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쿠퍼, 기존의 미니를 지키다



    전 세계의 자동차 시장의 디자인은 세대를 거듭할 

    수록 수많은 변화를 가져 옵니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가치를 높이며 발전을 하죠.

    하지만 미니 쿠퍼는 미니가 가진 그대로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유지한 채 발전해왔습니다. 쉽지 않은 결정

    이지만 사실 미니의 오리지널 보다 덩치 큰 친구들도

    많이 나왔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세대를 거듭해왔지만 큰 틀을 유지한채 계속된

    진화를 해온 미니 쿠퍼입니다. 둥글둥글한 전체적인

    디자인과 해드램프는 미니의 상징이 되었죠.

    비좁은 실내와 멀미가 생길 것 같은 승차감, 몸으로 

    전해오는 소음과 진동, 엔진과 배기음까지 요란합니다.

     많은 부분이 평범해졌지만 특유의 유전자는 고스란히

     남았죠. 남과 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운전자를 위해 

    입맛 당기는 요소는 늘었고, 여전히 운전자를 제외한

     승객에 대한 배려는 부족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미니만의 매력에서 벗어 나지 못하고 있죠.

    이것이 바로 미니를 타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LIGHT YEARS AHEAD.


    과거와 미래가 만났습니다. MINI의 헤드램프에 세미서클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되어 놀라운 외관을 만들어 냅니다.

    NICE BACKSIDE


    미니의 뒤태는 의심할 여지가 없죠. 

    역동적이고 세련된 존재감이 느껴집니다.

    테일램프는 더욱 커졌고 매끈한 크롬 링이 주위를

    감싸고 있습니다. 당신을 쫓아오려고 애쓰는 그들은

    적어도 당신의 아름다운 뒤태를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니 쿠퍼하면 화려한 컬러에도 한 몫 합니다.

    이목을 집중시키기엔 이만한 디자인적 요소는

    없죠. 그렇기 때문에 뉴 미니에게는 루프와 미러에

    특별한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3세대 미니는 국내에 쿠퍼와 쿠퍼 하이트림, 쿠퍼 S 등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고 모든 모델에 새롭게 

    신형 트윈파워 터보 엔진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쿠퍼와 하이트림의 경우 4기통으로 나온 2세대 모델과 

    달리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을 적용해 

    다운사이징 추세를 따랐습니다. 

    최상급 모델 쿠퍼 S의 경우에는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6.7초, 

    안전최고속도는 233km/h입니다.

    복합연비는 쿠퍼와 하이트림의 경우 14.6km/L, 

    쿠퍼 S는 13.7km/L로 이전 모델보다 소폭 개선됐으며, 

    디젤 엔진 모델 쿠퍼 D의 경우 19.4km/L에 달하는 

    연료 효율성으로 개선 되었습니다.

    이번 3세대 모델로 출시된 미니의 가장 큰 특징은 

    드라이빙 모드가 지원되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변속기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 스포츠/미드/그린의

     3가지 주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주행모드에 따라 확연히

     다른 출력과 연비를 기록하며 뚜렷한 

    개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밤이 되도 MINI는 어두워지지 않습니다. 

    실내에 설치된 MINI EXCITEMENT 패키지의 LED

     라이트가 환하게 밝혀주기 때문입니다. 전체 컬러 

    스펙트럼을 아우르는 다양한 색상 가운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밝은 빛과 거대한 도시, 그리고 당신의 

    MINI가 자연스럽게 어울릴 것입니다.

    MINI 센터 인스트루먼트는 다양한 기능이 

    연결되는 통로입니다. 이곳에 있던 속도계가 스티어링 

    휠 앞쪽으로 옮겨졌고, 아이코닉한 원형 인터페이스는

     이제 화려한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로 거듭났습니다. 

    이 스크린으로 엔터테인먼트와 내비게이션부터 

    MINI 커넥티드의 첨단 기술까지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음악, 주행 정보, 차량용 앱 등을 이용해 

    보십시오. 이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에는 상황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깜박거리는 LED 링이 설치됩니다.

     이것은 MINI의 심장입니다.


    START BUTTON.


    적색 LED로 빛나는 커다란 스타트 버튼은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알려줍니다. 한번 살짝 건드려주는

     것만으로 당신의 MINI가 깨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엔진이 회전하면서 출발 준비가 완료됩니다.


    HEAD IN THE GAME.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항상 도로를 주시하며

    운전할 수 있습니다. 윈드 스크린 앞쪽으로 투명 패널이 올라

    와 주행 관련 데이터를 바로 아래쪽 시야에 투영시켜 보여

    주기때문에 속도나 네비게이션같은 안내 정보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욱 더 안전해진 미니 쿠퍼로 태어났습니다.

    작은 차라고 해서 불안전 하다는 생각은 이제

    미니에서 만큼은 안 해도 될것입니다.

    SPLIT-SECOND AIRBAGS.


    만일의 사고가 발생하면 MINI가 즉시 당신을 

    보호막으로 감싸줍니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설치된

     8개의 에어백이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함께 즉시 

    팽창하고, 시트벨트 텐셔너가 당신과 승객을 제자리에 

    고정시켜 대시보드나 앞좌석에 부딪히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ADVANCED BRAKING.


    첨단 제동 기술로 당신은 MINI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신식 안티락 브레이크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고,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는 주행 상황에 맞춰 바퀴들 간의 제동력 

    분배를 조절합니다.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은 고속 

    코너링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제동 속도를 높이고 제동거리를 최소화합니다.

    여전히 이기적인 운전자 1인을 위해 운전의 즐거움을

     깨우는 요소가 늘어난 3세대 뉴 미니의 가격은 

    쿠퍼 2990만 원, 쿠퍼 하이트림 3720만 원, 

    쿠퍼 S 4240만 원입니다.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