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TP 국내 적용에 따른 SCR, DPF 성능 강화 그리고 상품성 개선한 푸조 2008 SUV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Premium generalist) 푸조(PEUGEOT)가 2019년형 푸조 SUV 라인업의 가격을 공개하고 예약 판매에 돌입합니다. 뛰어난 디자인, 성능, 실용성, 수상 경력에 빛나는 2008 SUV를 만나보세요. 스포티한 외관과 연계된 라이프스타일 기술, 그리고 실용적 공간으로 강렬한 스타일을 포괄합니다. 푸조는 프리미엄을 넘어 내수 시장에서의 대중화를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가 고객들에게 어떻게 전달될지는 향후 판매량과 영향력에서 판가름 나겠지만 당장의 효과 보다는 시장에서 자리를 꿰차기 위함임을 알아야 합니다.
2019년형 푸조 SUV 라인업은 강화된 배출가스 인증 방식인 WLTP(국제표준시험방식)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과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미립자 필터)의 성능 강화, 신형 엔진과 자동변속기 탑재, 그리고 트림 별로 편의사양을 추가하는 등 일반적인 연식 변경 수준을 넘어선 대대적인 상품성 강화를 이뤄냈습니다.
글로벌 시장은 시간을 거듭할 수록 디젤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냉혹한 결과를 요구합니다. 이에 따라 특유의 포퍼먼스와 뛰어난 연비는 만족할 수준에 미치지 못하지만 그 감성을 느끼기엔 충분합니다. 다만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은 국내에서는 더욱 빠릅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소형 디젤 SUV에 대한 수요가 많았으나 가솔린 SUV가 호평을 받으면서 그 자릴 채우고 있는데요. 푸조 라인업 출시로 어떤 영향을 줄지 관건입니다.
2019 푸조 2008은 날카로운 디자인과 견고한 특성은 소형 SUV의 모든 특성을 반영합니다. 전면에는 중앙 푸조 사자 배지를 둘러싸고 있는 엠보싱된 펜던트 디자인이 있는 완전히 통합된 그릴이 있습니다. 수평 보닛 및 리어 스포츠 스포일러는 정교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개선하며, 프론트 및 리어 스커프 플레이트 및 루프 바는 SUV의 실용성을 제공합니다.
푸조의 패밀리 룩의 상징 중 하나인 투톤 블랙 및 크롬 헤드라이트는 2008년 SUV에 대한 정의와 구조를 제공합니다. LED 주간 주행등이 통합되어 있어 새로운 디자인에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하며, 즉시 인식 가능한 테일게이트는 3D '클로(claw)' 디자인을 갖춘 완전 LED 리어 램프 클러스터로 프레임됩니다. 이는 푸조의 스타일 아이덴티티와 2008 전체 SUV 제품군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휠 아치 익스텐션은 SUV 스타일을 추가하고 차체를 더욱 보호합니다. 이 강력하고 적극적인 스타일은 2008 SUV에 독특한 모험 분위기를 제공하기에 충분합니다.
2019 푸조 2008은 세련되고 매끈한 인테리어를 자랑할 정도로 높은 마무리 수준을 자랑합니다. 특히 라이팅 엠비언스가 푸조만의 감성을 자극 합니다. 내부는 자동차 디자인에 풍부한 유리가 적용된 덕분에 자연광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이는 운전자와 승객들이 누리는 자유감과 공간의 느낌을 더합니다.
아울러 정교하게 만들어진 디코르는 현대적 분위기 조명과 조화를 이루어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에는 첨단 조명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는 반면, Pugeot LED Track은 레이저 커팅 헤드라이닝으로부터 실내 조명을 제공합니다. 헤드업 계기판에는 차폭등이 켜지는 즉시 자동으로 켜지는 LED 다이얼 서라운드가 있어 실내 조명 분위기가 한층 럭셔리해집니다.
2008 SUV에도 완벽하게 배치된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음성 제어 및 TomTom® Live 업데이트 포함) 음악 스트리밍, USB 연결, 자동 재생, 자동 블루투스® 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머리 위쪽으로 교묘하게 배치된 이 계기판은 여러분의 눈이 도로에 머물도록 해주고, 그것의 절제된,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중앙 스크린은 쉽게 읽을 수 있게 해줍니다. 필수적인 정보는 여러분이 필요할 때,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곳에 있습니다.
또한 현대적이고 깨끗한 2008 SUV의 인테리어는 외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각각의 디테일이 미세 조정되었고 사용된 모든 재료들은 촉감이 고급스럽습니다. 이러한 정교한 장인의 솜씨는 대시보드의 유체의 그래픽 라인을 통해 제공됩니다.
2019 푸조 2008 SUV는 최고 출력을 기존 모델 대비 20마력 높인 120 BlueHDi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기존의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MCP)도 EAT6 6단 자동변속기로 대체되며, 여기에 주차 편의를 돕는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더했습니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푸조 3008 및 5008 알뤼르(Allure)와 GT 라인에 탑재되는 신형 130 BlueHDi 엔진 역시 기존 엔진보다 최고출력을 10마력 높였습니다. 푸조 모델 최초로 탑재한 신형 EAT8 8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비 견인력과 가속력이 향상됐으며, 연료 효율성도 7% 향상됐죠.
푸조의 뛰어난 엔진 기술력을 뒷받침하는 그립 컨트롤®은 대부분의 지형과 기상 조건에 대응하는 적응형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 휠에서 휠 스핀과 토크를 조정하여 접지력이 낮은 조건에서 트랙션을 최적화합니다.
다재다능하고 적응 가능한 이 시스템은 제어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그립 컨트롤® 다이얼을 사용하여 마주치는 표면에 적합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7인치 알로이 휠 및 진흙 & 스노우 타이어와 결합되어 이제 EAT6 자동 변속 장치와 호환됩니다. Grip Control®는 기존의 4x4와 달리 차량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전자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추가 중량을 추가하지 않으므로 과도한 연료 소비량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푸조는 포퍼먼스에만 주력하지 않고 여러 방면에서 확실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프랑스와 우리나라의 다르지만 비슷한 것은 주차공간이라 할 수 있는데 아주 스마트합니다. 초음파 센서의 치수에 적합하도록 제어하며, 조향 주차 공간의 크기를 측정하여 실행에 옮깁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병렬 주차 공간으로 거동. 수동 변속기에서 클러치의 가속, 제동, 기어 변속 및 사용은 컨트롤에 남아 있습니다. 빠르게 주차를 완료하고 다음 일을 하기 위해 파크 어시스트는 여러분을 위해서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2019년형 푸조 SUV라인업은 WLTP 기준 충족을 위한 후처리 장치 성능강화는 물론, 신형 엔진과 자동변속기, 그리고 편의사양을 더하는 등 일반적인 연식 변경을 넘어서는 수준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국내 고객들에게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푸조 SUV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WLTP 국내 인증 작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푸조 라인업은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도 추가했습니다. 알뤼르는 상위 트림에 적용되던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GT 라인은 거리 조절과 정지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더했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GT는 엔진 사양은 동일하지만,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2019년형 모델부터는 GT 트림에도 다양한 지형 조건에 대응하는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과 18인치 휠을 적용합니다.
2019년형 푸조 2008 SUV의 가격은 알뤼르가 80만원 오른 3,150만원, GT 라인이 55만원 오른 3,350만원, 푸조 3008 알뤼르가 180만원 오른 4,070만원, 푸조 3008 GT 라인이 180만원 오른 4,430만원, 푸조 3008 GT는 기존과 동일하게 4,990만원, 푸조 5008 알뤼르는 200만원 오른 4,490만원, GT 라인은 140만원 오른 4,790만원, GT는 100만원 오른 5,490만원 으로 책정되었습니다. (VAT포함)
푸조 3008 리뷰, 8단 변속기 탑재한 3008 GT 예약판매 실시
푸조 시트로엥 '카블릿' 리뷰: 5008, 3008, C4 칵투스, 등 대표 차종에 탑재
푸조 신형 508 세단 리뷰, 2018 제네바모터쇼 앞두고 공개된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