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된 익스테리어와 업그레이드된 엔진,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4MATIC: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GLE:SUV가 10월 파리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온라인으로 먼저 공개됐습니다. 신형 GLE는 풍부한 혁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E-ACTIVE BODY CONTROL은 전 세계 최초입니다. 한편, 액티브 Stop-and-Go Assist는 주행 지원 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내부는 훨씬 더 넓고 편안하며, 요청에 따라 세 번째 시트 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존재와 파워를 자랑할 뿐 아니라 SUV 부문에서 공기역학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합니다. GLE는 2019년 초에 출시될 예정인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엔진을 공급받게 됩니다. 새로운 4MATIC는 노면에서 뛰어난 민첩성과 탁월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2019 벤츠 GLE의 익스테리어는 그동안 보여줬던 웅장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나 메쉬타입의 그릴 위에 2개의 크롬 타입 스플리터를 삽입해 SUV로서의 강력한 힘과 강인함을 상징합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에어 덕트를 뚫어 휠 하우스를 통과하며 발생하는 에어커튼의 시작점을 만들어냈습니다. 측면은 볼륨감을 잘 살리면서도 C필러를 적극 활용해 날렵하면서도 품격에 맞게 화려하지 않게 디자인 됐습니다. 



    특히 새로운 DRL 구성과 CLS로부터 가져온 리어램프의 디자인은 클래식한 벤츠의 덩치 크고 뭉툭한 디자인으로 일관했던 중형 SUV를 재구성해 유행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제는 S클래스의 상징을 넘어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이된 와이드 스크린이 신형 GLE에도 적용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사용자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에 와이드스크린을 탑재해 출시된 모델에 비해 개선된 점은 인상적인 와이드스크린 외관을 위해 나란히 배열된 12.3인치/31.2cm 크기의 대형 스크린 2개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계기판과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정보는 대형 고해상도 화면에서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매우 매력적인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은 직관적 제어 구조의 요소를 이해하고 최적의 시인성을 강조하고 멋진 그래픽은 인상적입니다.




    새로운 GLE는 공기저항계수(Cd) 수치가 0.29로 가장 우수합니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상당히 향상된 것입니다(Cd 0.32). 좋은 공기역학적 특성은 일상적인 조건에서 낮은 연료 소비량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많은 연산 루프, CAE 시뮬레이션(컴퓨터 보조 엔지니어링) 및  풍동 측정으로 많은 세부 사항이 최적화되었습니다.



    2019 벤츠 GLE는 이전 모델(2,995mm, 80mm)보다 휠베이스가 훨씬 더 깁니다. 이는 특히 뒷좌석 승객을 위해 훨씬 더 많은 공간을 만듭니다. 또한 A-필러는 전보다 직립성이 높아져 첫 번째 행의 넓이와 승차감이 한층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SUV 부문에서 세계 최초로 6개의 완전 전동식 조정 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GLE는 새로운 인라인 6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출시되며,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비롯한 기타 엔진도 출시됩니다. 첫 번째 가솔린 모델인 GLE 450 4MATIC는 48V 기술로 체계적으로 전기화된 6기통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시장 출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0kW(367PS) 및 500Nm의 토크이며, 단기간 동안 EQ Boost를 통해 추가로 250Nm의 토크와 16kW(22P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형 스타터/교류발전기(ISG)는 EQ Boost 또는 에너지 회수 같은 하이브리드 기능을 담당하며, 이전에 고전압 하이브리드 기술을 위해 예약된 연료를 절약합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C-클래스에서 선보였던 48V 배터리 기술을 GLE에서 가장 먼저 느껴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와 함께 9G-TRONIC 자동 변속기에 의해 전원이 전달됩니다. 기어 1~9의 넓은 기어비는 엔진 속도를 명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과 승차감 뒤에 있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GLE 450에서는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있는 트랜스퍼 케이스가 표준으로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액슬 사이에서 구동 토크를 0~100%(토크 온디맨드)에서 가변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GLE 450 4MATIC은 분명 오프로드에서 최적의 컨디션을 자랑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트랜스퍼 케이스는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특성을 위해 특별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크 온 디맨드 기능이 있는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 외에도, 기어 세트가 감소하며 오프로드 주행 시 0~100%의 자동 잠금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도로 주행 시, 특히 코너링 시 토크 온디맨드 방식의 완전히 네트워크로 연결된 두 개의 트랜스퍼 케이스가 안전성과 민첩성을 더욱 개선해 줍니다.



    아울러 보다 나은 승차감과 민첩성 및 완전히 새로운 기능(자유 주행 모드)은 새롭게 개발된 AIRMATIC 에어 서스펜션과 결합된 옵션인 E-ACTIVE BODY 컨트롤 서스펜션에 의해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최초이며 스프링 및 댐핑 강도를 각 휠에서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입니다. 차체를 굴리는 것뿐만 아니라 피칭과 쪼그리고 쪼그려 앉는 것도 의미하는데 ROAD SURFACE SCAN 및 커브 기울기 기능 CURVE와 함께 E-ACTIVE BODY CONTROL은 탁월한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Mercedes-Benz의 세계 최고의 서스펜션 구축을 지원합니다.



    한편, 1997년 M클래스가 출시되면서 프리미엄 SUV 부문을 열었습니다. 2015년 가을 이후 모델 제품군에 GLE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E‐Class 모델 제품군에서 SUV로서의 위치를 강조했습니다. 2018년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GLE가 공개되며, 내년 초 미국과 유럽에 먼저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다음으로 중국과 아시아에 출시되며 미국의 남부 Tuscaloosa에서 생산됩니다.




    벤츠 CLA, 완벽한 비율 차별화된 디자인 쿠페 그리고 슈팅브레이크

    2018 벤츠 GLS, 어떤 지형에서든 구름위를 걷는 SUV의 S클래스의 품격

    벤츠 C클래스 세단 페이스리프트, 달릴 때 시동이 꺼지는? 놀라운 'EQ부스트' 의 첨단장치

    Posted by 천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