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가진, 메스세데스-벤츠 GLS


    메르세데스-벤츠가 ‘GLS’라는 이름의 새로운 SUV를 공개했습니다. 벤츠의 새로운 작명법으로 SUV를 뜻하는 ‘GL’과 S-클래스급 차량을 뜻하는 ‘S’가 더해져 ‘GLS’라는 이름으로 변경됐습니다. 세련되어진 이름과는 달리 아직은 페이스리프트 수준의 모델이기 때문에 이름만큼 큰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감히 S클래스라는 이름을 따오는데엔 남다른 이유가 존재합니다.



    디자인의 경우 보다 둥글고 앞으로 돌출된 그릴이 적용됐으며, 이를 감싸는 형태의 헤드램프로 디자인이 변경됐습니. 범퍼 하단은 커다란 크기의 공기흡입구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웅장한 전면의 인상을 부여합니다. 측면부와 후면부는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한결 부드러운 인상의 리어램프를 갖추면서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때로는 강인하게 몰아 붙이는 강력한 성능을, 때로는 아우하게 실내에서 즐기는 차 한잔의 여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GLS는 GL의 후임자이자 SUV중 S클래스로 선정된 이유가 분명합니다. 7인 시트 구성을 갖는 실내는 3열 시트 자리도 헤드룸과 팔이 움직이는 공간을 넓혔습니다. 새로운 3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휠은 나파 가죽으로 감싸지며, 계기판도 새로운 사양으로 변경했죠.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한 안전 사양과 590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은 또 다른 안정감과 여유를 줍니다.



    또한 원목과 가죽 장식을 개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3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도 추가됐습니다.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8인치 COMAN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마치 테블릿을 걸쳐놓은 듯한 이미지로 변경됐습니다. 



    평온한 실내에서 여유를 즐기지만 창밖의 풍경은 아주 거친 지형 속에서 GLS는 달리고 있습니다. 여행하는 GLS는 마치 존재하지도 않는 것처럼 도로 표면의 수많은 구멍들을 평화롭게 미끄러져 다닙니다.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인공 공기 서스펜션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에어매틱(AIRMATIC)이라는 이름의 에어 서스펜션은 지상고를 306mm까지 높일 수 있으며, 도강능력은 600mm까지 가능합니다. 이 시스템은 개별 휠이 자동으로 자신을 조절하도록 하여 현재 주행 상황과 도로 상태에 맞게 서스펜션을 조정합니다.



    2018 벤츠 GLS에 적용된 파워트레인은 1가지 디젤과 3가지 가솔린 엔진이 장착됩니다. 하위 트림인 GLS350d에는 V6 3.0리터 디젤엔진을 통해 255마력과 63.0kg.m의 토크를 발생시키죠. 


    가솔린 모델의 기본형 트림에는 V6 3.0리터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GLS400 4MATIC은 333마력과 48.9kg.m의 토크를 발휘하죠. 아울러 동일한 엔진에 출력을 끌어올린 모델은 GLS450 4MATIC입니다. 362마력과 51.1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GLS550 4MATIC은 V8 4.7리터 바이터보 엔진을 사용해 기존보다 20마력 높아진 449마력과 71.5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강력한 성능뿐만 아니라 이 처럼 구름위를 달리는 듯한 GLS는 다양한 노면과 주행환경에 맞추기 위해 6가지 주행모드 설정이 가능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기능을 갖췄습니다. 일반 모드인 컴포트, 미끄러운 노면을 위한 스리퍼리, 주행성능을 향상시키는 스포트, 오프로드, 인디비주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오프로드+ 모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거친 표면의 오프로드를 완벽하게 달려온 GLS는 도심에서도 S클래스의 위용을 그대로 발휘합니다. PARKTRONIC활성화된 주차 보조 시스템은 유용한 보조 도구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죠. 정확하고 자동적으로 차량을 주차 공간으로 운전하기 때문에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GLS는 S클래스, SUV및 잠재적인 오프로드 차량으로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동급에서 유일하게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기본 적용되어 반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며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도 기본 제공됩니다.




    강인함과 우아함을 모두 갖춘 2018 벤츠 GLS는 그 포퍼먼스 만큼이나 확실한 가격을 요구합니다. 350d 4matic은 1억 2,440만 원으로 시작하며, GLS 500 4MATIC가 1억 5100만 원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풀체인지를 앞둔 2세대 스파이샷 공개

    2018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출시, 차원이 다른 꿈의 밴을 완성하다

    2018 벤츠 GL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처음 선 보이는 'EQ'의 기술력 350e 4MATIC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