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k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사륜구동 콰트로 순수 전기차, 아우디 e-트론 공개


    아우디가 브랜드 최초로 공개하는 양산형 순수 전기구동 모델인 ‘아우디 e-트론’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 ‘더 차지 (The Charge)’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2019 아우디 e-트론 (Audi e-tron) 콰트로’는 일상생활에 최적화된 스포티한 풀사이즈 SUV입니다. 아우디는 이번 ‘아우디 e-트론’을 시작으로 브랜드의 전기 이동성을 상징하는 미래 이동성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우디는 e-트론은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위한 디자인 언어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e-트론의 외관 디자인에 장착된 플래티넘 그레이 8각형 싱글프레임은 아우디 e-트론이 순수 전기 SUV라는 사실을 보여주며 차량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4개의 수평바가 처음으로 헤드라이트에 통합되었습니다. 



    아우디 e-트론의 도어 실, 전자식 테일보드, 블랙 인레이에는 주행 경험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고전압 기술을 반영했습니다. 특히, 디자인을 비롯해 공기역학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버추얼 익스테리어 미러 (virtual exterior mirror)’는 사이드 미러 대신 소형 카메라를 이용하는 기능으로, 공기 항력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자동차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버추얼 익스테리어 미러’가 탑재된 e-트론의 항력계수는 SUV 세그먼트 최고 수준인 0.27입니다.





    아우디 e-트론의 실내는 전기 모빌리티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성능, 지능, 밝음을 상징합니다. e-트론의 모든 영역은 철저하게 운전자 중심으로, 모든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향해 있으며 디지털 컨트롤과 디스플레이 장치가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통합됐죠. 아울러 전방의 플로팅(floating) 중앙 콘솔에는 최적의 밝기와 탁월한 기능성을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우디 e-트론은 아우디의 모든 풀사이즈 모델에서 기대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고품질 소재와 정교한 기술이 만나, 프리미엄 전기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게 하죠. 이러한 경험은 가정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솔루션과 포괄적이고 다양한 충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와 함께, 아우디 e-트론은 충전 필요 지점이 포함된 최적의 경로를 표시해주는 ‘e-트론 경로 플래너‘, 충전소에서의 자동 결제,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 등 e-트론의 충전 과정을 관리하고 주행 및 충전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마이 아우디(myAudi)’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뛰어난 연결성 (connectivity)을 자랑합니다. 또한, 하이엔드 미디어 센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high-end media center MMI navigation plus)와 LTE 어드밴스드 (LTE Advanced), Wi-Fi 핫스팟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특히, 아우디는 자동차와 고객의 디지털 세계와 통합하는 브랜드 디지털화(digitalization) 전략의 일환으로, 아우디 e-트론의 MMI 시스템에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인 ‘알렉사(Alexa)’를 탑재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자동차와 아마존 계정을 연동하기만 하면 ‘알렉사’를 통해 뉴스 및 날씨 확인, 음악 및 오디오 북 스트리밍, 간단한 식료품 쇼핑뿐 아니라 차 안에서 집의 문을 잠그거나 조명을 끄고, 차고 문을 닫을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집이나 외부에서 이용하던 알렉사를 통한 서비스와 기능을 아우디 e-트론 차량 내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 아우디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355마력(265k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며 부스트 모드를 사용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402마력(300kW)까지 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대 휠 토크는 591kg.m (5,800Nm), 최대 엔진 토크는 61.7 (664Nm), 최고속도는 200km/h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드는 시간은 6.6초며 부스트 모드를 사용시 5.7초가 소요됩니다. 또한, 차세대 콰트로 구동 시스템인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뛰어난 트랙션과 주행 성능을 보장하며, 연속적 가변 제어를 통해 순식간에 두 액슬 간 구동 토크를 완벽하게 배분해 가변성, 역학 및 정밀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줍니다.



    아우디 e-트론에 장착된 95kWh 용량 배터리는 국제표준주행모드(WLTP)로 400km가 넘는 주행 범위를 지원합니다. 이는 최대 150kW의 충전 용량을 갖춘 최초의 양산차로, 150kW의 고속 충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전체 주행 범위를 30분 이내에 충전할 수 있어 장거리 주행에도 탁월하죠. 중앙에 낮게 자리잡은 배터리 위치는 스포티한 주행, 정확한 핸들링 및 탁월한 안정성의 핵심요소로 이를 통해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아우디 e-트론은 감속 중 90% 이상의 상황에서 전기 모터를 통해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로 구동되는 양산차 가운데 최초로 새롭게 개발된 브레이크-바이-와이어(brake-by-wire) 시스템을 도입하여 효율을 한층 높였으며 전기 모터와 통합된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통하여 최대 30% 이상의 추가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아우디 e-트론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효율 보조 시스템(efficiency assist)은 필요한 정보 예측하여 표시해주고 자동으로 에너지 회수를 수행함으로써 경제적인 주행 스타일을 유도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adaptive cruise assist) 옵션을 선택하면, 시스템이 차량의 운전 상황을 예측하여 제동하고 가속할 수 있습니다.




    e-트론은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먼저 프리미엄 플러스(Premium Plus) 트림은 프리미엄급 구매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전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마사지 및 냉각 시트와 같은 프리미엄 장비들은 더 이상 전기가 나갈 때 그대로 둘 필요가 없습니다. 아울러 프레스티지 트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 도어 클로저 그리고 듀얼 창 어쿠스틱 프론트 사이드 윈도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첫 번째 전기 자동차를 축하하기 위해 당사는 미국 시장에 999대만 진출한 제한된 퍼스트 에디션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 특수 장비 조합에는 데이토나 그레이 외부, 21인치 바이컬러 블랙 휠, e-트론 이름판 문자 주변에 위치한 다이내믹 오렌지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일치하는 알루-Optic 외부 트림이 포함됩니다. 내부는 회색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있는 블랙 발코나 가죽과 회색 애쉬 천연 목재 인레이를 통해 표준 e-트론 제품보다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아우디 e-트론’은 브뤼셀에 위치한 탄소 중립 공장의 조립라인에서 생산되며 2018년 말 유럽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이번 아우디 e-트론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두번째 전기차인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을, 2020년에는 순수 전기 컴팩트 모델을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디지털 카 컴퍼니로서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e-트론의 트림 별 가격으로는 PREMIUM PLUS $74,800(한화 약 8,340만 원), PRESTIGE $81,800(한화 약 9,120만 원), FIRST EDITION $86,700(한화 약 9,66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나열된 가격은 제조업체의 권장 소매 가격이며 대상 및 배송($995), 세금, 제목, 옵션 및 딜러점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딜러가 실제 가격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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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