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6 단종설?



    우리나라에서는 제네시스와 경쟁을 하며

    오히려 저렴한 가격 덕분에 잘 팔리는 CT6.

    그러나 본토인 미국에서는 입지가 약해

    단종이 될거라는 설이 있었습니다.


    캐딜락 CT6는 출시 이후 미국 판매량이 신통치 않은

     상황입니다. 부진한 판매량은 CT6가 단종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낳기에 이르렀죠. 여기에 요한

     드 나이슨(Johan de Nysschen) 캐딜락 CEO의 최근 

    발언이 불을 지폈습니다. 나이슨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CT6가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이냐는 질문에 "CT6보다 더 큰

     캐딜락이 나온다"고 답변했고 이 발언이 CT6 

    단종 루머를 키운 것입니다.

    나이슨 CEO는 그러나 이번에 제기된 CT6 단종설에 

    대해 "근거 없는 억측"이라며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이어 

    나이슨 CEO는 "CT6에 상당한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CT6는 브랜드 제품 전략에서 아주 중요한 축을 차지하며 

    일련의 캐딜락 변혁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죠. 

    CEO를 비롯한 캐딜락 임원 다수가 직접 나서 CT6를 감싸고는 

    있지만 저조한 판매량은 계속해서 CT6를 

    구설수에 휘말리게 하고 있습니다.


    유럽 프리미엄 세단과 대적할 CT6



    캐딜락은 애초에 제네시스와 경쟁의도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오로지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을 대비해 설계한

    모습이 다분이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캐딜락 CT6는 보수층 중장년을 겨냥해 만든 세단으로, 

    유럽산 프리미엄카를 타는 이들을 캐딜락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차입니다. BMW 5시리즈에서 벤츠 S클래스로의 이동을

     고려하는 이들이 주 타겟으로, 독일 3사 플래그십 세단에 

    버금가는 크기를 가지면서 중형 프리미엄 세단과 큰 차이

     없는 가격이 경쟁력이죠. 젊은 감각의 소비자가 한 단계

     윗급 세단을 고려할 때 자연히 CT6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REFINED FROM EVERY ANGLE

    운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CT6의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은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만들어 냅니다. CT6의

     균형잡힌 바디구조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뛰어난 

    차체 제어 성능을 제공하여 편안한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CONCIERGE LIGHTING

    당신이 야간에 CT6에 다가가면 스마트 키의 시그널이 

    헤드램프, 테일램프, 사이드 미러 패들 램프와 도어 핸들 

    램프를 작동시킵니다. 이 램프들은 부드러운 빛을 

    발하여 차량 주변을 밝게 하여 시정을 확보하여 줍니다. 


    LED LIGHTS

    CT6는 캐딜락 시그니처 디자인 미학의 숨막힐 듯한

     진화를 보여줍니다. 매력적인 버티컬 타입의 라이팅

     시스템은 CT6의 길고 날렵한 스탠스를 완성하며 CT6의

     전면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이 시스템은 간접

     조명 방식의 LED 다기능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일반

     램프보다 더욱 뛰어난 조도와 라이팅 효과를 제공합니다. 

    최첨단 테크놀로지의 라이팅 시스템은 럭셔리

     세단의 세련된 실루엣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내는 고급가죽과 원목, 카본 등을 적절히 배치해 
    고급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각종 옵션과 편의사양 또한 
    7,880만원짜리 프리미엄 트림과 동일하게 구성됐죠.
     CT6를 통해 캐딜락 최초로 선보인 리어 카메라 미러는
     풀 컬러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300% 넓어진 시야를
     제공합니다. 이밖에 울트라뷰 선루프, 자동주차기능, 
    코너링 램프, HMI 터치패드 등 핵심 편의사양을
     모두 제공합니다.



    A TESTAMENT TO THE POWER OF CRAFT AND TASTE

    CT6의 인테리어는 장인이 세심하게 수작업으로 마무리하여 
    품격높은 공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당신이 운전을 
    직접 하시던, 아니면 뒷좌석에서 편히 앉아 가시던 
    당신의 모든 감각을 만족시켜 드릴 것입니다. 
    호화로우면서도 절제된 CT6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장인정신과 세심함이 완벽하게 융합된 결과입니다. 
    CT6는 찾아보기 힘든 프레스티지 세단이며
     그 프레스티지는 인테리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CT6에는 3.6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사륜구동 방식이 

    적용됐습니다. 반면 CT6 터보는 2.0리터 터보 엔진과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죠. 여기에 효율성 높은 

    하이드라매틱 자동8단 변속기를 물렸습니다. CT6의 무게는

     1,735kg에 불과합니다. CT6의 체구를 고려하면 군더더기를

     말끔히 덜어냈습니다.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 노력들 

    덕분에 CT6 터보는 3.6리터 모델 대비 연비가 

    24% 향상된 리터당 10.2km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높아진 효율에도 성능은 희생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적용된

     2.0리터 터보 엔진은 1,700kg의 차체를 밀고 나가기에

     손색 없는 힘을 갖추고 있죠. 최고출력 

    269마력, 최대토크 41kg·m를 발휘합니다.



    반자율주행은 없지만 그와 비슷하고 최고의
    기술력이 부여된 기능들이 모두 장착됐습니다.

    전방 보행자 감지기능, 저속 자동 브레이킹,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등이 포함된 첨단 안전 
    시스템,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
    등이 안전 운전을 돕는 여러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SURROUND VISION

    차량이 후진하거나 앞으로 천천히 움직일 때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는 차량과 차량 주변을 조감도 형태로
     CUE 스크린에 표시하여 줍니다.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는
     차량의 사각지대를 없애 좁은 공간에서 
    차량을 주차하거나 빠져나올 때 도움을 줍니다. 

    PEDESTRIAN COLLISION MITIGATION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은 새로운 안전 기술로 
    운전자가 보지 못하는 것을 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Driver Assist Package”에 포함된 이 시스템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전방을 스캔합니다. 만일 보행자를 
    감지하면 이 시스템과 관련한 각종 계기들과 경고 기능이
     작동하고 필요시 충돌을 피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차량을 멈추게 합니다. 


    ENHANCED NIGHT VISION

    CT6의 나이트 비전(플래티넘 기준)은 열감지 기술을
     사용하여 야간에 차량 전방에 있는 사람이나 커다란 
    동물을 표시하여 줍니다. 이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 요소를
     파악하게 하여 야간 운전시 안전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CT6 터보의 국내 판매 가격은 6,980만원 단일 

    모델로 구성돼 있습니다. 기존 CT6의 가장 낮은 트림인 

    프리미엄(7,880만원)보다 900만원 낮게 책정됐죠. 

    미국에서 판매되는 동일 사양과 비교하면

     약 800만원이 저렴합니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은 CT6의 가격을

     책정한 배경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동급 플래그십 

    모델을 겨냥하지 않고 프리미엄 브랜드 E 세그먼트가 

    경쟁상대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며, "사양과 크기 면에서

     압도하면서도 독일 프리미엄 E 세그먼트에 견줄 수 있는 

    가격을 갖췄다"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