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YPE,  오직 재규어만이 만들 수 있는 스포츠카



    재규어가 새로운 엔진을 넣고 상품성을 강화한

     '뉴 F-타입' 쿠페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2.0리터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 8,000만원대 

    모델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죠. 

    기존의 모델들은 1억 이상의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구매에 앞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망설일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새로운 LED 헤드램프는 우아함과 파워로 외관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주며, 업그레이드된 

    리어 LED 헤드램프는 외관의 독특함을 완성시켜 줍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도 중량이 감소하고 공간감과

     편안함이 향상된 새로운 슬림형 시트를 포함하여

     새롭게 바뀐 인테리어로 인해 편안함과 한층

     뛰어난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파워풀한 곡선의 바디 디자인과 아름다운 비율은

     F-TYPE이 재규어의 모터스포츠 혈통을 이어받은

     진정한 스포츠카임을 보여줍니다. 

    마치 바람이 조각한 듯한 F-TYPE의 

    날렵한 차체는 재규어의 최첨단 컴퓨터 유체역학 

    설계에 기초하여 탄생했습니다. 

    F-TYPE의 에어로다이내믹한 퍼포먼스는 

    차체에 완벽하게 적용되어 양력을 최소화하고

     고속에서는 탁월한 안정성을 발휘합니다. 

    F‑TYPE은 어두운 밤에도 확연히 돋보입니다.

     LED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이 통합된

     새로운 LED 헤드램프는 그 외관만큼이나 

    강력함이 돋보입니다. 이 우아한 헤드램프는

     속도에 맞춰 빔의 폭과 깊이를 조절해 주며, 

    일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합니다.

    이 헤드램프는 주변 환경과 상관없이 최적의

     상태로 빛을 투사해 주므로 물체를 보다 쉽게 

    분간할 수 있고 눈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우아한 LED 기술을 적용하여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램프는 측면으로부터 차량을 감싸는 형상을 

    보여줍니다. 뒤에서 볼 때, 이 램프는 F-TYPE의 차폭을 

    가늠하게 해주며 역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비율로 돋보입니다.

    쿠페 타입의 핵심은 컨버터블과 달리 고정되어 있는

    루프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루미늄 루프는 순수한

     쿠페 스타일을 강조하는 F-TYPE의

     알루미늄 루프는 이 차의 다른 부분

    과마찬가지로 견고면서도 

    가볍습니다. 

     더욱 풍부한 자연광과 상쾌하고 

    넓은공간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카본 파이버 소재의 외부 및 내

    부 접합 패널은 튼튼하면서도 가

    벼운 구조로 완성되었으며, 카본

     파이버 루프는 기본 사양인 알

    루미늄 루프보다 20퍼센트 더

     가볍습니다. 


    계기판은 군더더기 없이 단순하고 깔끔해 가독성이 

    뛰어나며, 정통 스포츠카답게 두 개의 커다란 

    아날로그 다이얼로 구성되어 당신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3-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에는 

    직관적인 제어를 위한 주요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동 변속기 모델의 경우, 스티어링 휠 뒤에 

    장착된 패들쉬프트로 손을 휠에서 뗄 필요 없이 

    손끝만으로도 기어 변속이 가능합니다.

    F-TYPE의 새로운 스포츠 및 퍼포먼스 시트는 

    스포츠카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습니다. 

    한결 가벼워진 마그네슘 구조의 시트는 

    이전 세대의 모델에 비해 중량이 8kg이나 

    가벼워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불필요한 공간을 

    덜어 낸 간결한 설계로 시트 배치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퍼포먼스 시트는 역동적인 주행 중의 

    측면 지지력을 높여주며 보다 편안한 탑승을

     위해 냉각 기능이 옵션으로 지원됩니다. 

    뉴 F-타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엔진입니다. 

    기존 F-타입에 3.0리터와 5.0리터 엔진만 들어간 

    것과 달리, 뉴 F-타입에는 2.0리터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 P300 모델이 추가됐죠. 

    P300은 엔진 크기가 줄면서 공차중량이 52Kg 줄었고,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6% 이상 개선됐습니다.

     배기량은 줄였지만 F-타입 특유의 흡기 및 배기 사운드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감성은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2.0리터 인제니움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5.7초입니다. 

    그리고

    탁월한 제어력, 민첩성 및 피드백이 바로

     F‑TYPE의 특색입니다. 견고한 섀시, 통합 알루미늄

     주조 방식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및 정교한 

    전동식 파워 어시스턴스 스티어링(EPAS) 시스템이

     탁월한 주행 성능을 보장해 줍니다.

    최첨단 드라이빙 테크놀로지에 기초한 F‑TYPE의 

    역동성은 정말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토크 벡터링 기술은 코너링 중에 내측 프론트 및 

    리어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력을 가하여

    더욱 급격한 회전을 가능하게 하고 언더스티어를 

    줄여 줍니다.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은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각 리어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정밀하게 관리합니다. 

    스포츠카라고 해서 달리기만 하는 F-타입이 아닙니다.

    이제는 운전자의 안전과 나아가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스포츠카가 되었죠.

    이 시스템은 차량 탑승자와 보행자를 모두 

    보호하는 최첨단 시스템입니다. 차가 보행자와

     부딪히는 만일의 경우, 업계 최고의 재규어 

    보행자접촉 감지시스템은 자동으로 보닛을 약간

     들어올려 충격을 완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종합적인 에어백 시스템이 운전자와 동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센서에 의해 작동하는

     전면 에어백은 운전자 및 승객의 체격과 체중을 

    인지해 최적의 상태로 펼쳐집니다. 

    F-TYPE의 최첨단 시트벨트 프리텐셔너는

     급감속 시 자동으로 안전벨트를 조여줍니다.

    드라이빙의 순수한 즐거움을 느껴지도록 설계된

     F-TYPE은 탁월한 기술로 완벽한 역량을 갖췄습니다. 

    쿠페 또는 컨버터블, 후륜 구동 또는 4륜 구동 등

     F-TYPE 제품군은 모든 운전자의 스타일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F-타입은 이제는 포르쉐를 넘어

    스포츠카의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뉴 F-타입 쿠페의 가격은 P300 쿠페 8,880만원, 

    P300 컨버터블 9,640만원, P380 R-다이내믹 

    1억 2,980만원, P380 R-다이내믹 

    컨버터블 1억 3,740만원 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