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선사하는 크로스오버의 강력한 포퍼먼스, X2 M35i X드라이브


    BMW X2 M35i는 익숙한 X1과 X3 사이에서 사용되는 X2 미니 SUV의 범위 내 버전입니다. 강화된 크로스오버는 X2가 출시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2018년에 또 다시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X2 M35i는 Audi SQ2와 Mercedes-Benz가 곧 출시될 신형 모델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마지막일지 모르는 친환경과는 반대의 길을 걷는 M 포퍼먼스는 우리의 로망으로 기억되기 위해 더욱 놀라운 모습을 선사합니다.



    2019 BMW X2 M35i는 BMW X1을 기반으로 하여 약간 다르고 보기에 더 좋아 보이는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버전이며, 현재 BMW에서 출시된 모델 중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성능을 얻었으나 전면 디자인은 다소 조잡해 보이기도 하며, 엉성하다고 느껴집니다. 어색하게 교차된 프로파일, 의문스러운 패널 클래딩, 이상한 위치에 있는 C-필러 로고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보다 보면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그릴과 통풍구의 트림이 약간 더 어두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은 보통 크롬이 세륨 그레이 마감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이며, 표준 모델의 크롬 트림과 M 차량의 블랙아웃 구성 요소 사이의 절충안이라고 합니다. 측면에서는 추가 기능이 세륨 회색 미러 캡과 19인치 M Sport 세트, 가벼운 합금 휠로만 제한됩니다. 선택적으로, 더 큰 20인치 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X2 시리즈도 신형 BMW 8 시리즈 Coupe와 신형 BMW X5에 사용할 수 있는 BMW 디지털 키를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차의 잠금을 해제하고 잠글 수 있습니다. 일단 안으로 들어오면, 무선 충전기나 스마트폰 트레이에 전화기를 놓고 바로 엔진을 시동할 수 있다. 디지털 키는 BMW Connected 앱의 일부로 제공되며, 최대 5명의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으며, 선택된 근거리 무선 통신(NFC) 호환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새로운 BMW 키 카드가 2018년 11월부터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정교한 키 카드 역시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가지고 있어 유사하게 장착된 스마트폰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BMW 키 카드는 차량이 작업장에 있거나, 고장이 났거나, 고객이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관련 당사자에게 전달될 수도 있습니다.




    신형 X2의 인테리어는 너무나도 많은 변화가 있어 X2가 아니라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입니다. 물론 M 스포츠 패키지 덕분이긴 하지만 말이죠. 다만 안타깝게도 M 모델처럼 바닥이 평평하지 않습니다. 앞좌석은 향상된 측방향 지지와 편안함을 위해 헤드레스트가 통합된 M Sport 전용 시트가 제공됩니다.



    BMW는 좌석에 세 가지 다른 디자인을 제공한다. 파란색 악센트가 있는 검은색의 FabricTrigon과 Alcantara, 검은색 하이라이트가 있는 다코타 마그마 레드 가죽, 다코타 블랙 가죽이 조합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시트 트림은 하단 대시 및 중앙 도어 패널까지 확장되므로 Magmared 옵션은 이러한 표면에도 밝은 색상을 추가합니다. M 모델에서 발견되는 평범하고 따분한 검정색 트림에서 한 걸음 나아가 세련된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적으로는 M이라 할 수 있지만 그에 따른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기술 기능은 이 버전에 대해 선택 사항으로 남아 있으므로 전체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BMW ConnectedDrive, 새 BMW Connected App, 교통 정체 보조 시스템 및 주차 보조 시스템과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구입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2019 BMW X2 M35i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입니다. 또한 M35 모델명이 4기통으로 사용된 것은 처음이지만 2.0리터의 트위스트 트윈파워 터보 4는 302마력, 332lb-ft의 토크에 적합하며, 0~60mph의 제로백은 4.9초로 다른 경쟁 크로스오버와도 비교해도 굉장히 빠른 속도입니다.



    X2 M35i에는 8단 자동 및 4륜 구동 표준도 탑재되어 있으며, 전원을 끌 수 있도록 시동 제어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초로 프론트 액슬에서 M Sport 제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되고, 브레이크 성능이 개선되며,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이 개선됩니다.


    보다 스포티한 설정을 위해 BMW는 수동 조정 모드가 있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M Sport 디퍼렌셜도 장착됩니다. 하지만 다른 M 들과는 달리 BMW는 M 퍼포먼스 차량으로는 처음으로 앞 축에 장착했죠. 이 시스템은 다른 디퍼렌셜과 마찬가지로 스포티한 주행중에 프론트 휠의 트랙션 손실 가능성을 줄여 작동합니다.




    강력한 포퍼먼스를 선보이는 차량은 더 나은 브레이크가 필요로 합니다. BMW는 이에 따라 다크 블루 메탈릭스의 고정 캘리퍼를 장착한 M Sport 브레이크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전면의 18인치 강철 디스크 및 후면의 17인치 디스크와 함께 작동합니다.




    아울러 BMW는 눈길을 끄는 개성은 BMW X2의 특징적인 특성으로, 컴팩트 스포츠 활동 쿠페에 제공되는 다양한 장비와 예약은 2018년 가을에 Advantage Plus 모델이 출시되면서 다시 확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장비 라인은 조명 패키지, 운전석 및 조수석용 스포츠 시트, Anthracite의 BMW 개별 헤드라이너 및 하이 글로스 블랙의 내부 트림 스트립, 펄 효과 제어 기능 크롬(옵션)을 추가했습니다.장착형 센서와 자동 부트 리드 작동은 이미 Advantage 모델에서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BMW 모델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9월부터 새로 등록된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유로 6d-TEMP 배기 표준의 요구 사항을 190여 개 충족했습니다. 관련 차량은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을 장착한 기존 모델에서부터 BMW i 및 BMW iPerformance 모델과 BMW MGbH의 고성능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가솔린 모델에는 배기 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솔린 미립자 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디젤 모델의 배기 가스 처리는 디젤 미립자 필터, NOx 저장 촉매 및 산화물 분사를 통한 SCR 촉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포퍼먼스, 매력적인 M스포츠 패키지가 조합된 X2 M35i의 가격 정보는 아직 이용할 수 없지만, M35i가 xDrive28i 버전보다 더 비싸다고 가정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 후자는 38,400달러에서 시작되므로 M35i 크로스오버는 약 48,000달러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BMW 3시리즈 세단, 더 가벼워지고 더욱 강력해진 7세대 (G20) 티저 공개

    2018 BMW 8시리즈, 911의 뜨거운 심장 머스탱의 머슬카 디자인 코드

    BMW 뉴 X5, 세계최초 공개된 놀라운 4세대 X5의 자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