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가 생산하는 하이퍼카 프로젝트원,

    275대 전량 예약 판매 완료하고도 찝찝한 이유는?


    메르세데스-AMG가 자사의 상징적인 새로운 하이퍼 모델, 프로젝트 원(Project ONE)의 구매 고객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75대만 한정 생산되는 프로젝트 원은 이미 예약 판매가 완료된 상황이지만 구매자 중 일부가 차량 인수 직후 바로 재판매, 일명 '되팔이'에 나설 가능성이 큰 것으로 밝혀져 이들은 소유가 아닌 재판매를 통해 엄청난 이익을 남기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메르세데스-AMG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하이퍼 카를 생산하는 제조사들이 모두 이와 같은 상황을 맞이하게 되죠. 페라리는 하이퍼 카를 판매하기 위한 매우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들은 그들이 페라리를 자주 구매하지 않고 일부 페라리 모델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라 페라리, 엔조 또는 G20과 같은 자동차를 살 수 없습니다.



    이런 투기꾼들은 가능한 한 비싸게 재판매 하기위해서만 하이퍼 카를 구입하려 합니다. 그들은 4륜구동의 보석과도 같은 경쟁에 투자할 돈은 있지만 즐거움이나 사회적 지위를 추구하는 데는 관심이 없고 수익성이 극대화 되는 것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물론 수요와 공급의 원칙을 거스를 순 없습니다. 하지만 911R의 경우 출시 즉시 3배 가격으로 인터넷에 등장했죠. 그 주행거리는 0Km 였습니다.



    아울러 포드는 GT슈퍼 카를 보호하려고 노력했고 구매자들은 적어도 2년 동안 차를 팔지 않는 계약서에 서명해야 했습니다. 만약 계약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법정에 서는 것을 각오해야겠죠. 이처럼 원칙적으로 메르세데스는 Mercedes-AMG 프로젝트 원의 275개 유닛에 대해 동일한 유형의 계약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자들은 첫번째 단계에서 계약금을 지불하고 매우 엄격한 조항으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매입 선택권에는 쌍방 인출권이 포함되어 있지만, 구매자들은 차량을 재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인터넷 플랫폼에서 자동차 판매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2,275 만유로에 부가 가치세와 사치세가 포함됩니다. 이는 부가 가치세가 약 20%인 유럽 국가들에서 약 270만 유로의 가격이 더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메르세데스-AMG가 노르스클레이프에서 양산형 모델의 신기록을 세우고자 합니다. 기록적인 랩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 770-4 슈퍼 블록 조타(2018) 6:44,97 minutes(2018년 9월 26일), 포르쉐911GT2RS(991.2) 6:47,25 minutes 입니다.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에보는 2017년 5:19,546 의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지만 이 차는 생산용 자동차가 아닙니다.


    메르세데스는 영국과 스페인의 폐쇄된 경주용 트랙에서 위장된 프로토 타입으로 몇가지 테스트를 수행했지만 공식적으로는 프로젝트 원을 데뷔시키지는 않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의 섀시는 영국 브릭스워스의 포뮬라 원 엔진 공장에서 제작되며 프로젝트 원의 엔진도 생산될 것입니다. 이 엔진은 Brixton에 있는 두개의 스탠드에서 테스트되지만, 필요하다면 Mercedes는 F1테스트 벤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리터 V6터보는 2015 시즌의 포뮬라원 엔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메르세데스는 1년 전에 엔진이 1,000마력으로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100~1,200마력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Mercedes는 Bugatti Chiron과 같은 2.5초에 0~100km/h, 0~200km/h를 6초 이내에 포퍼먼스를 추정하며 최대 속도는 350km/h를 넘습니다.




    첫번째 테스트에서 1.6LV6터보는 9,000rpm의 회전수 한계에 도달했지만 F1차량의 경우 13,500 rpm에 비해 직렬 버전은 11,000rpm까지 상승합니다. 엔진 수명의 길이에 따라 회전수 한계가 결정되는 포뮬라원 엔진은 4,000km에 걸쳐 설계된 반면 프로젝트 원은 훨씬 더 긴 수명을 필요로 하죠. 어쨌든, 엔진의 첫 서비스는 AMG에 의해 5만 킬로미터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원의 실내엔 포뮬러 원 콕핏으로 설계됐습니다. 속도계는 500km/h에 이르며, 조종석에서는 2명이 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포뮬러 원의 정신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버킷 시트는 종방향으로 조정할 수 없지만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 페달 및 등받이를 조정할 때 가장 적합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통합형 에어백이 장착된 스티어링 휠은 경주용 자동차처럼 상단과 하단에서 평평하게 펴지며, 두개의 10인치 화면 중 첫번째 화면보다 높습니다. AMG는 스파스 센터 콘솔 위에 두번째 것을 설치합니다. 룸미러는 미러 캠으로 교체되었으며, 탄소섬유로 제작된 도어는 람보르기니 스타일로 열립니다. 또한 전자 창문과 에어컨도 있어 양산형 모델과 흡사합니다.



    메르세데스-AMG는 영원히 우리들의 로망와 꿈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보답을 하기는 커녕 이익을 거두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기 바쁘죠. 슈퍼카 제조사들은 자신들의 차량이 단순한 투기 대상으로 전락하기를 원치 않습니다. 엄청난 프리미엄이 붙는 만큼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그들의 땀을 단순히 숫자에 환산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메르세데스-AMG는 1,000마력에 달하는 성능을 지닌 하이퍼카 프로젝트 원을 2019년 초부터 구매자들에게 인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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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