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와 아시아 시장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링킨 MKX의 기술과 완벽한 드라이빙 콘트롤
링컨 MKX는 럭셔리 SUV중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화로운 스타일과 바디를 자랑합니다. 항공기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공기역학적으로 완벽하게 설계되었기에 편안한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MKX에는 장인의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MKX를 경험하면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차량에서 느껴지는 넓고 안정감 있어 보이는 뒷모습과 안팎으로 느낄 수 있는 럭셔리한 디테일에 주목하십시오.
신형 MKX는 북미시장은 물론 중국 및 아시아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로 신모델 공개에 앞서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다국적 조사를 받아 완성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익스테리어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링컨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스플릿윙(Split-Wing) 그릴부와 수평 방향으로 나란히 배치됐습니다. 아울러 현대적인 실루엣과 균형미를 살렸으며, 럭셔리 SUV 구매 희망자들의 의견 반영을 통해 분리된 스키드 플레이트, 더 높아진 최저 지상고와 강화된 휠 아치도 갖췄습니다.
측면 실루엣은 눈물 방울 모양의 루프라인(teardrop roofline)으로 럭셔리라는 이름의 걸맞습니다. 후면으로 갈수록 루프라인은 낮아지도록 디자인했으며, 후면 전체를 연결하는 테일램프는 보다 얇게 디자인됐습니다.
인테리어는 개방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링컨 고유의 버튼식 기어 변속 장치가 계기판부터 중앙 콘솔까지 이어지는 서스펜션 브릿지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전동식 파노라믹 비스타 루프®(Vista Roof®)도 제공됩니다. 오픈 포어 (Open pore) 도장 공법으로 마감된 우드 트림과, 브리지 오브 위어® (Bridge of Weir®)사의 딥소프트(Deepsoft) 가죽 시트가 더욱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세계적인 하이앤드 명품 오디오인 레벨(Revel®) 사의 오디오가 MKX에 장착되었습니다. 레벨 울티마(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에는 링컨 MKX를 위해 맞춤 제작한 19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각 부품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기존 사운드 엔터테인먼트 옵션과 대등한 수준의 음질을 제공함으로써 실감나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링컨 MKX는 2.7L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2.7L 에코부스트 엔진에 수동 변속이 가능한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가 매칭돼 남다른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링컨 인테그랄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고, 차체 구조 및 섀시 부품이 강화됐습니다.
트윈 터보차저 직접분사기술이 결합된 V6 2.7L GTDI 엔진과 함께라면 탁월한 연비1와 더불어 강인한 힘을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터보차저가 빠른 속도로 공기를 연소실에 주입함으로써 원하는 힘을 언제든지 신속하게 발휘합니다. 아울러 340마력(ps)의 최고출력과 53kg•m의 최대토크, 효율과 성능의 놀라운 조화를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엔진 소음을 세련되게 조율하는 동시에,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은 소음 스피커를 통해 정교하게 선정된 음파를 내보냄으로써 원치 않는 소음을 상쇄합니다. 이와 같은 기술에 힘입어 실내 전체를 감도는 조용한 분위기가 완성됩니다.
연속 제어 댐핑(CCD) 기능이 있는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Lincoln Drive Control)은 센서를 이용해 노면 상태와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0.02초마다 감지합니다. 주행특성이 도로와 잘 조화를 이루도록 4개 타이어를 지지하는 모든 서스펜션의 탄력과 충격 흡수 정도를 신속하게 조절합니다. 시스템에는 컴포트(Comfort), 노멀(Normal), 스포츠(Sport)의 세 가지 주행 모드가 있어, 귀하의 운전 스타일에 알맞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은 각기 다른 주행상황에 알맞게스티어링 특성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이와 함께 토크 벡터링 컨트롤은 양쪽 앞바퀴의 회전속도 차이를 자동으로 조절해 코너링을 더욱 민첩하고 안정감 있게 만듭니다.
우리는 주변 상황에 익숙해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MKX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주행 시 도움을 주기 위해 작동됩니다. MKX와 함께 라면 자신감 넘치게 자연을 탐험할 수도 도심을 질주할 수도 있습니다.
보행자 감지 충돌 경고 시스템이 전방의 보행자를 미리 감지하여 작은 충격으로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보행자 사고를 미리 예방하거나 상해를 최소화합니다. 윈드실드 글래스의 카메라와 범퍼 쪽에 적용된 레이더로 주변 장애물 정보를 수집하여 보행자를 인식하고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즉시 운전자에게 소리와 빛으로 경고합니다.
위험 경고에도 운전자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의 간격을 좁혀 제동 조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그 후에도 운전자의 반응이 없으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충돌위험을 최소화하며, 급박한 상황에서는 제동력을 극대화하여 소중한 인명을 보호합니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은 무의식중에 주행 중인 차선에서 벗어나고 있는 것을 감지하면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주어 귀하의 주의를 환기하고, 주행 방향을 바로잡기 위해 스티어링 휠에 회전력을 가합니다.
MyLincoln Touch™가 포함된 SYNC는 귀하와 주변 세상을 더욱 쉽게 이어드립니다. 시스템은 단어 하나만 말하면 쉽게 작동하고, 오디오, 공기조절장치, 음악, 정보, 전화통화와 연락처 정보, 내비게이션1을 비롯한 여러 기능을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스티어링 휠에 설치된 5-way 조절장치와 함께 개별 설정이 가능한 8인치 컬러 LCD 스크린은 물론 두 개의 USB 포트가 포함된 미디어 허브, SD 메모리카드 리더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미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발동작을 감지하는 핸즈 프리 리프트 게이트의 편리함을 누려보십시오. 리모컨 키를 주머니나 지갑에 넣어둔 상태에서 뒤 범퍼 아래로 발을 차듯이 움직이면 리프트 게이트가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짐을 다 실은 후 출발할 준비가 되셨다면, 버튼을 누르거나 다시 한 번 뒤 범퍼 아래로 가볍게 발을 움직여 리프트 게이트를 닫으실 수 있습니다.
60/40 비율로 분할된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948L까지 트렁크 공간이 넓어져 더 큰 화물도 실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MKX에는 내/외부 조명을 활용한 웰컴테크놀로지도 적용됐습니다. 접근 감지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엑세스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 주변 약 3 미터 반경에 들어서면 LED익스테리어 램프, 시그니처 헤드램프, 링컨 로고의 웰컴매트와 4개 도어핸들 순으로 조명이 점등됩니다.
링컨 MKX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 포함 2.7 셀렉트 5,670만 원, 2.7 리저브 6,33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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