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콘셉트, The BMW Vision iNEXT.


    2018년 5월 BMW AG 연례 총회에서, Harald Kruger BMW 그룹 이사회 회장은" iNEXT 프로젝트는 우리 회사의 미래를 위한 모든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넥스트의 시작은 BMW 그룹의 일상 업무의 핵심인 "앞으로 어떻게 움직여야 할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2007년 처음 구상했던 BMW 프로젝트는 확고하게 구축되었습니다. 전기 이동성에 대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BMW 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전략적 혁신 분야 Autonomy + Connectivity + Electric + Services의 완전한 차내 통합입니다. 아울러 디자인은 혁신 분야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미래에 어떤 드라이빙 쾌락 경험을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입니다. 다소 어색할지 모르는 신박한 디자인은 앞으로 BMW가 제시하는 새로운 모습이기도 하죠.비전 i넥스트 콘셉트의 양산형 모델은 2021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MW AG의 관리 위원회 회장인 Harald Krugher는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BMW 비전 iNEXT는 순수한 드라이빙 쾌락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합니다."이어 "이것은 이동성의 미래에 독일이 수행하는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한다."

    고도로 자동화되고, 배기가스가 없고, 완전히 연결되어 BMW 그룹의 전략적 혁신 분야를 처음으로 비전 차량에 결합하고, "더 이상 주행할 필요가 없는 차량의 모양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다만 이와 같은 생각과 목표로 하는 사람들 역시 많다는 것입니다.




    미래형 비전 차량인 BMW Vision iNEXT는 BMW iNEXT의 외관을 시각적으로 보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개발을 담당하는 BMW AG 관리 위원회 위원인 클라우스 프뢰히릭은 "개인적 모빌리티는 상당한 변화를 경험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자율적인 운전과 계속 확장되는 연결성에 의해 개방된 가능성은 완전히 새로운 범위의 경험과 여정을 형성하는 방법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전기로 작동되는 BMW 비전 iNEXT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모바일 환경, 즉 우리가 스스로 편안하고 쉴 수 있는 새로운 "즐거운 공간"으로 설계했습니다. 실제로 BMW의 모든 노력은 미래에 이동성과 관련하여 사람들과 그들의 필요와 욕망을 중심으로 계속 될 것입니다."라고 Fröhlich는 덧붙였습니다.



    i넥스트 개발에 참여한 전문가들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개발하게 됐는지 얘기를 들어보면 어느정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를 대신하기 힘들지만 미래를 제시하기에는 너무나도 적합한 콘셉트이며 BMW가 보여 주고픈 아이텐티티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익스테리어를 살펴보면 지금의 BMW SAV의 크기와 규모를 자랑하면서, BMW Vision iNEXT는 뚜렷하게 조각된 형태와 표면을 통해 즉각적으로 그것의 기이한 특징을 전달합니다. 도장면과 정교한 디테일은 이러한 인상을 더욱 증폭 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흐르는 듯한 진행되는 'Greyrose Copper'컬러는 점차 따뜻한 컬러에서 'dark rose'로 변색되며 정지해 있을 때에도 차량에 동적인 플레어를 주입합니다.



    상징적 사이드 윈도우 그래픽과 앞면, 옆면, 뒷면의 파란색 액센트로 연결된 커다란 인터링크된 더블키드니 그릴은 2017년 BMW i 비전 다이내믹스에 이미 적용된 BMW i 스타일을 명확하게 채택했습니다. 차량을 잠금 해제하면 파란색 억양이 켜지고 눈에 띄는 선이 강조됩니다. 대형 창문과 조명과 같은 유리 표면은 설계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정교한 인레이의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를 상징하는 키드니 그릴은 비전 i넥스트에도 역시 있습니다. 다만 모든 전기 구동 차량과 마찬가지로 그릴은 비어 있습니다. 전기 모터는 냉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제 다양한 센서를 포함하는 "지능 패널" 역할을 합니다. 3D 인쇄 패턴은 표면 아래의 기술을 나타냅니다. 아울러 초슬림 헤드라이트는 BMW의 특징인 'Foru-eyed'의 대한 현대적 해석의 일부입니다. 앞유리는 넓은 파노라믹 루프 안으로 부드럽게 확장되며, 차량의 돌출부를 시각적으로 밝게 해 주며, 혁신적인 인테리어가 바깥에서 명확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BMW 비전 iNEXT는 측면에서 볼 때 BMW SAV의 강력하고 강력한 자세를 보여줍니다. 기능적 비율과 긴 루프라인은 내부 공간이 넉넉함을 암시하기도 하죠. 반면, 긴 축간과 짧은 돌출부는 역동적인 실루엣을 선사합니다. 잘 정의된 근육처럼 강하게 조각된 표면이 캐릭터 라인을 따라 커브를 형성합니다. 정확하게 배치된 라인은 인터플레이를 강화하고 휠 아치에 충격을 줍니다. 



    24인치 휠은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이며, 3차원 조각 디자인은 스타일과 기능적 하이라이트 모두를 나타냅니다. 카메라는 외부 미러의 역할을 맡는 반면, 터치 감지식 조명 그래픽은 기존의 도어 오프너를 대체하여 현대적이고 폐쇄적인 외관을 강조합니다. 또한 B-필러로 분리되지 않은 두 개의 도어는 열었을 때, 넓은 내부를 가늠할 수 있는 방해받지 않는 뷰를 제공하는 반면, 프레임은 탄소 섬유 표면을 보여줍니다. 검은색 클래딩은 측면의 하단 모서리를 SAV 스타일을 가져오면서도 전기 구동 시스템의 상징인 파란색 액센트 스트립을 포함합니다.



    BMW 비전 iNEXT의 인테리어는 원하는 대로 휴식, 상호작용, 오락 또는 집중의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 가능성은 승객의 요구만큼 다양합니다. 따라서, 이 실내는 편안하고 유행에 맞게 제공되는 새로운 "즐거운 공간"이면서 휠 위에 "살아있는 공간"과 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커다란 파노라믹 루프로 빛이 내부로 쏟아져 들어와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앞 좌석 2개와 뒤쪽 좌석 1인용 벤치는 최대 4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인테리어를 정의하는 몇 개의 깔끔한 선, 친환경 재료인 천과 목재의 혼합은 높은 품질의 인상을 주며 다양한 요소를 인테리어와 유사하게 만듭니다. 누드 음영인 Purus Rosé, Brown, Beige는 주로 운전석의 색 구성 요소에 사용되며, 금속으로 빛나는 비스테릭 브론즈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리어 컴파트먼트는 주로 가솔린 색상의 인라이트 클라우드버스트 천을 갖추고 있으며, 복잡한 Jacquard 엮어서 시트 영역을 가로질러 비대칭적으로 작동하며 측면 패널 및 트렁크 선반으로 확장됩니다. 그 결과 1열과 2열은 확연히 드러날 정도로 구분이 됩니다.



    아무리 콘셉트라고 하지만 운전석에는 스티어링 휠과 디스플레이 외에도 BMW 비전 iNEXT에는 다른 화면이나 컨트롤이 보이지 않습니다. 리어 컴파트먼트의 가정적인 특성을 보존하고, 사람들을 탑승하게 하기 위해 지능형 기술은 보이지 않게 통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나 승객이 필요로 할 때만 이 기술이 눈에 띄고 작동할 수 있게 됩니다. BMW 비전 iNEXT는 지능형 개인 어시스턴트, 지능형 머티리얼스 및 지능형 빔의 형태로 이 "하이테크"를 위한 3가지 다른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강조합니다.



    BMW iNEXT 차량 프로젝트는 향후에 필요한 공구 키트 및 구성 요소 개발에 있어 유사한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론트, 리어 및 4륜 구동 구성을 위한 새로운 차량 아키텍처와 최첨단 공장에서는 BMW 그룹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완전히 전기적으로 장착하는 모델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2025년까지 BMW 그룹은 전기 구동 시스템을 갖춘 25개의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며, 그 중 12개는 순수 전기입니다.



    BMW는 비전 i 넥스트 콘셉트의 전기동력 제원에 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이후 공개될 양산형 모델들은 지금보다 훨씬 커다란 120kWh 용량의 배터리와 600km에서 700km 이상의 장거리 주행능력을 지닐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래형 플래그십 SUV 비전 i 넥스트 콘셉트는 다가오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완전한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2018 BMW 8시리즈, 911의 뜨거운 심장 머스탱의 머슬카 디자인 코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20년을 이어온 혁신적인 연결성 기술

    BMW그룹, 2017년 판매 실적 및 미래 전략 발표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