으로써

     운전자가 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 최초로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하여 최상의 선명도 및 밝기, 그리고 대비를 

    제공하며 이 기능은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작동시키거나 종료할 수 있다.



    사각지대 모니터 - 후방 접근차량 감지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해당 도어 미러에 장착된 

    작은 경고등을 통해 사각지대로 들어오거나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을 운전자에게 경고한다. 후방 차량 감지 시

    스템은 후방 시야가 가려져 있을 때 좌측 후방 및 우측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신호음과 경고 표시로 

    경고하여 운전자에게 알린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직각 주차나 평행 주차를 할 때 랜드로버의 파킹 어시스트를 

    사용하면 시스템이 차량을 자동으로 조향하기 때문에 제공되는

     안내에 따라 적당한 공간에 간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엔트리 

    모델의 신규 도입으로 중형 SUV 세그먼트 리더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이 강화됐다”며, “엔트리 모델로서 브랜드

     진입 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고객층 확대를 통한 브랜드 성

    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경쟁차종으로는 푸조5008, 벤츠 GLA, 

    렉서스 NX 등이 있다.


    사진, 영상 출처 = 디스커버리 공식 홈페이지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