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가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

    BMW 차세대 3시리즈 공개



    BMW가  2018 파리모터쇼에서 신형 3시리즈(G20)

     콘셉트카를 공개하기 앞서 해외 언론을 통해

     스파이샷과 컨셉카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내년 초 출시될 신형 3시리즈는 7세대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 CLAR를 적용해 무게를 줄이고, 

    배터리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계획입니다.


    7세대와 G20이라는 코드네임을 갖고 등장할 

    차세대 3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플랫폼입니다. 

    BMW의 새로운 후륜구동 아키텍처인 

    CLAR을 바탕으로 제작이 이뤄지며, 

    컴팩트급에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X3 다음이죠. 


    CLAR 은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소재 및 

    알루미늄 사용 비중이 높아진 것이 특징으로

     덕분에 전 세대 모델 대비 40kg 이상 

    경량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동시에 차량의 전체 길이는 6cm, 

    휠베이스는 2cm 길어질 예정으로 3시리즈 세단만의

     플랫폼이 아닌 M3와 전기차 모델을 모두 아우르는

     컨셉트카를 선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또 한가지 추측되는 건 BMW사의 

    재정문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지난 해 메르세데스-벤츠에 추월 당하면서 금전적인

     타격이 엄청난 것으로 알려졌죠. 

    아울러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개발을 진행하는

     연구개발비도 포함되면서 독보적인 플랫폼 개발에 

    난항을 겪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러한 사항을 모두 잠재울 만한 것은 상위 트림에서

     가져와 개선하는 것인데 7시리즈에서 사용된

     CLAR 클러스터 디자인을 기초로 해 

    제조 원가를 절감했다고 합니다.


    7세대 3시리즈에 적용될 파워트레인은

     3기통부터 6기통까지 다양하며, 냉각 효율의 개선과 

    연료 분사 압력 증가 등 성능과 효율 개선이 이뤄집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종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효율 중심의 모델은 1.5리터 배기량의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며,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은 2.0 배기량의 터보 엔진과 

    고출력 전기 모터로 구성됩니다. 

    3시리즈까지 전기차 모델이 나온다는 것은 BMW도 

    곧 내연기관 엔진을 생산하지 않겠다는 입장과도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번 7세대에서도 만나 볼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신형 3시리즈의 전통적인 가솔린엔진 라인업은 

    190마력 1.5리터 3기통 터보엔진의 318i부터 

    260마력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의 330i로 구성됩니다. 

    디젤엔진 라인업은 2.0리터 4기통 디젤엔진을 통해

     150마력부터 230마력까지 구성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죠.

     

    고성능 모델인 M340i와 M340d에는 6기통 엔진이 적용됩니다. 

    M340i의 최고출력은 360마력, M340d의 최고출력은

     320마력으로 출시되며 M3는 신형 3시리즈 출시 이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고출력은 460마력으로 강화됩니다.

     또한 신형 M5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3시리즈의 가솔린 하이브리드와 i4의 기반이 될 

    전기차 모델 또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앞서 선보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3시리즈는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됩니다. 

    325e로 예상되는 모델에는 148마력의

     1.5리터 3기통 터보엔진과 110마력 전기모터로

     구성되는 엔트리 모델로 미니 컨트리맨 PHEV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사용됩니다.

    330e로 출시될 상위 모델은 2.0리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를 적용해 합산출력 280마력을 발휘합니다.

     330e에는 530e를 통해 올해 하반기 선보일 

    무선충전 방식이 적용된다. 

    신형 3시리즈의 플랫폼은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적용을 고려해 설계됐다고 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Z4 콘셉트를 통해 예고한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전자식 계기판이 적용되며,

     i드라이브 7.0이 새롭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센터터널에는 i드라이브와 스타트버튼, 전자식 기어노브가 

    통합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돼 전체 라인업으로

     확대돼 그동안 봐왔던 디자인이 아닌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 제스처 컨트롤과 음성 인식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강화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추가되는 등 기능적인 요소도 개선됩니다. 



    BMW 3시리즈 7세대의 가격은 기본 모델의 경우 25,000달러, 

    고급 모델의 경우 40,00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3와 M4모델의 가격은 6만달러 정도가 될 것입니다.


    BMW의 계속되는 혁신적인 행보는 3시리즈에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정으로 차를 사랑하고 미래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BMW사는 

    그 가치를 반드시 인정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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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