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감각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상징하는 DS 3 크로스백 그리고 밀레니엄 블루



    한계를 뛰어넘는 DS 3 CROSSBACK는 독특한 스타일과 탁월한 비율의 차량으로, 100% 전기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독점적인 기술과 독특한 정교함을 특징으로 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이 플랫폼은 기술과 스타일 모두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줍니다. 



    DS 3 크로스백은 온로드에 특화되고 장거리 주행을 위한 모델입니다. 규칙을 제외하고 DS MATRIX LED VISION 헤드라이트, 자동 전개되는 플러시 도어 핸들 및 완전 디지털 드라이빙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탁월한 기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방가르드 특성은 정교한 편안함, 풍부한 안전 장비 및 운전자 지원 기능(자동 주행, 레벨2)과 비할 데 없는 음향 우수성과 함께 제공됩니다. 우아하고 매력적인 DS 3 CROSSBACK은 스타일리쉬하고 역동적인 즉각적인 매력을 지닌 자동차를 찾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이동수단입니다.



    DS는 국내엔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PSA그룹에서도 푸조, 시트로엥과 더불어 대표적인 브랜드죠. DS 3 크로스백은 완전 전동화를 이룬 모델과 내연기관 모델로 구성된 소형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플랫폼은 PSA 그룹의 새로운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사용했습니다. 


    최근 공개된 신차들과 같이 이미지를 먼저 공개한 신형 DS 3 크로스백 역시 파리모터쇼를 의식하는 모습입니다. PSA의 사장 카를로스 타바레스에 따르면, DS는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를 추격하기 위해 어려움을 펼칠 수도 있지만, 1년 만에 두 번째 맞춤형 모델이 다음 달 파리 모터쇼에서 표지를 깨지 않을 것이라고 한 만큼 경쟁 모델과의 정면 승부를 예고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만만치 않은 모델들을 선 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DS 입장에서도 신형 모델에 대한 준비와 그동안 쌓아 왔던 기술력을 모조리 보여줄 것이라 의심하지 않습니다. DS 3 크로스백과 경쟁하는 모델로는 BMW X2, 메르세데스-벤츠 EQC, 아우디 E-트레인 등으로 꼽힙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점점 스포티한 모델을 선호하는 추세로 이어지고 있으며, 작지만 강력한 포퍼먼스와 탁월한 공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디젤엔진을 장착한 소형 SUV가 이목을 집중시켰다면 이젠 전기 모터가 달린 친환경 전기차가 될 것입니다.



    DS사의 CEO Yves Bonnefont는 "DS 3 CROSSBACK은 2세대 DS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바로 기술 리더십과 탁월한 정교함입니다. DS 3 CROSSBACK과 함께 DSAV는 역사상 새로운 장을 썼다."라고 말하면서 "E-TENSE 버전을 사용하는 DS 3 CROSSBACK은 100% 전기 제품이며, 스타일과 장점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10가지 알로이 휠 스타일, 10가지 차체 색상 및 3가지 루프 색상을 선택하여 맞춤형 자동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루프 색상도 별도로 선택 가능합니다. 특히, 밀레니엄 블루는 E-TENSE 모델의 상징과 같은 외관 색상이죠. 트림은 총 다섯 가지로 DS 몽마르트, DS 바스티유, DS 퍼포먼스 라인, DS 리볼리, DS 오페라로 구성되며, 라 프리미에르가 한정 에디션으로 출시됩니다.



    내부에는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트림을 선택할 수 있으며, 10.3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 디지털 기기 화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스마트폰 미러링과 위성항법 기능을 제공하며, 7가지 크로스백을 사용해 볼 때 스마트폰의 미러링을 지원합니다.


    주요 안전 장비에는 자동 비상 제동(저녁에도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인식할 수 있음)과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차선에서 자신의 속도와 방향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DS 3 크로스백의 파워트레인은 99bhp, 128bhp 및 152bhp의 터보차지 1.2litre 가솔린 유닛 3개와 높은 마일리지 드라이버를 위한 99bhp 1.5L 디젤 엔진으로 구성됩니다. 중간급 1.2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푸조의 3008과 5008에서 선보인 엔진이기도 합니다.



    가솔린 모델은 퓨어텍 엔진과 EAT 8단 변속기를 탑재하고 그 밖에 최고출력 130, 100마력 엔진도 선보이며 모두 유로 6.3 기준을 충족합니다. 



    DS 3 크로스백은 또한 약 200마일의 주행 거리를 자랑하는 전기 자동차로도 판매될 것입니다. E-Tense는 100kW 충전기에서 30분 안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134bhp 전기 모터와 50kWh 배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생제동 기능도 갖췄으며, 월박스 충전을 사용하면 100kW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주행거리는 WLTP 기준 450k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8.7초가 소요되며 급속 충전을 하면 30분 만에 80%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DS 3 크로스백은 소형 SUV를 선호하는 고객들 또한 완벽하게 충족시킵니다. 짧고 두툼하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같은 프리미엄 터치로, DS 7 크로스백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프런트 엔드로 마감됐습니다.  DS 3은 전면에는 DS 7의 상당 부분을 가져왔으며, 지나치게 큰 DS 그릴은 컬러 DS 날개와 수직 LED 작동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DS 3 CROSSBACK은 DS 7 CROSSBACK처럼 새롭고 독특한 자동차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규모와 소형화를 위해 기능을 교환할 준비가 되지 않은 까다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모든 기준을 충족합니다. 아름다운 사물의 애호가들은 그것의 조각 디자인, 그것의 내부의 창조성, 그리고 심지어 가장 작은 세부 사항들을 가지고 받는 보살핌에 매료될 것입니다. 



    아방가르드 기술은 고객이 표준 내부 복합 엔진을 선택하든, 전기 모델을 선택하든 상관없이 모든 유형의 여행과 모든 사용에서 편안함, 웰빙, 마음의 평화 및 즐거움으로 특징지어지는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DS 3 CROSSBACK은 컴팩트한 프레임에서 정교함과 기술의 본질입니다. 이는 브랜드로서의 배치와 성장에 있어 결정적인 단계입니다." 라고 DS사 수석 부사장은 장문의 글로 DS 3 크로스백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약 21,500파운드 (한화 약 3,150만 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아우디 Q2와 Mini Countryman과 비교하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SUV의 세계적 성공을 감안할 때, 3 크로스백은 결국 2019년 이후 중단될 DS 3 해치백을 대체할 가능성이 높으며 2분기에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