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과 스타일을 겸비해 4도어 쿠페로 탄생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신형 CLA 쿠페는 동급 차종 중 가장 감성적인 차량일 뿐만 아니라, 동작 요구를 인식해 지능을 갖춘 MBUX 실내 지원에서 내비게이션과 간접 음성 명령 이해를 위한 증강현실(NSIZING COACH)을 통해 지능이 높습니다. 때문에 신형 CLA는 일련의 기발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또한 공기역학적으로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운전 보조 패키지를 위한 새로운 기능에 관해서도 기발한 디테일이 있어 디자인적으로 쿠페 캐릭터의 확장된 형태와 파워 돔이 있는 보닛 또는 아래로 이동한 후면 번호판과 같은 설계 요소로 강조됩니다. 이와 같이 디자인 아이콘으로서의 전임자의 지위를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해석하면 CLS의 컴팩트한 모델로 나눌 수 있지만 벤츠에 있어서는 너무나도 특별한 의미를 주는 녀석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의 회복과 이미지 변화에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1세대 CLA 쿠페와 CLA 슈팅 브레이크는 모두 75만 대가 팔리며 소형차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죠.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 CLA를 구매한 소비자 중 2/3가 경쟁사에서 유입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CLA 소비자 평균 연령층은 일반 벤츠 소비자 대비 10년가량 젊은 것으로 나타나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시키는데 성공한 것이죠. 유럽도 마찬가지입니다. 2017년에 CLA를 구입한 소비자 2명 중 1명은 경쟁사 차량을 운영하다 CLA를 구입했다고 하며 또 여기에서 만족한 소비자들이 CLA 다음 차량으로 다시 벤츠 차량을 구입한 비율이 75%나 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에어로 다이내믹스: 지능적으로 디자인된  intelligent solutions.

    연속 생산 과정에서, 새로운 CLA의 공기역학은 풍동에서 모델의 첫 측정을 수행하기 전에 시뮬레이션 형태의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긴 최적화 단계를 거쳤습니다. 그 결과 cd 값 0.23이 표준으로 설정되었죠. 최적화 작업은 디자이너와 긴밀히 협력했으며, 특히 리어 에이프런, 라디에이터 그릴, 포그 램프 리세스 및 디퓨저의 높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것은 핀이 세로 방향으로 있는 휠 아치 스포일러로, 최소한의 손실로 휠 주위로 공기가 흐르도록 돕습니다.



    일반적인 휠 타이어와 에어로 휠 조합 모두에 대해 공기역학적 날개가 수행되었는데, 이 휠은 가능한 최고의 공기역학적 값을 달성하도록 완전히 재설계돼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차량 전면에 표준 장착되는 2피스 셔터 시스템은 라디에이터 그릴 뒤쪽으로 장착되며, 엔진실을 통과하는 공기 흐름을 조절합니다. 거의 완전한 차체 하부 패널은 엔진실, 메인 플로어, 리어 액슬 부품 및 디퓨저를 포함합니다.


    뛰어난 민첩성과 편안함.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측면에서도 새로운 CLA는 디자인의 약속을 지키고자 합니다. 넓은 트랙과 낮은 무게중심은 CLA가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컴팩트에서 모든 모델의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성을 제공하는 두 가지 핵심 특징입니다. 기술 사양에는 소음과 진동 감소를 위한 후방의 분리형 멀티링크 축, 표준 사양으로서의 Direct-Steer 시스템 및 전면의 화물이 포함됩니다. 



    아울러 더 큰 직경의 스태빌라이저 바는 차체 롤링을 감소시킵니다. 옵션으로, 능동식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운전자에게 편안함과 보다 비타협적인 스포티한 튜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SP®는 특히 CLA의 잠재적으로 높은 코너링 속도와 핸들링 성능에 맞게 조정되었죠.



    1년 전, MBUX – Mercedes-Benz User Experience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월드 프리미어에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후 벤츠는 다음 단계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MBUX 실내 보조 장치는 자연스러운 작동을 용이하게 합니다. 음성 컨트롤 기능은 이제 점점 더 많은 도메인에서 답변을 인식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부문 위원회 위원인 사자드 칸은 "MBUX – Mercedes-Benz 사용자 경험을 위한 최신 버전의 음성 컨트롤은 새로운 CLA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성비서 '헤이 메르세데스'는 훨씬 더 복잡한 질문에 대해 인지하고 대답할 수 있다."라며"게다가 음성 지원은 더 이상 다른 승객들과 대화하는 것으로 혼동되지 않는다. 대신 마지막으로 '헤이 메르세데스'라고 말한 사람의 명령에만 반응한다." 라고 말합니다.



    CLA가 미국과 유럽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CLA는 운전자 지원이 가능한 최신 운전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S클래스에서 채택된 기능을 통해 이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능동적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처음으로, CLA는 특정한 상황에서 반자동적으로 운전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위해, 교통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며, 카메라 및 레이더 시스템이 개선되어 최대 500m 앞까지 볼 수 있죠. CLA는 또한 지원 기능을 위해 지도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옵션 주행 지원 패키지의 일부로써 액티브 거리 보조 장치 디스트로닉은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에게 경로 기반 지원을 제공할 수 있으며, 커브, 교차로 또는 교차로에 접근할 때 속도를 예측 가능하고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지능과 럭셔리 부문에서 컴팩트 클래스로의 기술 이전의 또 다른 예는 옵션 품목인 멀티빔 LED 헤드램프입니다. 현재의 교통 상황에 적합하게 전조등을 극도로 빠르고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CLA의 각 헤드램프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18개의 LED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LED의 일광 같은 밝은 색상은 눈에 쉽게 띄며 집중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죠. 신형 CLA는 기본적으로 LED 주간 주행등이 내장된 할로겐 헤드램프를 장착하고 있지만 테일 램프는 올 LED 기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9 벤츠 CLA에 장착된 파워트레인은 225마력과 35.7kg.m을 발휘하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미국 기준 복합연비는 15.8~16.4km/L 수준으로 향후 가솔린과 디젤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비롯해 수동 및 듀얼 클러치 변속기, 4륜 모델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공개된 모델은 CLA 250이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2세대 CLA는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오는 5월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첫 모델의 등장을 기념해 에디션 1(Edition 1) 모델도 한정 판매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기술력과 포퍼먼스를 모두 겸비한 CLA가 2019년에도 동급 모델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 줄 수 있을 거란 확신을 가질 정도로 최적의 세팅을 자랑합니다. 자동차가 지능적이면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신형 CLA 였습니다.


    2019 벤츠 스프린터, 13년만에 풀체인지된 프리미엄 대형 밴 뉴 스프린터 프리뷰 행사 개최

    2019 벤츠 C클래스: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220d, 코리안 프리미어

    2019 벤츠 B클래스(3세대):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스포츠 투어러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