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생산된 제품 중 가장 성능 지향적인 R8 모델

    공장에서 장착되는 전체 범위의 Audi Sport 성능 부품

    완전한 탄소 섬유 에어로 키트를 통해 다운포스 실험


    버지니아 주, HERNDON에서 미국 내 10개 유닛에서 제한된 생산량으로, 각 R8 컴페티션 패키지는 사용 가능한 모든 Audi Sport 성능 부품으로 사전 구성되며, 가장 포퍼먼스 지향적인 생산됩니다. 이는 아우디의 최상급 포퍼먼스를 뽐내는 R8 모델의 위상에 맞는 성격으로 나타내기 위함으로 디자인보다 모터스포츠를 위한 기술을 치밀하게 공장에서 제작돼 출시됩니다. 그래서 다소 낯선 분위기를 내긴 하지만 더욱 R8 다운 모습에 금세 흠뻑 빠져들 것입니다.



    GT에서 영감을 받은 아우디 R8 Coupe의 매력은 포퍼먼스 아트의 전형입니다. 미드-엔진 콘셉(The mid-engine concept)은 R8 Coupe의 설계에 대한 기초를 제공하며, 엔진을 예술적인 글라스로 둘러싸는 것으로 완성되죠. 아울러 완전한 LED 헤드라이트는 강한 첫 인상을 남기는 반면, 사다리꼴 배기구와 두드러진 휠 아치들은 정교한 레이싱 혈통을 보여줍니다.



    컴페티션 패키지 외에도 모터스포츠에 대한 약속을 배지처럼 자랑스러운 R8 V10 RWS는 Misano Red컬러로 레이싱 스트라이프를 제공합니다. 이는 R8 RWS에만 해당되며, 스트라이프는 후륜 구동 모델에만 해당됩니다. 또한 Black optic package에는 20인치 10스포크-Y 디자인 단조 휠, 고광택 Anthracite 마감, 글로스 블랙 배기 팁, 미오스 블랙 사이드 블레이드 및 블랙 외부 트림이 있습니다.




    출고 사양 휠은 19인치이며, 초경량 20인치 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고, 기본 제공으로는 스틸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되죠. 그 밖에 CFRP 소재로 제작된 전륜 축 스테빌라이저도 특징이며, 기본 제공되는 파츠보다 2kg이 가볍습니다. 




    R8 Coupe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트랙 테스트 DNA가 감지됩니다. 경주용 자동차 운전석의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모노포스토 아크에서부터 변속 패들 및 위성 컨트롤이 장착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이르기까지, R8 Coupe는 모든 드라이브에서 모터스포츠 전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우디라면 빠질 수 없는 표준 MMI® Navigation plus 시스템은 3D 위성 이미지, Wi-Fi 핫스팟, 로컬 트래픽 및 날씨, 비행 정보, 뉴스 등을 지원하는 Audi connect®를 제공합니다. 또한 MMI® Touch의 필기 인식 기술은 일반적으로 운전자가 문자나 숫자를 선택하는 대신 항목을 "Write"할 수 있도록 하며 터치패드를 통해 손가락을 움직여 지도를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18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 Competition 패키지는 이전 모델에 비해 차량 중량을 줄이고 힘을 줄여 줍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패드에 티타늄 백킹 플레이트를 사용함으로써 2.2파운드가 절약되었습니다. R8 GT4의 디자인과 유사하게 20인치 풀 밀링 휠은 아우디가 모터스포츠 기술을 도로로 가져오고 26.4파운드의 무게를 절약하는 또 다른 예를 나타냅니다. 



    완전한 탄소 섬유 에어로 키트는 R8을 공격적으로 볼 뿐만 아니라 저력을 증가시킵니다. 150km/h(93.2mph)에서 하강력은 R8 V10 + Coupe와 비교하여 두 배가 됩니다. 315km/h(196mph)의 최고 트랙 속도에서 하강력은 100kg(220.5파운드)에서 250kg(551.2파운드)까지 증가합니다.



    신형 아우디 R8 Coupe는 아우디 R8 GT3 LMS와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R8의 주된 매력은 532 hp의 출력과 398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5.2L V10 FSI® 엔진입니다. R8 V10 플러스 모델은 602 hp 및 413 lb-ft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R8 Coupe는 후방 휠 구동 차량을 에뮬레이션하는 독특한 quattro® 적용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주행 상황에 따라 최대 100%의 토크를 프론트 액슬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자 제어식 유압 멀티플레이트 클러치와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가능해지며, Audi 드라이브 선택 시스템 내에서 토크 벡터링 및 Quattro® 통합이 추가됩니다.




    이밖에도 컴패티션 패키지만의 파츠는 검은색 그릴 서라운드, 프론트 하부 공기 유입구 및 리어 공기 배출구를 포함한 검정색 광학 외부 패키지, 다이내믹 스티어링, 탄소 섬유 고정 리어 윙, 탄소 섬유 사이드 실,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포일러, 플라이 및 리어 디퓨저를 포함한 탄소 섬유 애로 키트, 티타늄 백킹 플레이트로 브레이크 패드 업그레이드 성능, 3방향 조정식 코일오버 서스펜션 등이 적용됩니다.



    최상의 포퍼먼스를 위해 출시된 R8 컴페티션 패키지는 11월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든 패키지가 제작돼 출시되는 2018 Audi R8 V10 plus Coupe 가격은 237,350달러(한화 약 2억 7,003만원)으로 시작됩니다. 




    아우디 SQ2, 파리모터쇼에 공개된 고성능 콤팩트 SUV

    2019 아우디 e-트론 콰트로, 두 개의 심장...WLTP 기준 400Km의 긴 주행거리

    2018 아우디 A3 세단, 새로이 개척한 컴팩트 4도어 세단을 통해 열정을 선택하십시오.


    Posted by 천휘