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드라이브를 실현하기 위해 열정적인 도전, BMW 3Series
차세대 BMW 3 시리즈 G20은 어깨가 무겁습니다. 전신인 현재의 F30 3 시리즈는 훌륭하지만 좋은 차는 아니며 과거의 다른 3 시리즈보다 더 많은 BMW 팬들을 실망시키는 결과를 가져다 줬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와 같은 탁월한 모델로 경쟁도 크게 증가했죠. 그래서 G20 3 시리즈는 인기를 끌 필요가 있고, 다행히 BMW도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 아주 친절하게 기억되는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3er 드라이브를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뉘른베르크에서 멋진 테스트를 위해 오늘도 달립니다.
올해 10월 개최되는 파리모터쇼 출품이 유력한 차세대 3시리즈는 CLAR(Cluster Architecture) 플랫폼을 적용해 차체의 비틀림 강성 20%를 향상한 것이 특징이며, 이전 세대 모델보다 무게 중심을 10mm 낮추고 트레드(tread, 윤거)를 30mm 넓혔습니다. 아울러 경량화에 따라 차체 중량도 55kg 정도 가벼워졌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3 시리즈는 실제로 더 넓은 트랙을 가지고 있으며, 약 10mm 차체를 낮추는 옵션 M 스포츠 서스펜션으로 보완 된 18 인치 경량 합금 휠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G20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BMW가 시리즈 생산 차량에 장착한 가장 강력한 4 기통 엔진이 본닛 속에 있습니다. 더 많은 근육을 포장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솔린 장치는 업그레이드 된 8 단 Steptronic 기어 박스 덕분에 이전 모델보다 실제로 약 5 % 더 경제적입니다.
또한 BMW의 양산차 최초 탑재라 알려진 댐퍼(Lift-related dampers)가 눈길을 끕니다. 이 시스템은 스프링 운동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댐퍼 압력을 조정합니다. 보통의 댐핑 컨트롤 기술은 정해진 압력을 유지하는데 중심을 두지만 스프링의 움직임에 따라 댐퍼를 제어한다는 것은 보다 이상적인 승차감과 성능을 이끌 수 있어 새롭게 적용된 플랫폼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이러한 새로운 댐퍼는 BMW가 새로운 3 시리즈를 뉘른베르그 테스트를 한 이유의 큰 부분입니다. "저희는 리프트 관련 댐퍼를 액티브 셋업 요소로 사용하여 모든 조건에서 최고의 드라이빙 특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라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책임자인 Peter Langen은 설명합니다. "단거리 스프링 이동 시 민감한 댐핑 응답을 통해 편안한 진동 보정이 가능합니다. 차량이 큰 범프 위를 지나갈 때, 차체의 움직임은 댐핑 강도가 증가하여 제어됩니다."
BMW는 또한 새로운 가변 스티어링 랙을 보다 정밀하고 덜 경련하며 보다 예측 가능하게 조정했습니다. 아울러 전자 제어 방식의 제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BMW M340i에서만 허용되지만 옵션으로 가능하게 한다는 것은 굉장한 결과죠.
BMW 3시리즈 세단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더불어 경제성을 추구하는 4기통 디젤 엔진도 라인업에 편성돼 있죠. 모두 과급 시스템이 기본이며 320i 모델은 231마력, 325i 250마력, 330i 25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라인업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325e, 330e 내연기관 못지 않은 포퍼먼스는 물론 배터리를 통한 전기모터 구동만으로 50km 가량을 달릴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인테리어에도 많은 변화가 시도됐습니다. 물리적인 버튼 수를 줄이고 i-Vision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성능을 집중해 조금 더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으며, 달리는 중 음악이 꺼지거나 소리가 커지는 오작동도 줄이게 됐습니다. 또한 계기반도 2가지로 나뉩니다. 기본 사양에는 일반적인 계기반에 센터 콘솔에만 터치 스크린 모니터가 달리며, 옵션으로 구성되는 계기반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장작됩니다.
더욱 진화된 편의사양은 제스처 컨트롤 및 음성 인식 기능도 추가되며, 자동 주차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합니다.
BMW는 항상 힘든 경쟁 속에서 살아 남아왔으며, 그 경쟁을 키우는 선구주자로 올라섰죠. 아울러 BMW 브랜드에 있어 매우 중요한 모델로 계속되는 노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에 타 사 모델들도 3시리즈를 벤치 마킹으로 이용해 왔으며 차세대 3시리즈 또한 그렇게 될 것이란 걸 확신합니다.
2018 BMW 8시리즈, 911의 뜨거운 심장 머스탱의 머슬카 디자인 코드
BMW 뉴 X5, 세계최초 공개된 놀라운 4세대 X5의 자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20년을 이어온 혁신적인 연결성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